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황정음 화장품’ BRTC, 13회 국제 뷰티 엑스포 참가 2015-10-14 17:20:00
이벤트를 진행한다. brtc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는 k-뷰티 열풍과 성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많은 분이 brtc와 함께 엑스포를 즐기기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brtc)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스타들의 공항뷰티, 그것이 궁금해! ▶ 대체 무슨 뜻이야! 피부 미용 성분 백과에 주목...
[인터뷰] 라뷰티코아 현태 대표 “나는 내일 죽어도 행복하다” 2015-10-13 11:21:00
q. ‘로레알 비즈니스 뷰티포럼’ 아시아 출신 최초 초청 뷰티 마스터 클래식 무대 각 나라에 활동하시는 세계에 쟁쟁하신 분들이 모였다. 그 분들 앞에서 한국의 k스타일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 유럽 디자이너에게까지 보여드릴 수 있는 무대라, 내 자신에게도 영광스러운 자리였다. 이러한 사례가 한국의...
[대한민국 대표기업] "문화산업, 한국 먹여 살릴 것"…CJ, 글로벌 생활문화기업 탈바꿈 2015-10-12 07:06:17
해외까지 확대하겠다는 구상이다.2013년에는 pb 화장품 ‘르페르(repere)’가 터키 유명 백화점에, 지난해에는 역시 pb 화장품 ‘셉(sep)’이 홍콩의 한류 뷰티상품 편집숍 ‘스위 ?事?rsquo;와 신라 인터넷 면세점에 입점하는 등 홈쇼핑 이외의 유통채널로도 사업을 확장하며 주목할 만한 성과를...
[대한민국 대표기업] 'K뷰티 열풍' 주역 아모레, 이젠 미국·프랑스 공략 2015-10-12 07:02:51
포함한 아시아와 미국, 프랑스를 해외사업의 3대 축으로 삼아 ‘k뷰티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이 회사는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에뛰드, 이니스프리를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로 선정해 집중 육성하고 있다.아모레퍼시픽의 지난해 해외 매출은 8325억원으로 전년 대비 52.8% 급증했다. 이 중...
[대한민국 대표기업] LG생건, 한방화장품 '후' 중국서 돌풍 2015-10-12 07:00:04
‘k뷰티’ 열풍에 힘입어 전체 화장품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20%까지 늘어났다. 특히 중국에서 고급 한방화장품 브랜드 후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천연 화장품을 표방한 빌리프와 비욘드 등 신규 브랜드의 해외 유통망도 점진적으로 확대되면서 미래 성장기반을 다지고 있다.후는 2006년 중국에...
[시론] 한·중 FTA 비준, 골든타임 지나고 있다 2015-10-11 18:01:20
곧 1위로 올라설 것으로 전망한다. k뷰티를 활용한 광고나 인터넷 등 새 판로를 개척하는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인삼, 녹차 등 자연 소재를 원료로 사용한 제품도 호응이 높다고 한다.이 같은 한국 기업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제도적 뒷받침도 필요하다. 이를 위해선 한·중...
잘 나가는 K뷰티…정부 "지원법 만들겠다" 2015-10-09 18:50:28
화장품산업 육성법 만들고 의료기기법은 지원 위주로 개정 추진화장품산업진흥원 신설…정책 컨트롤타워 맡기기로 업계 "지원책 필요하지만 있는 규제부터 풀어야" 지적도 [ 고은이 기자 ] 정부가 화장품산업과 의료기기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육성법을 제·개정한다. 한류 바람을 타고 커지고 있는 수출 기회를...
[사설] 화장품산업 육성법? 잘나가는 산업 죽이지나 마라 2015-10-09 18:18:50
덕에 k뷰티 열풍이 가능했다. 하지만 화장품산업 규제가 약사법에서 출발한 만큼 의약품에 적용하는 규제가 아직도 남아 있다”는 지적이다. “선진국에선 광고할 때 화장품 기능 등에 대해 다양한 표현을 쓸 수 있지만 국내에선 이를 과대광고라며 무작정 막고 있다”는 불만도 나왔다.더구나 복지부의...
서경배 회장·박진수 부회장, 다산경영상 수상 2015-10-08 18:17:44
`K뷰티 열풍`을 이끌고 굴뚝 산업인 화학을 첨단소재산업으로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문성필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한 다산경영상 시상식. 해마다 탁월한 경영 능력을 보인 경영인을 선정해 주는 다산경영상은 조선 후기 실학자 다산 정약용의 정신을 세상에 알리기 위해...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들고 골프장 영업 나섰다 2015-10-08 11:04:11
선수단과 가족들에게 K-뷰티를 선도하는 대표 글로벌 대표 브랜드 `아모레퍼시픽`과 `설화수`의 주요 제품 키트를 제공한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시장 첨병으로 활용 중인 대표 제품인 `쿠션(선크림과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등 기초 메이크업 제품을 특수 스펀지 재질에 복합적으로 흡수시켜 팩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