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국인은 무조건 30만원 쓰고 간다…요즘 뜨는 'K패션 성지' 2024-05-19 18:42:42
성수점, 홍대점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각각 26.2%, 24.3%였다. 무신사는 늘어나는 외국인 고객을 응대하기 위해 명동점 홍대점에 외국어가 가능한 직원을 채용해 배치했다. 제주 등 올영 관광상권 매출 급증CJ올리브영과 다이소는 ‘K뷰티의 성지’로 인기가 높다. 올해 1분기 CJ올리브영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한국 가면 꼭 들러야할 곳"…3대 쇼핑성지 '올·무·다' 잭팟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5-19 15:11:04
상권을 중심으로 외국인 고객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글로벌 K뷰티 트렌드에 맞춰 상품을 다양화하고 매장 환경, 앱 편의성 등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이소의 해외 카드 결제금액 증가율도 매년 세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엔데믹이 맞물린 2022년엔 전년 대비 300%, 지난해엔 130% 급증했다....
[데스크 칼럼] 관광진흥도 민생토론회서 다뤄보자 2024-05-12 18:05:24
있는 광화문·명동은 물론이고 이태원·성수동·홍대·잠실 등 주요 상권마다 관광객으로 붐빈다. 실제로 지난 1분기 방한 외국인 관광객은 340만3000명으로 코로나19 이후 분기 기준 최대를 기록했다. 일본 황금연휴(4월 27일~5월 6일), 중국 노동절 연휴(5월 1~5일)엔 두 나라에서 약 20만 명이 한국을 다녀갔다고 하니...
한·중·일 연휴 '대박'...관광객 손마다 '이 봉투' 2024-05-08 16:42:40
3배(220%) 늘었다. 제주 연동 4개점 매출은 6배(510%)로 올라 상권 중에서 가장 크게 늘었다. 홍대 상권 7개점은 409%, 명동 상권 6개점은 167% 올랐다. 해당 기간 올리브영이 외국인 대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몰 '올리브영 글로벌몰' 매출도 80%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해외 소비자를 겨...
올리브영 '5월 황금연휴'에 관광상권 매출 3배…제주는 6배 2024-05-08 16:09:49
기간보다 3배(220%) 증가했다. 상권별로 보면 제주 연동 매출이 6배(510%)로 가장 크게 늘었다. 홍대 상권 7개점은 409%, 명동 상권 6개점은 167% 올랐다. 같은 기간 올리브영이 외국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몰인 '올리브영 글로벌몰' 매출도 80%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해외 소비자를...
'황금연휴' 대박…외국인 관광객 필수코스로 뜬 'K뷰티 성지' 2024-05-08 14:51:17
코로나 팬데믹 종료 이후 주요 관광 상권 매장을 대형화하고 외국인을 위한 쇼핑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한 점도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올리브영은 지난해 11월 최대 규모 플래그십 매장인 ‘명동타운점’을 최초의 글로벌 특화 매장으로 리뉴얼해 개장했다. 지난달에는 글로벌 2030 방문 비중이 높은 홍대 상권에...
명동의 화려한 부활...6대 상권 중 최저 공실률 2024-05-03 17:18:51
1분기 명동 상권 공실률은 7.6%로 나타났다. 이는 직전 분기에 비해 1.9%포인트, 작년 동기에 비해 17.4%포인트 하락한 수준이다. 이로써 명동 상권은 작년 4분기에 이어 강남, 홍대, 가로수길, 한남·이태원, 청담 등 소위 '6대 상권' 가운데 가장 낮은 공실률을 기록했다. 명동 다음으로 공실률이 낮은 상권은...
1분기 명동 상권 공실률 7.6%로 하락…6대 상권 중 가장 낮아 2024-05-03 17:01:58
상권은 작년 4분기에 이어 2개 분기 연속 강남, 홍대, 가로수길, 한남·이태원, 청담 등 소위 '6대 상권' 가운데 가장 낮은 공실률을 기록했다. 명동 다음으로 공실률이 낮은 상권은 한남·이태원 상권으로 전 분기 대비 2.6%포인트 오른 12.3%의 공실률을 나타냈다. 그밖에 홍대 14.4%, 청담 19.1%, 강남 20.7%,...
통신사 마케팅 격전지 된 '홍대입구역 출구' 2024-05-02 18:13:17
3개를 통신 3사가 하나씩 점령했다. 티팩토리는 홍대와 제일 가까운 9번출구 옆에 자리 잡았다. 무신사 매장이 바로 옆에 있어 인접 효과를 노리기 좋다. 양화로 동편 한가운데인 홍대입구역 8번출구 앞에는 KT 문화 공간 ‘애드샵플러스’가 있다. 이번 주말 KT는 이곳에 ‘아일릿’ 체험 공간을 꾸린다. 젊은 층과의 접...
'이런 생일 축하는 처음이지?'…홍대서 펼쳐진 이색 실험 2024-05-02 16:01:24
형국이다. 티팩토리는 홍대와 제일 가까운 9번 출구 옆에 자리를 잡았다. 무신사 매장이 바로 옆이라 인접 효과를 노리기 좋다. 양화로 동편 한가운데인 8번 출구 앞엔 KT 문화공간인 ‘애드샵플러스’가 있다. 이번 주말 KT는 이곳에서 ‘아이릿’의 체험존을 꾸리기로 했다. 아이릿은 하이브 자회사인 빌리프랩의 아이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