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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31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MS 알파벳 실적 체크포인트 [글로벌 시황&이슈] 2024-01-31 08:41:02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는 게임 부문도 살펴볼 수 있겠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액티비젼 블리자드를 인수했죠. 지난주, 마이크로소프트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와 엑스박스에서 전체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부문의 약 8%에 해당하는 1900여명의 직원을 감원한다고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월가에서는 윈도우나 엑스박스...
이제 동의받지 않고 개인정보 수집·이용·제3자 제공 가능? [긱스] 2024-01-30 09:50:46
온라인게임, SNS 등, 이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경우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의 일반조항 제15조가 아니라 제39조의3을 신설해 별도로 적용을 해왔다. 종전법에서는 온라인 서비스는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정보주체의 동의가 필요했다.그러나 개정법에서는 별도로 관리하던...
VCT 퍼시픽 킥오프, 성수동 에스팩토리서 개최 2024-01-29 14:18:35
위한 '아이스박스' 맵 콘셉트의 이벤트 공간이 마련된다. 에스팩토리 D동 1층에 구현된 이벤트 공간에는 '아이스박스' 환경의 복잡한 구조와 맵의 특징 중 하나인 눈 관련 요소들이 담겼으며 셔츠와 모자, 액세서리 등 VCT 퍼시픽 및 라이엇 게임즈 공식 상품도 준비돼 있다. 해당 공간에는 경기 티켓을...
美 4분기 GDP 속보치 3.3%…예상 큰 폭 상회 [글로벌 시황&이슈] 2024-01-26 08:16:12
있습니다. 현지 시각 25일 마이크로소프트가 게임사업부 직원 1,900명을 감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총 게임사업부의 약 8~9%에 해당하는 수준인데요. 이번 구조조정은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사 블리자드를 인수한 지 불과 3개월여만의 조치로, 대부분 감원은 블리자드 및 X박스 임직원들 중심으로 진행됐습니다. 관련...
"포켓몬보다 재밌네" 팰월드, 스팀서 4일 만에 600만 장 팔려 2024-01-24 09:54:15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4일 일본 게임사 '포켓 페어'에 따르면 팰월드는 지난 19일 PC·엑스박스 플랫폼에 얼리 액세스(사전 서비스)로 출시된 이래 4일간 600만 장을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출시된 인기 블록버스터 게임 상당수의 누적 판매량을 훌쩍 넘는 수치다. 팰월드는 PC 게임 플랫폼...
"구글 독주 막는다"…삼성·LG가 내놓은 '비장의 무기' 2024-01-19 15:52:13
게임 구매 없이 즐기는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TV플랫폼을 통한 수익은 크게 광고, 애플리케이션 설치 수수료, 리모컨 핫키 배정 등이 있다. 이 중 광고 수익이 가장 큰 것으로 알려졌다. 제조사가 광고 수익을 공개하지 않지만 수천억 원 규모로 알려졌다. 최근 LG전자는 “올해 웹OS 관련 매출만 1조원에...
美테크업계 올해 해고 5천명 넘어…AI에는 대규모 투자 2024-01-15 10:48:58
해고했다. 소셜미디어 플랫폼 디스코드와 모바일게임 포켓몬고 개발사 유니티소프트웨어도 각각 17%와 25%를 감원했다. 온라인 언어학습업체 듀오링고의 경우 계약직 사원을 약 10% 줄였다. 테크 분야 해고 집계 사이트 레이오프(Layoffs.fyi)에 따르면 올해 들어 2주도 안 돼 5천500명이 이상이 직장을 떠났다. 지난해 총...
"이 정도였어?"…CES서 日이 내놓은 '놀라운' 제품들 2024-01-12 08:00:02
하고 있다. 2년 전만 해도 일본 문화를 강조한 게임이나 피규어 장난감 등이 많았지만 이제는 달라졌다. 일본 스타트업은 세계 최고의 소재 기술에 기반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무장했다. 음식 데워주는 전자레인지 '백'..가격은 26만원가장 인기를 끈 제품은 일본 섬유회사 윌텍스가 내놓은 가방 모양 전자레인지...
[CES 현장] 검은 천으로 가리고 전시 보안…개막 준비 '착착' 2024-01-08 07:52:56
점검하기 위해 볼륨을 크게 높이고 게임을 하고 있어 지나가던 작업자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넷제로 청사진을 테마파크 형식으로 선보일 SK의 부스도 형태를 거의 갖춰가고 있었다. 부스 곳곳에서 삼삼오오 모여 진행 상황을 공유했고, 다른 한 켠에서는 '매직 카펫' 구현 준비가 한창이었다. 현대자동차 등...
[게임위드인] 신뢰 깨진 확률형 아이템…게임산업 체질 개선 계기 될까 2024-01-06 11:00:00
입장을 냈다. 그러면서 모바일 게임 표준약관 기준 개정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도 밝혔다. 해외에서도 과도한 확률형 아이템을 정책적으로 규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유럽연합(EU)의 입법부인 유럽의회는 지난해 초 EU 집행위원회에 이용자를 착취하는 랜덤박스와 온라인 도박 산업을 조사하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