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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성수,을지로,가산·구로 ‘포스트 판교’ 부상 2022-01-26 09:07:16
판교'로 떠오르고 있다. 크래프톤과 무신사 등이 성수동에 둥지를 틀었거나, 보금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지하철 2호선과 분당선을 통해 강남권과 시청·을지로·종로 일대를 오가기 쉽다. MZ세대가 선호하는 리테일 상권이 형성되면서 직원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노포와 인쇄소, 경공업 공장 등으로 붐볐던 을지로도...
꽉찬 강남·판교 오피스…성수·을지로 등 '포스트 판교' 부상 2022-01-26 08:48:48
판교'로 떠오르고 있다. 크래프톤과 무신사 등이 성수동에 둥지를 틀었거나, 보금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지하철 2호선과 분당선을 통해 강남권과 시청·을지로·종로 일대를 오가기 쉽고, 첨단 기업이 몰리면서 집적 효과가 기대된다. 팬데믹을 뚫고, MZ세대가 선호하는 리테일 상권이 형성되면서 직원 만족도도 높...
"전세계 'MZ세대' 홀렸다"…북미·유럽서 인기 폭발한 韓 가전 2022-01-25 08:41:03
홈페이지의 경우 45분 만에 100대가 팔렸으며 11번가·무신사 등 여러 오픈마켓에서도 판매 개시 몇 시간 만에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기록을 세웠다. 또 지난 12일부터 진행된 2차 예약 판매 물량도 19일까지 전량 소진돼 한국에서만 2000대가량 판매했다. 더 프리스타일은 180도 회전이 가능해 벽면, 천장, 바닥 등 원하는...
[2022 중앙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문화 감수성이 뛰어난 사람들을 대변하는 ‘리에이크’ 2022-01-24 15:11:03
인정받아 리에이크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를 비롯해 아마존 US와 같은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 ‘패션 브랜드’로 입점했다. 고 대표는 “고객들이 우리 문화에 대한 관심이 의류 구매에서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이어지면서 리에이크 자체를 즐길 수 있게 할 방법을 고민중”이라고 말했다. 고...
무신사, 신진 디자이너 발굴해 최대 3억원 투자금 지원 2022-01-24 09:57:45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은 무신사 파트너스가 주도하는 투자 연계형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 시스템이다. 기존에 브랜드를 운영한 경험이 있거나 패션 산업 교육을 이수한 개인 혹은 단체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무신사 파트너스는 올해 첫 프로그램에 참가할 10개 팀을 상시 모집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 브랜드...
무신사, 투자 연계형 신진 디자이너 육성 프로그램 가동 2022-01-24 09:25:32
무신사의 패션 전문 투자 기업 무신사 파트너스가 주도하는 투자 연계형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 시스템으로 올해 처음 가동된다. 기존에 브랜드를 운영한 경험이 있거나 패션 산업 교육을 이수한 개인, 혹은 단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최종 선발된 팀에는 최대 3억원 규모의 투자금과 생산 대여금이 지원된다. 또...
TBJ, 앤듀, NII…중저가 캐주얼 브랜드의 '눈물' 2022-01-23 17:21:42
온라인 플랫폼 무신사에서 인기 있는 스트리트패션 브랜드 등을 선별해 입점시켰다. 백화점에서 중저가 캐주얼 브랜드를 한데 모아 판매하는 영캐주얼존도 축소되는 분위기다. 지난해 문을 연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와 여의도 더현대서울에는 중저가 캐주얼 브랜드 매장이 없다. 대신 1020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무신사, 효성티앤씨 손잡고 친환경 원사 개발 2022-01-21 11:30:09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무신사가 2017년 론칭한 캐주얼웨어 브랜드로, 올해 상반기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원단을 적용한 제품을 새로 선보일 계획이다. 무신사는 앞으로도 친환경 원사를 사용한 제품 개발에 속도를 내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eshiny@yna.co.kr...
‘조’단위 시대 열었다···몸값 키운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2022-01-20 18:41:23
무신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 거래액 총합이 약 2조 3000억원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성과의 원인은 ‘패션 카테고리’의 집중과 이를 통한 철저한 고객 취향 공략을 꼽는다. 다양한 아이템을 단순히 늘어놓고 판매하기보다 각기 다른 고객의 취향에 맞는 패션 브랜드와...
골프옷, 예뻐야 '산다' 2022-01-20 17:36:45
스타일을 중시하는 캐주얼 골프웨어의 성장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고 투자를 늘리고 있다. 삼성물산은 지난해 패션 브랜드 구호에서 발매한 골프웨어가 완판되자 올해 물량을 두 배로 늘리기로 했다. MZ세대를 타깃으로 말본골프를 내놔 무신사에서 히트를 친 대명화학은 올해 골프웨어 브랜드 수를 늘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