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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금엔 치맥'은 옛말?…치킨·호프집 확 줄어들더니 결국 2025-03-18 07:15:45
지난 5년간 일반 의류점, 치킨 전문점, 분식 전문점, 호프-간이주점, 화장품점, 슈퍼마켓, 컴퓨터 및 부품 판매업이 감소했다. 2022년 기준 서울 호프·간이주점은 1만4626개로 2020년 1만6350개 대비 1724개 줄었다. 분식집은 같은 기간 959개 줄어 1만454개였다. 치킨집은 393개 감소해 5711개였다. 호프집, 치킨집,...
코로나에 바뀐 상권...치킨집 줄고 '이것' 늘었다 2025-03-18 06:24:05
줄어든 2만8천649개로 조사됐다. 편의점도 점포가 108개 줄었다. 화장품점, 슈퍼마켓, 컴퓨터·부품 판매점도 줄었다. 반면 2022년 기준 커피 음료점은 총 2만2천135개로 2020년 대비 452개 늘었다. 특히 카페가 가장 많이 늘어난 곳은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마포구 연남동(137개↑) 이었다. 스포츠 강습소도 1천26개 늘...
"또 허탕쳤네요" 난리 난 다이소…품절 대란 벌어진 상품 2024-04-07 14:46:11
역시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했다. 실제 매장에서는 화장품 매대 앞에 선 남성 고객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다. 서울 강남구의 한 다이소 매장에서 만난 60대 남성 고객 이모 씨는 "(H&B스토어와 같은) 화장품점에 들어가기는 낯간지럽지만 다이소는 편하게 들어올 수 있다"면서 "가격대도 부담스럽지 않아 하나씩...
"기분 나빠서" 동전 집어던진 男…배우 출신 알바생 '황당' [영상] 2024-01-08 13:14:40
많은 경험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아 시작한 화장품점 아르바이트생인데, 2년 동안 일하면서 처음으로, 태어나서 처음으로 동전 세례를 맞아봤다"고 했다. 이어 "너무 황당해서 가만히 있던 나도 너무 웃기고 다시 보니 속상하기도 한데 고소하려다가 찾아와서 해코지할까 봐 무섭기도 하고 부모님이 아시게 되면 속상하실까 ...
태국 매장 3천곳과 차량공유 '그랩'도 카카오페이 결제된다 2023-08-29 10:46:57
약국·화장품점(마쓰모토키요시·탑스비타), 마트(탑스클럽·무지) 등 3천여개소다. 센트럴리테일은 관광객이 많이 찾는 태국 최대의 유통기업이라고 카카오페이는 전했다. 아울러 동남아시아 최대의 차량 공유 업체인 '그랩'에서도 내달 안에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해진다. 이 밖에 태국 유명 관광지에 있는...
3년여만의 인적왕래 이뤄졌지만…대북 관문 中단둥, 여전히 한산 2023-08-17 19:52:13
한 상가에서도 화장품점이나 손목시계 가게 등 일부 점포에서 북한인 두세명씩이 보였을 뿐 썰렁했다. 한 의류 매장 주인은 "코로나19 확산 후로는 지금까지도 크게 변화가 없는 상황"이라며 "북한 사람이 주말에는 좀 오는데, 주로 화장품이나 속옷, 손목시계 등을 산다"고 설명했다. 9년 전에 진작 완공된 신압록강대교는...
살아나는 '전철역 상가'…공실률 0% 등장 2023-01-30 17:45:31
화장품점 관계자는 “역 상권 매출은 외국인 관광객 수요에 달려 있다”며 “최근에는 일본, 싱가포르에서 오는 관광객이 많은데 중국인 관광 수요까지 회복되면 매출이 추가로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이 몰려 있는 2호선 신촌역도 회복세가 두드러지는 곳 중 하나다. 연세·서강·이화여대 등 대학가 밀집지역임에도...
"올해도 글렀습니다"…명동·가로수길 3년째 무너진 상권 2022-02-15 06:30:03
화장품점 아르바이트생 A씨) "외국인 관광객이 주 고객층이었던 가로수길 메인거리는 거의 죽은 거나 다름없죠. 그나마 내국인들 대상으로 식당했던 세로수길은 유지되고 있습니다."(신사동의 공인중개사 B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가 3년째 접어들면서 서울의 대표적인 상권인 명동과 신사동 가로수길이...
"골프족 날고 유흥족 사라져"…코로나가 소비 판도 다 바꿨다 2021-11-17 09:54:41
화장품 관련 신규 가맹점도 크게 줄었다. 화장품 방문 판매는 조사 기간 55%, 화장품점은 21% 감소했다. 밀집된 공간에 해당하는 PC방과 노래방, 당구장의 신규 가맹점은 같은 기간 각각 68%, 42%, 43%가 줄었다. 사우나·목욕탕과 결혼 서비스도 40%와 37% 각각 감소했다. 김수현 한경닷컴 기자 ksoohyun@hankyung.com
코로나가 바꾼 소비 업종 판도…실외 골프장 뜨고 유흥주점 쇠락 2021-11-16 06:11:12
것도 주목할만하다. 화장품 방문 판매는 조사 기간 55%, 화장품점은 21% 감소했다. 밀집된 공간에서의 소비도 직격탄을 맞았다. PC방과 노래방, 당구장의 신규 가맹점은 이 기간 각각 68%, 42%, 43%가 줄었다. 사우나·목욕탕과 결혼 서비스도 각각 40%와 37% 감소했다. 언택트(비접촉)에 따른 온라인 패션 플랫폼 활성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