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람경영, 채용이 전부다 [한경에세이] 2024-05-23 09:00:04
뇌의 신경가소성이 높은 결정적 시기인 출생 직후부터 청년기까지 성장 과정에서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형성된다. 그래서 성인 이후에는 역량의 개발이 대단히 제한적이고 어렵다. 결국 일 잘하는 사람일지 아닐지는 입사 전부터 이미 결정되어 있다는 의미다. 역량 수준이 높은 사람은 부정적인 환경을 만나지 않는 한...
내년 고등교육특별회계 연장 가닥…교부금 손질은 장기 과제 2024-05-21 06:17:00
2032년 3천39만원까지 치솟을 전망이다. 학령인구는 작년 533만5천명에서 2032년 362만9천명으로 31.9% 급감하는데, 교육교부금은 국세 수입 규모가 늘면서 같은 기간 64조4천억원에서 110조3천억원으로 71.3% 늘어날 것으로 추정돼서다. 교육교부금은 내국세의 20.79%와 교육세 일부로 조성된다. 정부는 앞으로 남아도는...
저출생극복 경북형 정책, 22개 시군으로 빠르게 전파 2024-05-19 10:51:00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하고경북도가 내놓은 경북형 저출생극복 정책이 경북 22개 시군으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지방소멸 대응 최고의 급선무이자 경북의 시그너처 정책이라는 공감대가 확산된 덕이다. 19일 경북도에 따르면 먼저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24시까지 완전 돌봄이 가능한 돌봄 시스템이 속도를 내고 있다....
경북 "자영업자에 출산휴가비 1200만원" 2024-05-13 17:58:56
출생 문제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지사는 “출산 정책이 248개나 되지만 부처별로 분절돼 사각지대가 많아 현장 수요자는 어떤 정책이 있는지를 잘 모른다”며 “사각지대를 보완한 100대 과제가 출산 정책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1월 발족한 경상북도 저출생과의전쟁본부는 농어촌과 도시,...
볼보차코리아,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 전개 2024-05-07 17:14:49
출생 문제 극복 위해 기획 -스웨덴식 육아법 등 다양한 캠페인 마련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한국보육진흥원과 함께 39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39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한국보육진흥원에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 관련 사업 기금 3억5,000만원을 기부한 바...
"네이버표 메타버스, 별것 다 하네"…MZ 안전관리자까지 키운다 2024-04-26 11:26:16
39세 중에서는 9%가 메타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제페토의 경우 사용자 중 90% 이상이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 사이 출생한 Z세대다. 지난해를 기점으로 메타버스 열기가 식어가고 있다는 관측이 나오긴 했지만 젭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130만명에 이른다. 하루 평균 생성되는...
[데스크 칼럼] 韓제조업의 자연 소멸 막으려면 2024-04-24 18:06:54
저출생·고령화에 따른 생산가능인구 감소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2022년 제조업 평균 연령은 43.5세로 역대 가장 높았다. 2014년 39.4세에서 가파르게 상승했다. 최근 나온 통계청 분석도 이런 추세를 뒷받침한다. 지난해 300인 미만 중소기업 취업자 중 39세 이하 청년층은 781만7000명(30.9%)으로 집계됐다. 이 중 29세...
인스타그램, 한국서 네이버·유튜브 제쳤다 2024-04-23 06:16:44
폭은 35.9%(39억4천421만회)에 달했다. 인스타그램은 '한국인이 오래 사용한 앱' 부문에서도 네이버를 위협하고 있다. 1분기 인스타그램 사용 시간은 201억9천644만분으로 유튜브(1천57억7천777만분), 카카오톡(323억3천240만분), 네이버(206억7천809만분)에 이어 4위를 기록했다. 네이버와 격차는 작년 1분기...
인스타그램 1분기 '자주 사용한 앱' 2위…네이버·유튜브 제쳐 2024-04-23 06:01:02
폭은 35.9%(39억4천421만회)에 달했다. 인스타그램은 '한국인이 오래 사용한 앱' 부문에서도 네이버를 위협하고 있다. 1분기 인스타그램 사용 시간은 201억9천644만분으로 유튜브(1천57억7천777만분), 카카오톡(323억3천240만분), 네이버(206억7천809만분)에 이어 4위를 기록했다. 네이버와 격차는 작년 1분기...
"물가상승 못 살겠다"…美 청년층, 트럼프로 표심 이동? 2024-04-22 12:31:43
마리스트 칼리지의 여론조사에서는 밀레니얼 세대(24∼39세, 1980년대 초반∼1990년대 중반 출생)·Z세대(18∼23세, 199년대 말∼2000년대 초반 출생) 응답자의 51%가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지한다고 답해 바이든 대통령(49%)을 2% 포인트 앞서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나아가 공화당에 대한 청년층의 지지도도 상승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