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꽉 막힌 중국 수출 `활로 찾는다` 2015-09-02 16:58:42
대중 수출실적을 보면, 지난해와 비교해 단 한 차례도 늘어난 적이 없습니다. 특히 한중비즈니스포럼은 부진한 대중(對中) 수출에 물꼬를 틔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양국 기업과 기관들은 경제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 12건을 체결할 계획입니다. 우리나라 최대 교역국인 중국. 하지만 중국 경제...
확 바뀐 日 CEO의 '거주지 트렌드' 2015-09-02 16:00:07
곧잘 비교됩니다.덴엔초후는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일본의 대표적인 부촌입니다. 고급 주택가죠. 1~2층의 단독 주택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도쿄 갑부들이 대거 이주해 형성됐습니다. 덴엔초후는 전원 도시 계획에 따라 다이쇼 시대(1912년~1926년)에 개발된 기차역을 중심으로 방사형으로 뻗은 조직적 거리로 유명합니다....
‘내 딸, 금사월’ 백호민 감독 “‘왔다! 장보리’와 유사한 점 전혀 없다” 2015-09-02 15:55:00
백호민 감독은 전작 ‘왔다! 장보리’와 비교해 “악녀가 나와서 연민정과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연민정은 욕망이 강하다면 오혜상(박세영)의 역할은 내숭덩어리다”라며 “장보리라는 캐릭터 역시 그 자체가 올드한 캐릭터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반면에 금사월(백진희)과 오혜상은 여성적이고...
금감원, 금융상품 통합검색 시스템 구축 2015-09-02 15:49:58
눈에 비교할 수 있는 통합비교공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공시 대상 금융상품은 예금과 적금, 대출(주택담보, 전세자금, 개인신용), 연금저축(신탁, 펀드, 보험) 등이며 상품 정보는 매월 20일 업데이트됩니다. 다만 이자율 변동 등 소비자 선택에 중요한 정보가 변경될 경우에는 수시로 업데이트됩니다....
은행별 혼합형 고정금리 위험성, 주택아파트담보 대출금리비교 사이트 통해 알아보기 2015-09-02 15:40:00
있다.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 대출금리비교 사이트 한경닷컴 뱅크-아울렛 관계자는 “부동산은 자산구조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절대적이고, 장기적인 사용으로 연결될 가능성 역시 높기에 선택에 있어 신중해야 한다. 따라서 본인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조건을 찾는 것이 최고의 재테크가 될 수 있다면서, 시간이 부족한...
내년부터 금감원 홈피서 여러 금융상품 한눈에 본다 2015-09-02 15:03:22
내년 1월1일부터 이런 기능을 갖춘 금융상품 비교공시 시스템을 가동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그 전에 해당 시스템을 구축하고 금융회사 내규를 마련하기로 했다. 이 시스템은 여러 금융업권에서 공통으로 취급하거나 성격이 유사한 금융상품을금융감독원 홈페이지(홈피)에서 비교검색할 수 있는 방식...
"9월 모의고사, 대체로 쉬웠다"…예상 등급컷은? 2015-09-02 14:55:35
또한 모두 평이하게 출제됐으며 작년 수능과 비교해서는 a형이 약간 어렵고, b형은 비슷한 난이도를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수능 마무리 학습은 이렇게> 이번 9월 수능 모의평가는 난이도 있는 문항이 일부 출제되었지만 대체로 쉬웠다는 평가다. 지난 6월 모의평가나 작년 수능과 비교할 때 문제 유형이나 난이도에 있어서...
비대면 금융상품 판매 실태 대대적 조사한다 2015-09-02 14:00:24
대한 통합 비교공시시스템도 구축한다. 다른 한편으로는 비대면 판매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비대면 실명확인 허용방안이 정착될 수 있도록 금융위원회와 협조해 은행연합회가 금융사 업무처리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단순화·표준화된 비대면 채널 전용상품을 많이 내놓을...
[분석+]이마트·롯데마트 광교서 '체험형 매장' 격돌 2015-09-02 13:21:19
편집숍인 '더뷰티'는 고객이 직접 상품을 비교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해 여심을 잡는다.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계열을 포함해 총 13개 브랜드의 제품을 일반적인 점포 화장품 코너의 2배인 727㎡에 펼쳤다. 남성들을 위해선 드론(무인기)와 스마트 토이 등을 진열한 가전매장과 '워킹존',...
작 [분석+]이마트vs롯데마트…"광교맘 잡아라" 2015-09-02 12:08:19
총 13개 브랜드를 모아 고객이 직접 상품을 비교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면적이 총 727㎡로 일반적인 점포 화장품 코너의 2배에 달한다. 이와 함께 드론(무인기)와 스마트 토이 등을 진열한 가전매장과 스포츠 매장 전문 편집숍 코너들을 준비했다.이갑수 이마트 대표는 "이마트 본연의 장점에 유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