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사몰 제품도 한눈에"…위메프, D2C 서비스 선보여 2021-12-21 10:57:37
제조 브랜드사의 자사몰 콘텐츠를 위메프에서 확인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는 소비자직거래(D2C·Direct to Customer)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위메프는 내년 1분기 소비자와 브랜드사를 직접 연결하는 D2C 서비스를 시작한다. 자체 개발 솔루션 '검색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메타데이터 기술의...
삼영에스앤씨, 美 로시드와 기술협력 소식에 20%대 '급등' 2021-10-06 10:02:09
삼영에스앤씨는 초고정밀 노점계 전문기업인 미국의 로시드 테크놀로지와 습도 측정기에 사용되는 초고정밀 노점계 기술 도입을 위한 기술협력계약(MOU)을 체결했다. 삼영에스앤씨는 이번 기술협력으로 로시드사의 40년 간 축적된 노점계 핵심 기술과 20년간 쌓아온 온습도 양산 테스팅 및 캘리브레이션 기술을 접목해...
유니드, '탄소포집 시장' 떠오르자 부각…상반기 호실적 달성 2021-08-23 08:05:13
지난해 '유니드사천신재료유한공사'(USC)를 신설하는 등 확장하고 있다. 유니드는 올해 상반기(연결 기준) 매출액 5309억원, 영업이익 99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7.9%, 영업이익은 94.1%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35% 급증한 1397억원으로 집계됐다. 순이익 급증은 인천공장 토지를...
"이게 다 韓·中 소비자 덕분"…英 버버리, 1분기 매출 회복세 2021-05-13 21:32:19
경쟁 명품 브랜드사들의 경우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매출 수준을 웃돌았다. 프랑스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는 올해 1분기 매출이 140억유로(약 19조1245억원)로 작년 동기보다 30% 늘어났고 에르메스인터내셔널은 1분기 매출이 21억유로(약 2조8686억원)로 작년 동기 대비 38% 뛰었다. 김리안 기자 knra@hankyung.com
無알코올·칼로리…"없앴더니 잘나간다" 2021-05-02 17:57:15
입소문이 나면서 판매 역주행을 달리고 있다. 나랑드사이다는 칼로리는 물론 보존료와 설탕, 색소가 없는 ‘4무(無)’ 탄산음료다. 2010년 출시 당시에는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런데 코로나19로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올 1분기 나랑드사이다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3...
"셀트리온 항체치료제, 캘리포니아·브라질 변이에 효과" 2021-04-15 14:51:54
현재 1/2상 임상시험 진행단계에 와있으며, 총 5개사가 임상계획 승인을 받아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SK 바이오사이언스의 합성항원 백신, 진원생명과학의 DNA 백신, 유바이오로직스의 합성항원백신이 임상1상 시험을 진행중이며, 제넥신의 DNA 백신, 셀리드社의 바이러스 전달체 백신이 임상2상 시험 단계에...
네이버, "한국판 `왕홍` 만들겠다" 2021-02-05 10:10:08
콘텐츠 경쟁력, 다양한 SME 및 브랜드사의 참여로 라이브 커머스 생태계를 다양화하고 있는 만큼, 새로운 창작자 집단인 `라이브스타`도 발굴·육성해 커머스형 콘텐츠를 창작하고 즐기는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자 한다"며 "언택트 패러다임 속에서 주목받고 있는 `라이브스타`와 함께 새로운 라이브쇼 콘텐츠를 제작해...
네이버 쇼핑라이브, 출시 6개월 만에 1억 시청뷰 돌파 2021-01-19 11:21:59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 성장 전략을 키우는 브랜드사도 늘고 있다. 뉴발란스 코리아는 인기 스니커즈 모델인 `뉴발란스 2002`를 쇼핑라이브로 선발매 하면서 1분 만에 500족을 완판했다. 또 어린이 영어 교육도서 `스콜라스틱 기초 리더스`는 1시간 만에 15억 거래액을 기록하기도 했다. 신상품 론칭쇼나 특가 구성 등...
네이버 쇼핑라이브, 6개월 만에 누적 1억 시청뷰 2021-01-19 09:04:36
브랜드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는 브랜드사도 늘고 있다. 뉴발란스코리아는 인기 스니커즈 모델인 '뉴발란스2002'를 쇼핑라이브로 선발매 하면서 1분만에 500족을 완판하고, 유명 어린이 영어 교육도서 ‘스콜라스틱 기초리더스’는 1시간 만에 15억원 거래액을 기록하기도 했다. 신상품 론칭쇼나 특가 구성 등...
[2020 인덕대 스타트업 CEO] ‘나홀로 운동족’들의 필수템, 운동법·식단공유하고 ‘잇템’도 챙기는 건강SNS ‘써클인 2020-11-05 16:33:00
브랜드사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고객을 직접 대면하는 창구가 사라지면서 써클인을 언택트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있다. 써클인 유저들은 필요한 상품을 마켓에서 케어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고, 브랜드는 제품 홍보를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케어 포인트는 이용자들 사이에서 ‘좋아요’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