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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중국 조선업 제재 예고에 조선주 강세…HD한국조선해양 6%↑ 2024-03-15 09:15:44
조선사들에 대한 제재를 예고하면서 국내 조선주들이 장 초반 강세다. 15일 오전 9시10분 현재 HD한국조선해양은 전일 대비 8200원(6.92%) 오른 12만6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대미포조선(5.85%), 한화오션(3.89%), 삼성중공업(2.33%), HD현대중공업(2.25%)도 동반 오름세다. 미국 정부의 중국 조선·해운사 조사 가능성을...
조선업으로 번지는 美·中 갈등…韓 조선주 급등 [박찬휘의 이슈레이더] 2024-03-15 08:52:40
가운데 양호한 환율도 유지되면서 올해 조선사들의 실적 개선이 본격화될 전망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조선주들은 대부분 PBR이 1이 넘기 때문에 연초 이후 국내증시를 견인하고 있는 저PBR주 랠리에서 제외된 바 있는데요. 미중 갈등에 따른 수혜라는 지정학적 호재까지 더해지며 조선주는 한동안 주도주 명단에 이름을...
"美, 중국 조선업 제재 예고…韓 조선사 부각 가능"-NH 2024-03-15 07:56:19
중국 조선사의 원가경쟁력이 훼손될 수 있다"며 "한국 조선사의 슬롯 가치가 더욱 높아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미국 관련 수송이 증가할 가스선(LNG, LPG 등)에서는 장기적으로 한국 조선사의 점유율이 더 높아질 수 있다"며 "향후 실제 조사 시행 여부 및 조사 결과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캐서린...
[단독] '20조' 미 MRO 진출 임박...김동관·정기선 내달 방미 [방산인사이드] 2024-03-14 16:28:39
중인 시설 이용이 강제되기 때문입니다. MRO의 경우 미 해군성 장관의 재량으로 타국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완화했지만, 다른 국가가 자국에서 작업하는 것은 국방 안보 보안을 이유로 제한 중입니다. 이에 두 조선사가 미국에 현지 합작법인 설립을 검토 중이지만 현지 기업에 경영권을 내줘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中 덤핑 수출에…美·EU·인도 '관세장벽' 높인다 2024-03-13 18:54:55
조선사의 이익은 259억위안(약 4조7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31.7% 증가했다.○美, 중국산 철강에 고율 관세미국은 지난 1월부터 중국산 철강에 120% 이상의 관세를 부과하는 등 대응 조치를 내놓고 있다. 웬디 커틀러 미국 아시아소사이어티정책연구소(ASPI) 부회장은 NYT에 “중국 산업은 세금 공제, 저렴한 에너지 등의...
[오늘시장 특징주] 세진중공업(075580) 2024-03-12 18:27:40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3년 하반기부터는 우리나라 조선사들이 VLAC 선들의 수주를 시작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탱크 제작은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는 세진중공업에게 2025년부터 발생할 예정인 매출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며, 비록 올해 실적이 부진할지라도 회사의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
민관 합동 한국형 자율운항선박 건조 완료…9월부터 실증 운항 2024-03-07 14:45:38
조선사는 설계 단계부터 해당 선박에 자율운항 시스템을 탑재하기 위한 사전 준비를 마쳤다. 명명식 이후 선박에 자율운항 시스템을 설치하는 작업을 거쳐 올해 9월부터 1년간 국제항로에서 본격적인 자율운항 기술 실증에 돌입한다. 그간 국내에서 민간 조선사를 중심으로 자율운항 선박의 기술개발과 실증이 이뤄졌으나...
철강·조선도…중후장대 산업, 中 리스크에 몸살 2024-03-06 18:38:48
조선사에 물량을 주는 사례가 늘고 있다. 중국 조선사들이 납품 실적을 쌓아 신뢰를 얻으면 고부가 선박도 안심할 수 없다는 게 조선업계의 우려다. 차세대 선박 연료로 통하는 메탄올 추진 선박만 해도 올 들어 중국 기업이 독식하고 있다. 경고의 목소리가 나온다. 금융권 한 관계자는 “‘중국 공습’으로 석유화학,...
HD한국조선해양, 두달만에 수주목표 절반채워…'비주류' 탱커 덕 2024-03-03 09:33:27
이례적으로 빠른 셈인데, 친환경 가스선에 더해 국내 조선사의 주력 선종이 아니었던 탱커(원유 관련 제품 운반선)의 발주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제기된다. 3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달 28일 오세아니아 지역 선사로부터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2척을 3천439억...
"대한민국은 섬나라 신세"…중국이 목줄 꽉 죄고 있다는데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2-29 10:30:06
등을 운용하는 중소 선사를 보호한다는 명분으로 만든 법이 글로벌 대형 해운사와 싸워야 할 컨테이너 국적선사의 발목을 잡고 있는 격이다. 더욱이 우리는 세계 최강의 조선사를 3곳이나 보유하고 있지 않나. 하림그룹의 인수 실패로 재매각 절차를 밟아야 하는 HMM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해운법을 고칠 필요가 있다. 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