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득템 쇼핑, 새벽을 노려야 하는 이유 2013-02-13 09:40:25
심야 특가 할인전을 기획했다. 특정 소비층을 타겟으로 상품을 구성하고 심야 시간에 접속하면 일부 상품에 할인 혜택을 주거나 시간대별 카드사 쿠폰을 개발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24시간 고객센터 운영과 올빼미 족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틈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지속적인 프로모션이라...
외식업계,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봇물` 2013-02-12 09:00:56
있는 이벤트로 웅크린 소비자들의 마음을 달래고 뮤지컬, 영화 등 공연 티켓을 증정하거나 화장품 등 실용적인 경품을 증정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오리지널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로 유명한 SF이노베이션(대표 이상윤)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맛있는 음식을 먹고 인증샷을 찍어 공연티켓도...
모바일쿠폰 年80억 버려진다 2013-02-11 15:44:48
지난해엔 13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된다. 발행된 모바일 쿠폰 가운데 매년 5~6% 정도는 그냥 버려지고 있다. 2009년 18억원, 2010년 34억원, 2011년 46억원, 작년에는 80억원가량이 소비자가 미처 사용하지 못해 미사용 쿠폰으로 남았다.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쿠폰이 문자메시지로 발송되기 때문에 다른 문자에 밀...
막바지 설빔, 알뜰 구매 하는 법 2013-02-09 09:03:01
명절 기획전이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다양한 세일 행사 중에서도 보다 합리적인 쇼핑을 원한다면 특정 브랜드나 판매처에 구애 받지 않는 것이 좋다. 다양한 특가 진행사항을 꼼꼼히 따져 자신에게 필요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구매다. 2013년 새해 첫 명절 ‘똑똑한 구매’를 원한다면 발품은 물론 손품과...
직업·나이 고려한 맞춤형 카드가 대세…소액결제 편리한 모바일 카드도 '주목' 2013-02-05 15:30:26
한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서비스를 결정했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풍성하다. s-choice 카드를 발급받고 5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61명에게 여행 상품권, 기프트 카드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3월31일까지다. ◆kb국민카드 ‘직장인 보너스 체크카드’ kb국민카드가 작년 8월...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착한 가격'의 반란 2013-02-01 17:17:14
맛이나 가격에서 메리트가 있다”며 “집으로 날아오는 쿠폰도 pb상품 할인 혜택을 주는 게 많다”고 말했다.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서도 응답자의 70.7%는 유통업체 pb가 물가 안정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최근 1년간 pb상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고 답한 소비자는 전체 응답자의 7...
"지갑 여는 사람 확 늘었어요"…백화점 선물 판매 두배 뛰었다 2013-01-31 16:59:41
할인쿠폰 제공 등 각종 행사를 벌인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이마트(12.8%) 홈플러스(12.8%) 롯데마트(11.8%) 등 대형마트의 설 선물세트 매출도 작년보다 10% 이상 증가했다. 이마트 구로점에서 건강식품을 판매하는 신수화 씨는 “불황 때문인지 고가 제품보다 2만~3만원대 홍삼 진액이나 ‘1+1 제품’을 찾는 고객이...
명동 남대문시장서 일본인 관광객들 사라졌네! 2013-01-30 08:04:21
"매출 회복을 위해 일본의 인터넷 사이트에 할인 쿠폰을 올리는 등 자구노력을 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호텔업계와 여행업체도 사정은 마찬가지. 평소 일본인이 많이 찾는 서울 롯데호텔 역시 작년 4분기부터 일본인 투숙객이 전년 대비 30% 줄었다. 명동에 위치해 일본인 관광객이 70%에 달하는 한 호텔은 상황이 더 심각...
中 관광객 2월 6만3000여명 온다 2013-01-28 16:52:33
쿠폰도 제공한다. 관광업계는 춘제 연휴를 계기로 엔화가치 하락, 한·일관계 악화 등으로 위축된 방한 관광시장이 반전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관광공사는 중국인 관광객 유치목표를 지난해(283만명)보다 16% 늘어난 328만명으로 잡았다.한화준 한국관광공사 중국팀장은 “올해 중국은 새로운 지도부가 소비 진작을 통한...
[성공창업CEO] "배달음식도 쇼핑하는 시대" 2013-01-21 08:45:00
2013 계사년의 가정 경제를 책임질 소비 화두는 ‘알뜰’과 ‘편의’다. 이를 위해 든든한 배달음식의 스마트폰 어플들도 변화와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특히, 배달음식 어플리케이션의 선두주자격인 ‘배달통’의 ㈜스토니키즈는 ‘배달음식도 쇼핑하자’라는 독특한 슬로건을 내걸고 온라인 주문시스템을 오픈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