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원재료비 하락분, 식품가격에 반영…민생품목 담합 모니터링" 2024-03-13 17:01:27
식품가격에 반영…민생품목 담합 모니터링" 농식품부, 식품업계와 간담회…'물가안정' 협조 요청 "원재료 가격 하락에도 식품가격 유지는 과도한 이윤추구" "민생품목 담합 가능성 상시 모니터링…혐의 포착 땐 조사"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13일 "식품업계는 국제 원재료 가...
코코아 가격 사상 최고…농식품 차관 "지원책 협의" 2024-03-13 17:01:15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이날 식품업계 간담회 이후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의에 "추가로 코코아 생두에 대해서도 할당관세를 (재정당국에) 긴급하게 요청하겠다"며 "기획재정부와 협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창립 60주년 남양유업…'남양 홍씨'→'한앤코' 교체 초읽기 2024-03-13 16:35:50
요구하고 있어 진통이 이어지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는 남양유업이 한앤코 측으로 경영진 교체가 완료된 뒤 사명 변경을 추진할 것으로 본다. 현재 사명은 창업주 일가의 성인 ‘남양 홍씨’에서 따왔다. 남양유업은 올해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 등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한편, 60주년을 맞이한 신제품 출...
쿠팡 버리고 中 알리와 손잡은 CJ…'판' 뒤흔든다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13 16:19:20
등 식품업체가 줄줄이 알리의 한국 업체 전용관인 ‘K베뉴’에 입점하기로 하면서 쿠팡 내부에선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다. 동원F&B는 이달부터, 삼양식품은 내달부터 대표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대상과 농심, 풀무원 등도 입점을 검토 중이다. 출혈 투자를 해 가며 점유율을 높이는 데 집중한 끝에 지난해 창사 이후 첫...
삼양식품·동원F&B도 알리익스프레스 손잡아…대상·풀무원 검토(종합) 2024-03-12 19:35:34
앞서 식품업계 1위 CJ제일제당[097950]이 지난 7일 알리익스프레스에 전격적으로 입점했다. CJ제일제당은 알리익스프레스 K베뉴에서 햇반, 비비고 만두 세트, 비비고 사골곰탕, 고메 중화식을 포함한 인기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2022년 11월부터 국내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쿠팡에서 로켓 배송이 중단된 CJ제일제당이...
판 커진 발효유…유·식품업계 '주도권 싸움' 2024-03-12 18:07:38
발효유시장 성장세가 이어지면서 유·식품업계가 주도권을 잡기 위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전통 강자’인 남양유업과 빙그레가 치열한 선두 다툼을 이어가는 가운데 풀무원다논, 동원F&B 등이 기능성을 강화하고 색다른 맛으로 마시기 좋은 신제품을 내놓으며 추격에 나섰다. 흰 우유 지고, 발효유 뜨고동원F&B는...
알리 '역직구'도 한다…사업 영역 무한 확장 2024-03-12 17:16:59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셈이다. 현재 케이베뉴에는 식품업계 1위인 CJ제일제당과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코카콜라음료, 롯데칠성음료, 농심(도매 대리점), 한국피앤지, 참존, 피죤 등이 입점해있으나 아직 쿠팡이나 G마켓, 11번가, 티몬 등 다른 주요 국내 이커머스에 비해 상품 종류가 크게 빈약한 편이다....
삼양식품·동원F&B도 알리익스프레스 손잡아…대상·풀무원 검토 2024-03-12 14:29:58
앞서 식품업계 1위 CJ제일제당[097950]이 지난 7일 알리익스프레스에 전격적으로 입점했다. CJ제일제당은 알리익스프레스 K베뉴에서 햇반, 비비고 만두 세트, 비비고 사골곰탕, 고메 중화식을 포함한 인기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2022년 11월부터 국내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쿠팡에서 로켓 배송이 중단된 CJ제일제당이...
"고기도 안 샀는데 10만원 훌쩍 넘더라"…서민들 뿔났다 2024-03-10 17:27:13
식품업계에 가격 인하 신호를 주고 있다. 최상목 부총리 기획재정부 장관은 지난 6일 물가관계장관회의에서 “원료 가격 상승을 이유로 (식품사가) 가격을 인상했다면 (원료 가격) 하락 시에는 제때 하락분만큼 제대로 내려야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합리적인 경영활동”이라고 언급했다. 다만 식품업계에서는 그동안...
비비고 곰탕, CJ 보다 알리가 43% 싸다 “K푸드로 공습 확대” 2024-03-10 15:46:58
대비 10~20% 저렴했다. 식품업계에서는 “알리가 국내 소비자 시선을 끌기 위해 유통 마진에서 다소 손해를 보더라도 공격적 프로모션에 나선 것”이라는 말이 나왔다. 알리는 한국 상품 코너인 ‘K-베뉴’에서 식품 부문 강화를 위해 입점·판매 수수료 제로(0)는 물론 최저가 판매자에 대해선 광고 노출까지 지원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