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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들어오는 족족 완판…'오픈런' 벌어진 제품 뭐길래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8-22 16:29:32
산토리 가쿠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자카야 점주들도 물량을 확보하지 못해 애를 먹고 있다”고 했다. 업계에선 위스키 품귀 현상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위스키가 한국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다시 인기를 끌고 있어서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스코틀랜드의 5개 주요 위스키 생산지역에 있는 양조장 수가 2차...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성게알+한우` 일식 디너 프로모션 선봬 2022-08-10 18:00:09
위치한 이자카야식 일식당 텐카이가 오는 8월 21일까지 여름 제철을 맞은 성게알과 경상남도 김해에서 사육된 한우를 함께 사용해 일식 디너 프로모션 메뉴를 선보인다. 성게알이 올라가 감칠맛이 배가 되는 차가운 옥수수 스프로 시작하는 코스는, 짙은 마블링으로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한우 육회와 텐카이에서...
"이래도 안 마실래?"…절박한 日맥주회사, 신박한 신상 꺼냈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6-27 07:14:18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상황이 변한다. 이자카야에서는 생맥주와 병맥주가 주로 팔리지만 집에서는 다이산을 찾는 소비자가 더 많았기 때문이다. 다이산이 맥주보다 알코올 도수는 0.5도가량 높으면서 가격은 1000원(2020년 10월 주세 개정 이전 기준) 정도 더 싸기 때문이다. 그 결과 2020년 다이산의 점유율이 2004년...
"술 마시는 사람이 없다"…벼랑 끝 日 주류업계 살린 구세주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6-05 07:25:59
이자카야와 애주가의 나라'라는 이미지와 달리 일본인의 절반은 술을 마시지 않는다. 일본 최대 맥주회사 아사히맥주가 최근 일본의 20~60세 성인 8000만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결과다. '일상적으로 술을 마신다'고 대답한 사람은 2000만명에 불과했다. 특히 20~30대 젊은층의 금주율이 높았다. '서버...
술 안 마시는 日…"게코 잡아라" 주류회사들 無알코올 승부수 2022-06-01 18:42:32
‘이자카야와 애주가의 나라’라는 이미지와 달리 일본인의 절반은 술을 마시지 않는다. 일본 최대 맥주회사 아사히맥주가 최근 일본의 20~60세 성인 8000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다. 이 조사에서 ‘일상적으로 술을 마신다’는 응답자는 2000만 명이었다. 특히 20~30대 젊은 층의 금주율이 높았다. ‘소버...
강서구 술집 먹튀 논란…"한도 초과 떴는데 은근슬쩍 도망" 2022-04-27 14:36:46
찾아와 사과했다. 당시 두 사람은 돼지고기 800g과 소주 2병, 음료수 두 캔, 냉면, 된장찌개, 공깃밥 등을 시켜 먹고 계산하지 않은 채 그대로 도망갔다. 또 지난 12월에는 광주 광산구에서 이자카야에서 술과 안주를 먹은 후 돈을 내지 않고 달아난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다. 한편 무전취식은 경범죄에 해당해 10만 원...
코로나에 3600조 쏟아부었는데 '꼴찌'…일본의 추락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4-26 05:54:59
돈은 어디로 간 건가요?" 최근 도쿄 나카노구의 이자카야에서 만난 사쿠마 히로시 필립모리스재팬 주임은 한숨을 내쉬었다. 고객을 직접 찾아다니며 전자담배를 판매하는 그는 코로나19 이후 얼어붙은 일본의 경기를 누구보다 절실히 느낀다고 했다. ◆코로나 대책에 3600조원..英 4배일본 정부는 코로나19가 확산한 2020년...
대기업 0.03%뿐인 日…코로나 회복속도 '꼴찌' 2022-04-25 17:33:02
더 어려운 거죠?” 최근 도쿄 나카노구의 이자카야에서 만난 사쿠마 히로시 필립모리스재팬 주임은 한숨을 내쉬었다. 고객을 직접 찾아다니며 전자담배를 판매하는 그는 코로나19 이후 얼어붙은 일본의 경기를 누구보다 절실히 느낀다고 했다. 일본 정부는 2020년 이후 네 차례 코로나19 긴급경제대책을 마련했다. 총 사업...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모던 일식 신메뉴 선봬 2022-03-23 12:00:03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일식당 유메야마에서 이자카야, 스시, 테판야끼 등 모던 일식 신메뉴를 선보인다. 메뉴 콘셉트별로 단품뿐 아니라 셰프가 추천하는 메뉴로 구성된 오마카세로도 즐길 수 있으며 당일 공수한 신선한 제철 식재료로 엄선해 특별함을 더한다. 이자카야 메뉴는 일본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로컬...
이게 초밥집?…"세계서 인스타에 가장 많이 등장" 내건 가게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3-13 08:23:32
이유다. 회전 초밥 프랜차이즈들은 이자카야 운영 노하우만으로 ‘1접시 100엔’의 가격 경쟁력을 갖추기는 어렵다고 예상한다, 와타미도 처음에는 회전초밥집을 검토했지만 컨베이어 벨트 대신 종업원이 직접 초밥을 나르는 일반 초밥 전문점으로 업태를 바꿨다. 살아남기 위해 초밥 시장에 뛰어든 이자카야 프랜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