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맥스 "평택 2공장 정식 가동…총생산능력 27억개로 확대" 2024-01-29 09:05:10
맞춤형 화장품을, 2공장에서 색조 파우더 제품을 각각 주로 생산할 계획이다. 색조 전용 공장인 평택 2공장의 생산능력은 월 약 1천100만개로 연 환산 시 약 1억3천만개 이상의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로봇을 이용해 팔레트 성형물을 자동으로 공급하는 등 주요 공정에 자동화 설비를 적용해 생산 효율을 기존 대비 약 20%...
"나도 장원영처럼" 1020女 열광…불티나게 팔린 이 제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28 19:53:33
입술 화장품을 밀고 있다.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의 색조화장품 브랜드 어뮤즈는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을 내세워 '젤핏 틴트'를 대표 제품으로 띄웠다. '장원영 틴트'라는 애칭을 얻었다. LG생활건강이 지난해 10월 전략상품으로 내놓은 '립세린'은 립밤과 립마스크의 효과를 살린 제품으로 각...
"이건 특급 제품이야"…작은 병 하나에 수십만원인데 '불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27 19:22:01
고성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 착용이 늘어나자 색조 화장품이 타격을 입은 대신 '스타일의 완성'으로 향수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2020년 매출은 496.9%나 폭증했다. 이듬해에도 매출은 성장세를 이어가 64.9%, 2022년에도 44.8% 늘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그린알로에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11년 연속 화장품 부문 대상 2024-01-23 16:45:29
커버하는 색조제품에도 자연성분의 방부제로 피부를 안정화하는 등 화장품 시장의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그린알로에 정광숙 대표는 “알로에스테는 현대여성의 피부고민을 반영한 친환경화장품으로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있다”며 “피부건강을 위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 시장을 리드하는 대표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질주하는 K뷰티…코스맥스·한국콜마 사상 최대 실적 2024-01-17 18:04:33
설립했다. 코스맥스는 2015년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화장품 ODM 매출 1위를 지키고 있다. 글로벌 상위 20대 화장품 기업 중 15개 기업에 코스맥스가 자체 개발한 쿠션 파운데이션, 아이섀도 등 색조 화장품을 공급한다. 지난해에는 인디 브랜드 119곳을 신규 고객사로 확보했다. 전체 고객사 수는 1300여 곳에 달한다....
코디, 경영권 피인수 소식에 '상한가' 2024-01-09 10:49:17
코디는 상한가로 직행했다. 코디는 색조 화장품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제조업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한다. 코디는 전날 공시를 통해 시너지파트너스가 자사 지분 매각과 관련해 지피클럽과 경영권 인수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 타법인 증권 취득 자금을...
"하루 100개 넘게 팔리죠"…다이소 '품절 대란' 벌어진 제품 2023-12-31 20:16:44
브랜드로 다이소에서 5000원 이하의 저가형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다이소 관계자에 따르면 다이소의 화장품 분야는 기초와 색조를 통틀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작년 동기 대비 약 180%의 매출 성장을 일궜다. 수출 중심의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 '페슬로'를 운영하는 이다영 대표는 "중소형 브랜드의 약진을...
LG생활건강, 립밤·립마스크 단점 보완한 '립세린'…차별화된 고객가치 구현 2023-12-28 16:06:18
LG생활건강이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더후)’, ‘숨37˚’, ‘오휘’에서 립케어 제품인 ‘립세린’을 출시하며 기능성 립케어 시장의 고급화를 주도하고 있다. 립세린은 입술을 뜻하는 ‘립’과 대표적인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의 합성어다. 립밤과 립마스크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한...
새벽배송에 화장품 3000억어치 담았다…제니 내세운 컬리의 힘 2023-12-26 16:29:25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화장품 버티컬(전문관) 서비스 '뷰티컬리'가 거래액 3000억원을 달성했다. 26일 컬리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시작한 뷰티컬리의 거래액이 1년여 만에 3000억원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달 뷰티컬리 입점 중소 브랜드 매출이 지난해 11월보다 두배가량 증가해 역대 최고를...
에크멀, 모스크바 뷰티위크 참여…러시아 시장 도약 2023-12-26 12:55:01
시간을 가졌다. 러시아 화장품 제조업체들은 에크멀의 화장품 제조에 대한 노하우와 원료수입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고, 전국적으로 2000여개 약국을 직영 운영하고 있는 팜랜드(Farm Land)와는 약국 판매 화장품을 공동 개발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약 10여개의 러시아 현지 매체에서는 ‘한국의 영향력 있는 뷰티 크리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