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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조원 '진입 장벽' 깨보자…'제작-설계 분리' 발상 전환…반도체 新시장 개척하다 2013-01-24 15:30:40
ceo가 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대기업 생활에 회의가 들기 시작했다. 2년 가까이 고민한 끝에 결국 ti를 떠나 대만으로 돌아갔다.대만에서 새로운 인생의 전기를 맞았다. 대만 과학부를 책임지고 있던 케이티 리 장관이 찾아와 대만산업기술연구소(itri)의 소장 자리와 함께 대만 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반도체...
나이키하면 '저스트 두 잇'…핵심가치를 브랜드에 담아라 2013-01-24 15:30:39
가치인 ‘스타일리시와 혁신’을 꾸준히 구현해온 덕분입니다.”보통 카드회사 홈페이지에 가보면 개별 카드를 죽 늘어세워놓고 고객이 일일이 클릭해보면서 선택하도록 만들어 놨다. 하지만 현대카드에 가보면 소득 수준과 생활 형태를 x축과 y축에 놓은 카드 그래프를 볼 수 있다. 소비자가 보기에 편한 시스템을 만들어...
'1등 DNA' 윤부근의 독한 경영 1년…삼성 가전 '회심의 4종 세트' 나온다 2013-01-23 17:20:41
관계자는 23일 “지난해 윤부근 사장(사진)이 생활가전사업부를 맡은 뒤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전면적으로 바꿨다”며 “2013년 가전 신제품은 모두 이 같은 혁신 프로세스를 거쳐 개발했으며 다음달 21일 동시에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윤 사장은 삼성전자 tv를 7년째 글로벌 1등으로 만든 주역이다. 2011년 말부터...
[기업과 함께] 세일·차별화 경쟁…中企, 내실경영으로 불황파고 넘는다 2013-01-23 15:35:04
○생활가전업계 ‘사활건 차별화 경쟁’ 업계에선 어떤 대응전략을 짜고 있을까. 새해 정수기와 청정기 등 생활환경가전 업계는 사활을 건 치열한 경쟁을 앞두고 있다. 업계 1위 코웨이는 차별화된 제품을 앞세워 시장 지배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웅진그룹에서 분리되면서 사명에서 ‘웅진’을 떼는 등 적잖은...
[기업과 함께] 코웨이, 웅진서 분리 새출발…'올 뉴 코웨이' 선언 2013-01-23 15:30:51
등 생활환경가전 업계를 선도해 온 저력을 올해도 유감 없이 보여주겠다는 각오의 표현이다. 홍 사장은 “올해 경영 목표는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을 담아 ‘올 뉴 코웨이(all new coway) 2013’으로 정했다”며 “핵심 경쟁력인 고객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고객이 ‘만족’을 넘어 ‘감동’할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할...
[기로에 선 자본시장] '돈맥경화' 금융투자시장…퇴직연금 활성화가 답 2013-01-22 17:16:15
불리는 퇴직연금제도 덕에 은퇴 후에도 생활비 걱정 없이 여가생활을 누리고 있다. 슈퍼애뉴에이션은 근로자의 퇴직연금 가입과 기업의 기여금(근로자 연봉의 9%) 납부를 강제화한 제도로, 호주 근로자들이 60세 이후 받는 퇴직연금은 직장 다닐 때 소득의 50% 수준에 이른다. 반면 한국은 연금으로 노후를 준비하는 데...
코웨이, 새 CI 공개 2013-01-21 17:13:51
생활환경기업 코웨이(사장 홍준기)가 21일 새로운 기업이미지(ci)를 공개했다. 새 ci는 코웨이 특유의 기업문화인 ‘젊음’ ‘혁신’과 항상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신뢰’와 ‘믿음’의 가치를 담았다. 기본 로고는 주황색 파란색을 두 축으로 하고 있다. 주황색은 젊음과 혁신을 포함한 ‘감성’을, 파란색은 신뢰와...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이공계 출신 HR인재…회사와 함께 커 갈 잠재력 있다고 판단 2013-01-21 16:13:39
근간이 되는 업무이기에 올바른 가치관과 생활철학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타인에 대한 배려와 관심을 통해 조직 구성원들의 육성과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어야 진정한 인사업무를 수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lg하우시스는 꿈과 열정을 가지고 세계 최고에 도전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며 꾸준히 실력을 배양하는 자질이 있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체계를 작년부터 ‘cem 혁신’ 프로그램으로 재편해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인정받은 것 같다”며 “고객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중심 경영체계를 더욱 확고히 한 결과”라고 말했다.이 프로그램은 소액결제, t스토어 등을 이용할 때 생기는 주요 고객불만 사항을 크게 개선하고 4세대 이동통신...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혁신·차별화 통해 고객에 감동 전달" 2013-01-16 15:30:58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시기에 끊임없이 혁신과 차별화를 추구하면서 고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전해주고 경기 회복에 앞장서온 우수 기업들을 시상하게 된 것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올해는 특히 많은 후보 기업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진행했다. 그 절차는 크게 3단계로 요약된다. 1단계에서는 업종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