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컴투스, 서브컬처 신작 '스타시드' 이달 28일 출시 2024-03-15 10:15:16
컴투스, 서브컬처 신작 '스타시드' 이달 28일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컴투스[078340]는 모히또게임즈가 개발 중인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수집형 게임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출시일을 이달 28일로 확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타시드'는 플레이어가 위기에 처한 인류를...
전남서 '태국 송끄란·베트남 꽃축제' 열린다 2024-03-13 19:08:04
K-컬처, 농산어촌 등 5개 분야를 주요 관광·문화자원으로 내세운다. 전라남도는 2년 전부터 ‘전남 방문의 해’를 운영하며 관광산업의 기틀을 잡았다. 지난해엔 전국체전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국제수묵비엔날레,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등 대규모 행사를 성공적으로 열었다. 전라남도는 올해부터 장흥 물축제와 태국...
롤드컵 보고, 태권 성지 투어…'K스포츠 관광' 확 띄운다 2024-03-12 18:48:13
등 ‘K컬처’에 치중한 한국 여행 관련 콘텐츠를 ‘K스포츠’로 확장하겠다는 의미다. 정부의 올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 목표는 2000만 명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스포츠와 연계한 관광 상품을 적극 개발하기로 했다. 세계관광기구(UNWTO)에 따르면 스포츠 관광은 세계 관광 지출의 약 10%를 차지한다. 스포츠 관광 시장은...
70g에 320kcal…설탕 뺀 '제로 팝콘', 맛 어떨까 2024-03-12 10:37:42
롯데컬처웍스는 건강한 팝콘에 대한 관객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제로팝콘'을 롯데시네마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제로팝콘'은 팝콘의 단맛을 내는 주재료인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하여 달콤한 맛과 향을 최대한 유지하고 바삭한 식감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며 70g당...
"우리가 먼저 문연다"…신세계·현대백화점, 광주 개점 속도전 2024-03-11 17:42:54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일대에 ‘광주신세계 아트 앤 컬처파크’(가칭)를 짓기 위해 지난달 28일 금호고속으로부터 버스터미널 일부를 4700억원에 매입한다고 공시했다. 광주신세계 건물 바로 옆에 있는 유·스퀘어 문화관 자리에 확장 이전하기 위해서다. 광주신세계는 기존 백화점보다 세 배(9만9000㎡) 규모로 증축하고, 입...
'알몸 등장' 파격 오스카 시상식…장외에선 가자전쟁 중단 시위 2024-03-11 11:18:33
의미도 담고 있다. 공개서한 서명자 약 400명 중에는 올해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배우 겸 감독 브래들리 쿠퍼와 배우 아메리카 페레라를 비롯해 케이트 블란쳇, 벤 애플렉, 제니퍼 로페즈, 드레이크 등이 포함됐다. 연합뉴스 통통컬처[https://youtu.be/US05tedJ_4c] min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관광공사, 세계 최대 관광박람회 ITB서 유럽 방한시장 공략 2024-03-11 09:26:37
해' 2년 차를 맞아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을 홍보하고 서울, 부산, 충남 등 지역별 체험 이벤트를 운영했다. 지역관광 설명회에서 라이프스타일별 서울관광 콘텐츠, 부산형 워케이션 및 비짓부산패스, 충청남도의 먹거리와 놀거리 등 관광 콘텐츠를 소개했다. 관광공사는 여행사, 관광벤처기업 등 국내...
BTS댄스 배우고 떡볶이 먹고…K-콘텐츠에 MZ세대 관광객 몰려와 2024-03-11 06:01:01
컬처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도 젊은 층이 핵심 관광 층으로 부상하게 된 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는 K-푸드에 대한 관심으로도 이어졌다. 이 때문에 농심[004370]의 글로벌 라면 매출이 큰 폭의 성장세도 보였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나온 '달고나'도...
[인터뷰] "신촌상권서 홍대만 남아…'똘똘한 한곳' 전략에 상권도 양극화" 2024-03-10 06:30:01
K-컬처 유행에 힘입어 한국의 위상이 많이 올라가면서 세계 각국의 쇼핑몰이 국내 브랜드를 유치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또 국내 브랜드에 대한 해외 수요가 식음료부터 패션브랜드, 병원까지 다양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전무는 "과거에는 진출지가 미국, 일본에 국한됐으나, 이제는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세계 정복한 K-컬처"…英 가디언 집중 조명 2024-03-07 21:05:29
K-컬처가 음악, 드라마 등을 넘어 전방위적인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이 6일(현지시간) 드라마와 영화 가요 등 대중문화부터 화장품, 음식, 언어, 문학까지 'K-컬처'가 전 세계적으로 저변을 넓히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먼저 서방 제작사들이 한국의 '골드러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