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씀씀이 손금 보듯 하다가 '과소비 경고'…카드가 달라졌다 2020-08-24 19:51:59
큐레이션’ 기능이 추가됐다. 흩어진 금융거래내역과 소비 데이터를 모아서 기간별 이용현황을 알려주기도 한다. KB국민카드는 KB금융지주의 회원들을 대거 끌어들일 계획이다. 대표적인 예가 하반기 출시할 예정인 KB페이다. KB페이는 KB금융지주 회원이면 모두 쓸 수 있는 간편결제 시스템이다. KB국민은행과 KB증권 등...
[이슈+] 뷰튜버 픽한 10만개 화장품, 3가지 이유 있다 2020-04-23 13:32:17
사랑을 받은 화장품의 특징은 뭘까. 뷰티 영상 큐레이션 앱 잼페이스는 해당 기간 유튜브에 공개된 12만9011건의 국내 뷰튜버 영상에서 6942개 브랜드의 10만5614개 화장품 데이터를 분석했다. 그 결과, 국내 뷰튜버가 가장 사랑한 제품은 에뛰드하우스의 아이 섀도 '룩 앳 마이 아이즈'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카톡이 키운 온라인 선물 시장, SSG닷컴·티몬도 뛰어들었다 2020-01-15 17:26:23
브랜드 마이셰프의 밀키트 제품(약 1만원), CJ몰에서는 과일즙, 컵반 등 가공 식품이 많이 팔렸다. 블루래빗 토이북(10만원대)도 손주 선물로 할아버지·할머니 고객이 많이 찾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온라인 선물 시장이 성장한 배경엔 큐레이션 서비스가 있다. 소비자들에게 상황별, 대상별, 가격대별로 선물을...
올해 소비트렌드는 'INSIDE'…"나에게 집중" 2020-01-15 16:08:00
집중" 신한카드 분석…귀차니즘 소비·라이프 큐레이션·마이데이터 수집가 팝업경제·디지털 힐링·젊은 취향의 시니어 현상 주목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신한카드는 올 한해 국내 소비트렌드 키워드로 'INSIDE(인사이드)'를 제시하고 '나'를 중심으로 한 소비 현상이 확산할 것으로 15일...
[호텔소식] 특급호텔 다양한 딸기프로모션 “‘겨울 과일의 왕’ 딸기를 즐겨볼까” 2019-12-13 15:06:08
코스메틱 브랜드 샹테카이와 컬래버레이션해 ‘2020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를 진행한다. 샹테카이의 사회 공헌 캠페인 필란트로피와 연계한 이번 프로모션은 멸종 위기의 동물 보호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됐다. 프로모션 기간에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 샹테카이 와일드 뷰티로 촬영하면 스마트폰 스크린...
NH투자증권, 뱅크샐러드와 연 3.5% 발행어음 판매 2019-12-04 15:27:27
레이니스트는 간편한 종합자산관리와 개인화된 금융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뱅크샐러드 앱(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흩어진 개인의 자산을 한 눈에 보여주고 금융 데이터에 따라 자산을 체계화해 준다. 이번 특판 상품의 가입한도는 200만원이며, 연 3.5%(세전) 3개월 만기가 적용된다. 가입 대상은 모바일 증...
크리에이터와 공존하고 성장하는 서울스토어 ‘마이큐레이션(Mycuration)’ 2019-11-20 10:00:05
상생의 선순환으로 새로운 미디어 생태계 만드는 ‘마이큐레이션’ 서울스토어는 이처럼 크리에이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플랫폼의 영향력이 확대되는 점에 주목해 ‘마이큐레이션(Mycuration)’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마이큐레이션’은 1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가진...
마음껏 표현하고 싶은 ‘GenC(제네레이션 C)’의 놀이터, 서울스토어 2019-11-15 13:11:40
있는 것이다. ‘크리에이션과 큐레이션 활동에 보상’하는 새로운 생태계 이처럼 서울스토어의 ‘마이큐레이션’은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어 하고, 자신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드러내 큐레이션 하며, 같은 관심사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연결되는 GenC의 특징들이 집약되어 있다. 유튜브가...
[김희경의 컬처 insight] "떠나간 젊은 시청자 끌어오자"…TV의 유튜브 따라하기 2019-10-04 17:36:00
책 큐레이션 영상들과 비슷했다. 유튜브를 통해 유명 ‘북튜버’들이 탄생하고, 이들이 소개한 책이 베스트셀러 순위에 오르기도 한다. 이런 유튜브 콘텐츠의 형식을 TV가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올드미디어가 뉴미디어를 본격적으로 따라하기 시작했다. 이전에 이런 움직임은 일부 방송에 국한됐다....
[김희경의 컬처 insight] 유튜브 따라잡기 나선 TV 2019-10-04 11:47:20
있는 책 큐레이션 영상들과 비슷했다. 유튜브를 통해 유명 ‘북튜버’들이 탄생하고, 이들을 통해 소개된 책은 베스트셀러 순위에 오르기도 한다. 이런 유튜브 콘텐츠의 형식을 TV가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올드미디어가 뉴미디어를 본격적으로 따라하기 시작했다. 이전에 이런 움직임은 일부 방송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