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블루칩멤버스] 맛있는 커피의 기준, 동서식품 '카누(KANU)' 2013-02-26 13:51:10
국내에서 직접 로스팅하고 추출, 냉동건조해 인스턴트 커피 파우더를 생산하기 때문에 공기와의 접촉이 적고 외국에서 생산되어 한국에서 재포장하는 제품에 비해 커피의 맛과 향이 신선하다. 카누는 이렇게 자체 생산한 커피 파우더에 콜롬비아산 원두를 로스팅하여 마이크로 단위로 미세하게 분쇄한 볶은 원두커피 분말을...
삼성전자, 스마트 공조기기로 유럽시장 공략 2013-02-26 11:01:01
미국 냉동공조협회(AHRI) 인증시험기관의 '시스템 에어컨 효율수치'(IEER)에서도 27.7을 기록해 현지 에너지효율 최대치를 경신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또 독자적인 빌딩 에너지관리시스템인 젠시스(Zensys) 2.0과 EHS(Eco Heating System)를 선보인다. 젠시스 2.0은 에너지 저감 알고리즘(ZenSquare)과...
동양, 섬유부문 갑을합섬에 판다 2013-02-25 17:02:45
부산 냉동창고(345억원) 등 비핵심 자산을 매각했다. 가전부문(동양매직) 매각도 진행하고 있다. 갑을합섬(주)은 1980년대 갑을그룹에서 분사한 갑을상사그룹 계열사다. 갑을상사그룹은 1996년 한진프라스틱공업(자동차부품)을 인수한 것을 시작으로 2000년과 2001년 각각 국인산업(폐자재 처리)과 동양철관(강관제조)을...
동양, 갑을합섬과 섬유사업 매각 MOU 체결 2013-02-25 15:04:48
동양 보유 부산 냉동창고(345억원) 등 비핵심 자산을 매각했으며, 최근 일본 타이요생명으로부터 203억원의 자본도 유치했다. 한편, 동양그룹은 가전부문(동양매직) 매각도 추진 중이다. 아울러 올해 말까지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사업구조 재편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그룹이 갑을합섬(주)에 섬유사업부문을 팔기로 하고...
어획량 부진에 마트서 반건생선 '인기' 2013-02-25 07:50:41
36.9%, '대구(1kg)'는 97% 가량 상승했다. 반면 '냉동 고등어', '가자미(수입)'는 가격 변동이 없었다. 롯데마트는 이같은 수요를 반영해 오는 28일부터 3월 6일까지 반건 생선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경민 롯데마트 수산담당 상품기획자(md)는 "최근 생물의 수급이 불안정해 대체재로 연중 즐길...
'의류·가전' 지고 '과일·푸드코트' 뜨고 2013-02-24 16:55:44
과자, 채소, 유제품, 냉장·냉동식품 등이 2000년대 중반 이후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애완·원예용품 매출 급증매출 증가율도 상품군별로 차이가 컸다. 2000년과 2012년을 비교했을 때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상품군은 애완·원예용품으로 이 기간 매출이 2791.6% 급증했다. 완구(1649.1%) 브랜드 스포츠(1582.9%)...
불황형 신소비족 ‘바겐헌터’ 막판 시즌오프를 잡아라! 2013-02-24 08:30:01
통조림, 조미료, 제과, 냉동식품 등 영업일수 감소로 인해 판매가 부진했던 품목들의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 불황엔 명품도 결국… 최대 80% 할인 명품 등 가격이 비싼 브랜드 제품은 시즌 오프 세일이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드물기 때문에 주로 비교적 저렴한 명품 소셜커머스나 해외 구매대행을 활용한다. 그런데...
'미스터TV' 윤부근 '빨래박사' 조성진과 격돌…"세탁기 1위 한다" 2013-02-21 10:29:13
쇼케이스 만들어 지난해 7월 '상(上) 냉장 하(下) 냉동' 방식의 t9000 냉장고에 이어 두 번째로 내놓은 fs9000은 '푸드쇼케이스'라는 새 카테고리를 만들었다.이 제품은 한 개의 냉장실을 인케이스와 쇼케이스 두개의 공간으로 만들었다. 기존 냉장고 한켠에 붙어있던 홈바를 전체로 확대한 모양. 인케이...
한성기업, 3세 경영체제 본격 시동 2013-02-20 20:41:17
냉동식품을 생산하는 종합식품기업이다. 참치 선망 등을 운용하며 원양어업도 벌이고 있다.작년에는 수산물 가격 하락으로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37.4% 감소한 60억원을 나타냈다. 매출은 2729억원으로 1.7% 증가했다.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작다고 얕보지 마라!’ 소형가전, 싱글족을 유혹하다 2013-02-20 11:40:52
원하는 싱글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냉장실이 위에 있고 냉동실이 아래에 있는 형태로 대용량 냉장고에 비해 최대 폭은 37cm, 깊이는 31cm 줄어들어 전체 크기를 60% 이상 감소시킨 공간 절약형 제품이다. 특히 싱글족이 냉동식품 보관을 많이 하는 점에 착안해 대용량 냉동 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