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리온, 생감자 스낵 '포카칩 맥스' 출시 2023-06-22 08:08:25
오리온, 생감자 스낵 '포카칩 맥스'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오리온은 '포카칩 MAX(맥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매콤짭짤한 '레드스파이시맛'과 향긋한 풍미의 '블랙트러플맛' 2종이다. 오리온은 감자의 맛과 감자칩의 식감을 최대로 끌어올렸다는 의미로...
오리온, 1분기 영업이익 991억원…원가 부담에 8.7%↓(종합) 2023-05-15 14:23:53
진행해 경쟁사와 격차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생감자 스낵, 쌀과자의 생산라인을 증설해 공급량을 늘릴 예정이다. 이밖에 러시아 법인 매출은 59.2%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112.3% 늘었다. 초코파이 품목을 다변화했고, 지난해 하반기 트베리 신공장 가동을 본격화하며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오리온은 현재 러시아에서...
오리온, 1분기 영업이익 991억원…원가 부담에 8.7%↓ 2023-05-15 13:21:11
진행해 경쟁사와 격차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생감자 스낵, 쌀과자의 생산라인을 증설해 공급량을 늘릴 예정이다. 이밖에 러시아 법인 매출은 59.2%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112.3% 늘었다. 초코파이 품목을 다변화했고, 지난해 하반기 트베리 신공장 가동을 본격화하며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오리온은 현재 러시아에서...
못난이 농산물, 피부에 양보하세요 2023-04-14 17:53:25
울퉁불퉁한 생감자를 활용한다. 버려지는 식자재를 활용하는 사례도 있다. 운송 및 손질 과정에서 상처가 나기 쉬운 양배추 겉껍질을 사용한 스킨케어 브랜드 글리어가 대표적이다. 경기도 학교에 식자재를 공급하는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 따르면 재료 손질 과정에서 매일 500㎏ 정도의 양배추 겉껍질이 버려진다. 글리어는...
"그걸 왜 버려요"…귀한 몸 된 '못난이 농산물'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4-14 13:51:40
강원도 강릉에서 나오는 울퉁불퉁한 못난이 생감자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제품이다. '어글리시크'는 경북 영덕의 유기농 못난이 복숭아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해 '유기농 복숭아 이너젤'을 만든다. ○매일 500㎏씩 버려지는 양배추 겉껍질도 활용 버려지는 식자재를 활용하는 사례도 있다. 운송 및 손질...
"매운맛 감자칩 나왔다"...농심, 포테토칩 엽떡오리지널맛 출시 2023-02-10 10:39:55
있다"라며 "엽기떡볶이의 중독적인 매운맛과 생감자 본연의 고소한 맛이 만들어내는 신선한 조화를 즐겨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농심은 1980년 출시한 우리나라 최초의 생감자스낵 포테토칩을 가지고 피자, 치킨, 햄버거 등 프랜차이즈 업체와 다양한 콜라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포테토칩은 오리지널...
'베트남 동네슈퍼' 꽉 잡은 오리온, 내수 난관에도 '실적 신기록' 쐈다 2023-02-08 17:44:01
들어가 1년 반 만에 매출 100억원 돌파를 눈앞에 뒀다. 생감자스낵 ‘오!스타’와 ‘스윙’은 전년보다 39.5% 늘어난 총 709억원, 쌀과자 ‘안’은 13.4% 증가한 380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베트남에서 스낵 한 봉지는 한국 돈으로 약 300원에 판매된다. 덥고 습한 동남아시아에서 오리온의 젤리가 단기간에 좋은 실적을 낼...
"하리보 제치고 대박"…베트남 동네슈퍼 장악한 한국 젤리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2-08 16:00:32
낸 것이다. 생감자스낵 ‘오!스타’와 ‘스윙’은 전년보다 39.5% 늘어난 709억원, 쌀과자 ‘안’은 13.4% 증가한 38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베트남 현지에서 스낵 한 봉지는 우리나라 돈으로 약 300원에 판매된다. 덥고 습한 동남아시아에서 오리온의 젤리가 단기간에 좋은 실적을 거둔 것은 현지화 덕분이다. 베트남...
벌써 4000억…오리온 '베트남 진격' 가속 2022-12-22 17:27:12
정도로 인기다. 오스타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생감자 스낵은 현지에서 해당 분야 1위에 올랐다. 신제품 ‘오스타징(콰삭칩)’, ‘스윙(스윙칩) 갈릭쉬림프’ 등이 더해지며 생감자 스낵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9% 늘었다. 오리온이 베트남 시장에서 성공한 비결로는 두 가지가 꼽힌다. 우선 철저한 현지화다. 2006년...
베트남 제사상까지 오르는 '이 과자'…연매출 4000억 터졌다 2022-12-22 16:05:37
인기다. 오스타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생감자스낵은 현지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 신제품 ‘오스타징(한국명 콰삭칩)’, ‘스윙(한국명 스윙칩) 갈릭쉬림프’ 등이 더해지며 생감자스낵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9% 늘었다. ‘쿠스타스(한국명 카스타드)’, ‘붐젤리(한국명 마이구미)’, 쌀과자 ‘안’ 등도 현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