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리보 제치고 대박"…베트남 동네슈퍼 장악한 한국 젤리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2-08 16:00:32
글로벌 사업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동네슈퍼 장악한 오리온 젤리 8일 오리온에 따르면 베트남 법인에서 판매중인 젤리 ‘붐젤리’는 지난해 매출 98억원을 올렸다. 2021년 7월부터 현지 생산한 것을 감안하면 출시 일 년 반만에 100억원에 해당하는 매출을 낸 것이다. 생감자스낵 ‘오!스타’와 ‘스윙’은 전년보다 39.5%...
오리온, 지난해 영업익 4667억 원…전년비 25.1%↑ 2023-02-08 15:07:39
오리온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5.1% 올라 4667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2.0%, 51.1% 증가한 2조8,732억 원, 3,985억 원으로 집계됐다. 오리온은 경쟁력 높은 신제품 출시와 적극적인 시장 확대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역별로 보면 한국...
오리온, 작년 매출·영업익 20%대 증가…"역대 최대 실적" 2023-02-08 13:01:44
= 오리온[271560]은 연결기준 지난해 매출액이 2조8천732억원, 영업이익은 4천667억원으로 모두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신제품 출시와 시장 확대로 전년보다 22.0% 증가했다. 재룟값과 에너지 비용 상승 등 어려운 사업 환경 속에서도 경영을 효율화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5.1% 늘었다. 법인별로 보면...
베트남 제사상까지 오르는 '이 과자'…연매출 4000억 터졌다 2022-12-22 16:05:37
최고 실적을 경신했다. 오리온의 대표 제품 초코파이는 베트남에서 단일 품목으로만 연 매출 1000억원을 넘어섰다. 베트남에서 초코파이는 결혼식 하객 답례품으로 쓰이거나 각 가정에 조상을 기리기 위한 제단에 올라갈 정도로 인기다. 오스타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생감자스낵은 현지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 신제품...
[금주신상] 비비고 'NY양념갈비만두'·오리온 '리찌알맹이' 2022-11-26 07:00:03
원료를 자연숙성발효한 '사과초모식초'를 출시했다. 생수·탄산수에 희석해 마시거나 취향에 따라 샐러드드레싱, 냉국, 무침 등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 오리온[271560]은 열대과일 리치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젤리 신제품 '리찌알맹이'를 선보였다. 포도알맹이, 자두알맹이에 이은 마이구미...
편의점 '계산대 앞' 차지한 젤리, 껌 매출의 4배…격차 더 벌렸다 2022-08-12 17:19:05
BGF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CU에서 글로벌 젤리 1등 브랜드인 독일의 ‘하리보’, 실제 과육과 비슷한 식감을 내는 오리온의 ‘마이구미 알맹이’, 스페인의 사탕 브랜드 ‘츄파춥스’의 젤리 시리즈가 젤리 부문 판매량 1~3위에 올라가 있다. 마이구미로 시장을 공략 중인 오리온은 올해 1~7월 젤리류의 국내 매출이 전년...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푹 빠졌다…껌 누른 '대세 간식' 2022-08-12 11:13:48
BGF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CU에서 글로벌 젤리 1등 브랜드인 독일의 ‘하리보’ 시리즈, 실제 과육과 비슷한 식감을 내는 오리온의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스페인의 사탕 브랜드인 ‘추파춥스’ 젤리 시리즈는 젤리 카테고리 판매량 1~3위에 올라있다. 오리온은 올해 1~7월 젤리류의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한물간 껌…1천억도 못 파네 2022-08-10 14:55:17
같습니다. 껌은 씹다가 처리하기도 번거로운데 젤리나 사탕은 먹다보면 사라지다보니 그런 것 때문인 것 같습니다. ] 내리막길을 걷는 껌과는 달리 젤리 시장은 7년 만에 5배나 커졌습니다. 껌과 유사하게 씹는 형태의 간식인데다 제과업계가 다양한 맛과 식감의 젤리류 개발에 집중한 결과입니다. 이렇게 껌의 입지는 ...
오리온 "마이구미 1∼7월 매출 최대…중국·베트남에서도 인기" 2022-08-09 11:45:31
오리온 "마이구미 1∼7월 매출 최대…중국·베트남에서도 인기"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오리온[271560]은 젤리 브랜드인 '마이구미'의 올해 1∼7월 매출이 국내와 중국 시장에서 모두 동기간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국내 시장에서 마이구미 매출은 올해 1∼7월 16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아시아 휩쓰는 `K-젤리`…오리온 마이구미, 매출 `껑충` 2022-08-09 10:02:19
젤리`의 위상이 높아지는 모양새다. 오리온은 젤리 브랜드 `마이구미`가 중국, 베트남에서 큰 폭으로 매출이 성장하는 등 아시아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한국과 중국에서는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까지 마이구미 브랜드 전체 누적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65%, 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