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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 때 사놓자”…상장사들, 압구정·청담 빌딩 ‘줍줍’ 2024-04-12 16:10:21
관심이 많은 기업으로 꼽힌다.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인근 부지를 매입해 명품관과의 연계성을 높이기 위한 투자다. 이 회사는 지난해 12월 에이에스개발이 소유하고 있던 청담동 건물을 225억원에 매입했다. 지난해 4월 초록뱀컴퍼니로부터 인근 신사동 빌딩을 895억원에 사들이기도 했다. 한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
TV 대신 '현장 라방'서 답 찾은 홈쇼핑…롯데 모바일방송 인기 2024-04-12 09:34:05
백화점 잠실점에서 패션, 뷰티 등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현장 방송을 고정 운영하고 있다. 시청자에게 생동감을 주고 계열사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20·30세대 여성을 겨냥해 디자이너 브랜드 '포멜카멜레', 슈즈 편집숍 '와이컨셉' 등의 매장에서 방송을 진행했다....
[단독인터뷰] 댄 아이브스 "테슬라 자율주행 기술 가치는 3조 달러" 2024-04-12 06:37:22
백화점에선 TV 가격을 매주 할인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구매하지 않는 것과 비슷합니다. 소비자들은 1주일 뒤에 TV가 더 싸진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죠. 작은 실수가 모여 일을 그르치는 겁니다. 테슬라는 (전기차 업계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이자 가격에서도 기준이 되는 대상입니다. (가격을 내리지 않는다면) 수요가...
요즘 직장인들 '봄옷 장만' 어디서 하나 봤더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12 06:30:01
백화점 3사에서 잡화(3.6%)와 여성정장(1.6%), 여성캐주얼(7.8%)의 매출 증가율은 한 자릿수에 그쳤고, 남성의류(-2.2%)의 경우 역성장했다. 명품 등 해외 유명브랜드 매출마저 전년보다 0.5% 증가하는 데 그쳤다. 업계는 고물가 여파에 가격 비교가 쉽고 배송 경쟁력을 갖춘 패션앱의 고성장세가 이어진 것으로 풀이했다....
[단독인터뷰] 댄 아이브스 "테슬라 낙관론 여전…가격인하 멈춰야" 2024-04-11 17:35:42
백화점에선 TV 가격을 매주 할인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구매하지 않는 것과 비슷합니다. 소비자들은 1주일 뒤에 TV가 더 싸진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죠.] 테슬라는 전기차 업계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이자 가격에서도 기준이 되는 회사이기 때문에 기존의 이미지를 지키는 것이 매출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란 설명입니다....
'고물가에 집밥 선호'…대형마트서 신선식품 잘 팔린다 2024-04-11 06:31:01
정부 지원책이 수요를 떠받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조사한 2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를 보면 대형마트 RBSI는 96으로 1분기(85) 대비 크게 상승했다. RBSI는 유통기업의 경기 판단과 전망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기업의 체감경기를 나타낸다. 100 이상은 다음 분기 경기를 지난...
봄 맞아 백화점에 인파...세일 매출 '껑충' 2024-04-10 17:20:18
늘자 정기세일 기간 백화점 매출이 오르고 있다. 업계는 국회의원 선거로 휴일이 하루 더 늘어나 쇼핑 수요가 작년보다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8일까지 봄 정기세일 매출이 지난해 세일보다 2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야외활동이 늘면서 스포츠와 아웃도어 매출이 각각 30%와 25%...
"일본인지 한국인지 헷갈릴 지경"…20대 직장인 '화들짝' 2024-04-10 13:57:33
게 업계의 관측이다. 일본정부관광국(JNTO)이 올 2월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을 국적별로 조사한 결과, 외국인 관광객 278만8000명 중 한국인이 81만8500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일본의 수출 규제가 이뤄진 2019년 12월 한국인 24만7959명이 일본을 찾은 것과 비교하면 4배 가까이 늘었다. 이달 초 일본 여행을 다녀온...
봄바람에 백화점도 신났다…세일 매출 '방긋' 2024-04-10 07:27:01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현대백화점 전체 매출 신장률은 20.1%였다. 지난해 말 더현대서울 등에 명품 브랜드를 보강한 덕에 명품 매출이 24.2% 늘었고 영패션(22.7%), 식음료(20.5%), 뷰티(21.6%) 등의 매출도 증가세를 보였다. 백화점 업계는 이날 투표를 마치고 나들이에 나서는 고객들을 공략해 세일 막바지 매출을...
놀줄 알고 쓸줄 아는 'A세대'가 뜬다 2024-04-09 18:11:25
주요 백화점 3사의 VIP 고객 절반가량이 50대 이상이다. A세대는 새로운 문화와 기술적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적극적으로 경험해 보려는 특징이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30년 뒤엔 지금의 A세대가 소비시장을 움직이는 핵심 계층이 돼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 세대가 소비시장에서 막강한 파워를 자랑하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