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두바이 K컬처 페스티벌 이틀째...비즈데이 이모저모 2024-04-13 23:05:39
두바이 K컬처 페스티벌 이틀째...비즈데이 이모저모 웹3.0 기술 기반 패션 플랫폼에 관심 'K패션'에 신기술 접목, 현지 투자자와 금융 관계자 모여 (두바이=연합뉴스) 이세영 기자 = 지난 12일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막한 'K컬처 페스티벌 두바이 2024'(주최 세계스타트업포럼)의 이틀째 행사인...
류수영, 요리로 대박 나더니…美서 '놀라운 근황' 포착 2024-04-12 11:23:03
것과 비슷하다. 답을 하기 힘들다”고 덧붙였다. 신기욱 교수는 이날 “한식은 식자재와 색상의 다양성, 전통 장류의 배합을 통해 발현되는 풍미, 무엇보다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요리가 많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며 “K-컬처의 확산과 함께 외국인들의 관심을 받는 한식이 전 세계 곳곳에 뿌리를 내리기 위해서 관심...
팍 식은 막걸리 열풍…탁주 '빅3' 실적 내리막 2024-04-08 18:03:41
K컬처 붐을 타고 수출이 크게 늘어난 덕분이다. 2020년 79억원이던 국순당 수출액은 2022년 137억원으로 2년 새 70% 넘게 급증했다. 지난해 상황이 반전했다. 국내에선 홈술·혼술족이 위스키와 하이볼 등으로 눈을 돌리면서 수요가 줄었고, 해외에서도 주 타깃층인 젊은 여성 소비자가 과일 리큐르(주정에 과실이나 과즙...
엔화 약세에도 "한국 가고파"...압도적 1위 2024-04-08 16:07:56
있는 점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박성웅 관광공사 일본팀장은 "지난해 한국은 일본인 해외여행 목적지 점유율 1위와 경쟁국 대비 회복률 1위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또 "K-컬처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20대 일본 여성층이 최근 회복세를 주도하고 있다"며 "골든위크를 앞두고 이들을 대상으로 미식·뷰티·패션 등...
판매 1위 잘나가던 '장수 막걸리'마저 흔들…상황 급변 2024-04-08 16:05:28
K컬처 붐을 타고 해외 수출이 크게 늘어난 덕분이다. 2020년 79억원이던 국순당 수출액은 2022년 137억원으로, 2년 새 70% 넘게 급증했다. 그러나 지난해 상황이 반전됐다. 국내에선 홈술·혼술족들이 위스키와 하이볼 등으로 눈을 돌리면서 수요가 줄었고, 해외에서도 주 타깃층인 젊은 여성 소비자가 과일 리큐르(주정에...
日, 골든위크에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로 한국 꼽아…"홍보강화" 2024-04-08 14:50:39
컬처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20대 일본 여성층이 최근 회복세를 주도하고 있다"며 "골든위크를 앞두고 이들을 대상으로 미식·뷰티·패션 등 K-콘텐츠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해 방한 관광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신동빈 특명 "콘텐츠 비즈니스 강화"...첫 프로젝트 '포켓몬 타운' 2024-04-08 10:06:29
또, 롯데컬처웍스와 롯데콘서트홀에서는 포켓몬 25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영화 <포켓몬스터: 성도지방 이야기, 최종장>의 극장 개봉과 포켓몬 애니메이션 콘서트를 기획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콘텐츠 비즈니스는 IP와 연계된 상품 및 서비스, 공간을 기획해 고객에게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을 의미한다....
롯데, 콘텐츠 비즈니스 확대 시동…신동빈 "중장기 모델 개발" 2024-04-08 09:51:22
컬처웍스와 롯데콘서트홀에서는 포켓몬 25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영화 '포켓몬스터: 성도지방 이야기, 최종장'의 극장 개봉과 애니메이션 콘서트를 준비했다. 콘텐츠 비즈니스는 IP와 연계된 상품·서비스, 공간을 기획해 고객에게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유통업계는 콘텐츠 IP를 고객을 자사 채널로...
'구독자 128만명' 韓유튜버, 일본 홀렸다…'잭팟' 터진 비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06 20:03:50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블핑 바른 그 제품"…K컬처·인디브랜드 파워업계에서는 K뷰티 재도약 배경으로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는 품질 경쟁력과 한류를 꼽고 있다. K팝과 K드라마 등을 통해 등장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출품과 수출국이 다변화됐다는 진단이다. '인디 브랜드' 중소형 화장품 브랜...
"홍콩은 예술적 담론 펼쳐질 무대…동서양의 '문화 연결고리' 될 것" 2024-04-04 18:24:20
홍콩 진입을 위해 조직한 ‘메가아트앤드컬처위원회’ 위원장으로 그를 선임한 것. 그는 지난해 10월 첫 프로젝트로 단 85일 만에 침사추이 빅토리아 사이드에 퍼렐 윌리엄스의 루이비통 쇼를 들여오는 데 성공했다. 이번 홍콩 아트위크는 그에게 맡겨진 두 번째 대형 임무다. 지난달 20일부터 30일까지 열흘간 더 칠드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