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근미 작가의 BOOK STORY] 100편의 작품을 분석한 스토리텔링 교과서 2021-05-24 09:00:58
대표는 초록뱀미디어와 올리브나인을 설립해 ‘올인’ ‘불새’ ‘주몽’ ‘선덕여왕’ ‘드림하이’ 등 공전의 히트를 친 여러 드라마를 제작한 인물이다. 충분한 현장 경험을 갖춘 데다 해외 스토리텔링 사례를 두루 섭렵한 작가는 국내외에서 성공한 영화와 드라마, 소설 100여 편을 분석해 책에 담았다. 로버트 매키의...
하나·모두투어, 창사 이래 최대 위기…그래도 희망은 있다 2021-02-16 21:44:21
하나투어와 공동 설립한 호텔앤에어닷컴 그리고 MBC와 올리브나인이 공동 투자한 투어테인먼트 등 2개 자회사가 청산 절차를 밟고 있다. 한때 청산 가능성이 제기된 자유투어는 유지하는 쪽으로 방침을 정했다. ○'기교파' 하나투어, '정통파' 모두투어 하나투어와 모두투어는 여행사업이 본업이라는...
AI가 빵 골라주는 SPC '섹타나인' 2021-01-18 17:41:34
나인’을 공식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SPC그룹이 축적해온 플랫폼 비즈니스 기술력과 마케팅 역량, 정보통신기술(ICT) 사업 인프라를 결집해 만든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이다. 이를 위해 ICT 계열사인 SPC네트웍스와 마케팅 플랫폼 회사 SPC클라우드를 합병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섹타나인은 그룹사의 디지털 전환을...
SPC그룹,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섹타나인 출범 2021-01-18 10:33:07
공식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섹타나인은 멤버십마케팅, 모바일커머스, 스마트스토어, 페이먼트, IT서비스 등 5개 기존 사업 영역에 스마트팩토리, 애드(AD·광고) 커머스 등 신규 사업 4개를 더해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섹타나인은 해피포인트와 해피오더·해피콘·해피마켓 등 모바일커머스를...
[화보] 서진영(올리브), 감각적인 엘레강스 파리 화보 공개 2020-11-20 16:32:00
홍콩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서진영(올리브)은 요리 관련 방송 mc로 활약해온 미인대회 출신 모델이자 뷰티크리에이터다. 예능방송 ‘가치드세요~리’의 진행을 맡아온 그는 모델 겸 요리연구가, 방송인이자 모델학과 교수다. 에디터: 나연주 포토그래퍼: 천유신 의상: 나인 백: 엘레강스 파리 헤어: 코코미카 미...
[화보] 서진영(올리브), 엘레강스 파리 백으로 완성한 독보적 분위기 화보 2020-11-20 16:30:00
홍콩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서진영(올리브)은 요리 관련 방송 mc로 활약해온 미인대회 출신 모델이자 뷰티크리에이터다. 예능방송 ‘가치드세요~리’의 진행을 맡아온 그는 모델 겸 요리연구가, 방송인이자 모델학과 교수다. 에디터: 나연주 포토그래퍼: 천유신 의상: 나인 백: 엘레강스 파리 헤어: 코코미카 미...
[화보] 서진영(올리브), 엘레강스 파리 화보 촬영서 도회적인 룩 선보여 2020-11-20 16:29:00
홍콩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서진영(올리브)은 요리 관련 방송 mc로 활약해온 미인대회 출신 모델이자 뷰티크리에이터다. 예능방송 ‘가치드세요~리’의 진행을 맡아온 그는 모델 겸 요리연구가, 방송인이자 모델학과 교수다. 에디터: 나연주 포토그래퍼: 천유신 의상: 나인 백: 엘레강스 파리 헤어: 코코미카 미...
[책꽂이] 퓨쳐홈 등 2020-10-29 18:07:32
212쪽, 1만4000원) ●음식으로 읽는 로마사=빵과 올리브, 와인을 즐겨 먹던 로마인들의 입맛이 제국 건설의 결과라는 점을 강조하며 로마제국의 식음료, 물류산업의 역사를 짚는다. (윤덕노 지음, 더난출판사, 364쪽, 1만5000원) 아동·청소년 ●엄마의 책갈피=인문학 12년차 초등학교 교사인 저자가 5년 동안 분석한 부모...
CJ올리브영 "글로벌몰 1주년…마스크팩 인기 최고" 2020-06-11 10:03:31
플랫폼으로, 올리브영이 지난해 6월 국내 화장품 유통업체 최초로 구축했다. 올리브영은 지난 1년간 가장 많이 팔린 제품군이 마스크팩으로, 호주와 뉴질랜드 등 오세아니아 지역에선 어성초와 마데카소사이드 등 진정 성분을 내세운 제품이 인기 순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홍콩 등 습한 기후의 국가에선 일회용 '앰플형...
K화장품 역직구 패턴보니…`미국` 거주 `현지인`이 `마스크팩` 샀다 2020-06-11 09:13:25
`나인위시스`, `이즈앤트리`, `롬앤` 등 해외에서 생소한 제품도 인기를 끌었다.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의 올리브영에 대한 신뢰가 구매로 이어져, 우수한 품질의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마중물 역할을 다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CJ올리브영 글로벌몰은 올해 매월 평균 50% 가량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