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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챗봇이 더 일 잘해요"...상담직원 90% 해고한 인도 CEO 2023-07-14 10:55:30
상담 직원을 대부분 정리했지만 다른 포지션의 채용은 늘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AI 기술의 발전으로 사람들의 일자리가 위협을 받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해진 소식이라 트위터를 비롯한 여러 SNS에서 샤 CEO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실제로 일부 트위터 사용자들은 "샤 CEO는...
나이지리아 기업 대표단이 방문한 올림플래닛…온다는 대만 호텔 시장 진출[Geeks' Briefing] 2023-07-11 15:33:46
있도록 화상회의, 연수, 상담 등 다양한 분야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기로 했다. 기보 맞춤형 메타버스 플랫폼은 메타버스 전문기업 오비스와 협력해 구축했다. 이용자는 개인의 스마트폰이나 PC 등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에 접속하여 고유 아바타로 4층으로 구축된 빌딩형 가상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보증상품...
[게시판] KB증권, VIP고객 대상 온라인 세무 상담 서비스 2023-07-10 09:42:31
대상으로 일일 온라인 세무 상담센터를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KB증권 절세연구소' 세무전문위원 5명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전에 상담을 신청한 VIP 고객을 대상으로 부동산, 주식 등과 관련한 세무 상담을 화상으로 진행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게시판] 삼성생명, 디지털 기술 결합한 신규 콜센터 시스템 도입 2023-07-10 09:42:16
콜센터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상담사는 실시간으로 기록되는 대화 내용을 토대로 고객의 요청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 속도 개선으로 보험계약 세부 사항 등 데이터를 불러오는 시간도 기존 대비 2배 이상 단축됐다. 화면 공유와 채팅 기능도 도입됐다. 삼성생명은 하반기 중 청각장애인을 위한 콜센터 ...
"AI로 상담 빨라진다"…삼성생명, 디지털 콜센터 도입 2023-07-10 09:06:52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I의 도움을 받아 상담에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시스템 속도 개선으로 보험계약 세부사항 등 데이터를 불러오는 시간도 기존 대비 2배 이상 단축됐다. 또 화면 공유와 채팅 기능을 도입해 음성통화의 한계를 극복하고 비대면 상담에 대한 고객의 접근성을 높였다. 서류접수 및...
삼성증권, 24시간 이상거래 감시 등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2023-07-06 09:00:25
우수 고객을 위해 업무 문의 응대부터 투자 상담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하는 원스톱(One-Stop)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한다. 전화는 물론 채팅과 화상통화를 통한 상담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는 상담 방법을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 디지털 자산관리 수준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삼성증권은 초부유층, 부유층,...
신한은행, 쉽고 편한, 금융디지털 기반…새로운 고객 경험 선사 2023-07-06 09:00:12
영업점에 가지 않고도 은행 직원과 상담 및 업무 처리가 가능한 ‘화상상담서비스’ 등 고객 접점도 확대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소비자 이용 경험을 분석한 데이터 기반 혁신에 중점을 둔 은행권 최초 금융 소비자보호 통합 플랫폼인 ‘소보플러스+’를 이행했다. 이 플랫폼을 통해 흩어진 고객 의견을 통합하고 고객과...
팜킷, 식품 표시 라벨 리뷰 서비스 ‘라벨큐’ 출시 2023-07-05 09:00:01
라벨큐는 간편한 1:1비대면 온라인 상담 서비스로 전국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식품 표시 솔루션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복잡한 절차와 고비용 문제가 업계의 부담이 있었다. 라벨큐는 비대면 방식(챗봇 또는 화상)으로 전문가를 연결을 통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한 자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팜킷...
편의점서 은행업무도 본다…CU, 양주에 금융특화편의점 4호 2023-06-29 08:04:26
설치됐다. ITM은 은행원과 화상으로 상담하며 각종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자동화기기다. 1천500여세대 대단지 아파트 내 상가에 위치한 이 점포가 인근 주민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편의점과 은행의 운영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CU는 기대했다. 현재 운영 중인 금융 특화 편의점 3곳은 일평균 60여건의 금융...
신한은행, 디지털 기술로 '뉴 뱅킹' 이끌어 2023-06-26 18:48:57
함께 만든 새 앱 ‘뉴쏠(NewSOL)’은 슈퍼 뱅킹 앱으로 올라섰다는 평가다. 기본 은행 업무는 물론 마이데이터 자산관리 서비스인 ‘머니버스’, 배달 앱 ‘땡겨요’ 등 비금융 서비스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최근 KT와 협업해 국내 최초로 TV 화상 상담을 선보인 ‘신한홈뱅크’도 신개념 뱅킹 서비스로 호평받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