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르포] "클릭 몇 번하니…AI가 음료 광고 5분 만에 뚝딱 완성" 2024-03-27 03:19:36
‘고객 경험 관리(CXM)’ 솔루션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생성AI 시대에 어도비는 각 기업 브랜드가 AI를 활성화해 고객에 가치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대규모 개인화’를 통해 각 개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적재적소에 추천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로드맵도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월 이용자 수 800만명 돌파 2024-03-26 10:34:24
업계 최초로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8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2월 에이블리 월간 이용자 수는 811만명을 기록했다. 패션과 뷰티, 라이프 전문 앱을 포함한 버티컬 커머스 업게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
[단독] 삼성금융 "슈퍼앱 같이 키우자"…5개 은행에 전격 제안 2024-03-25 18:40:44
협력을 제안했다. 각 은행이 제안한 모니모 활성화 방안을 듣고 최종 후보를 낙점하기로 했다. 일부 은행은 26일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이르면 27일께 협력을 위한 최종 후보를 발표할 예정이다. 금융권 관계자는 “삼성의 제안을 받은 은행들이 디지털 기술력과 노하우 등을 집약...
AI와 결합해 초개인화 서비스로 진화하는 B tv 2024-03-25 15:56:35
고객 접점 서비스 개선에도 AI를 접목했다. B월드는 업계 최초로 상담원과 통화 없이 온라인에서 원스톱으로 방문 서비스 예약을 할 수 있다. 챗봇으로 언제든지 상품 가입부터 A/S까지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셀프서비스를 지원한다. 가입한 상품의 명의변경도 업계 처음으로 자동화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안국건강, 제품 차별화로 경쟁력 강화 “글로벌 시장 진출 목표” 2024-03-25 14:40:56
다양화로 고객니즈에 맞춰 가고 있다. 이어 2024년에는 루테인지아잔틴 원료를 보다 강화한 ‘아이원 더 퍼스트’ 라인업을 런칭했다. ‘아이원 더 퍼스트’는 글로벌 1위 원료사 DSM과의 제휴를 통해 일반 루테인 대비 효과적인 흡수를 위해 ‘밀링’ 기술을 도입한, DSM 루테인지아잔틴 추출복합물을 적용해 경쟁력을...
25년된 한국 스타벅스, 여전히 '1020세대 핫플' 비결은… 2024-03-24 18:01:41
마케팅에 적용해 미래 핵심 고객인 Z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에게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야 한다”며 드라이브를 걸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24일 커피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멤버십 활성 회원 중 20대 이하 고객 비중은 2019년 19%에서 지난해 28%로 9%포인트 상승했다. 스타벅스 리워드 가입자 수는 작년...
25살 '한국 스타벅스'…1020 ‘핫플’된 비결은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3-24 15:54:20
국내 최대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의 20대 이하 고객 비중이 지난 5년간 19%에서 28%까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폰 세대’로 불리는 1020 세대를 겨냥한 애플 콘텐츠 및 특화 매장 강화로 미래 잠재고객을 끌어들이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24일 커피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의 멤버십 활성회원 중 20대...
티빙의 재발견…OTT 시청시간 넷플릭스 제쳤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3-23 10:00:17
한 번도 없었다. 분위기가 달라진 것은 올 들어서다. 티빙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661만 명으로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지난 1월에 전월 대비 12.6% 증가한 656만 명을 기록한 데 이어 0.8% 더 증가했다. 하루활성이용자(DAU) 증가율은 더 높다. 티빙은 지난달 DAU 역시 역대 최대 수준인 165만 명에 달했다....
이복현 "금융사고 교훈 삼아 온정주의 벗어나야" 2024-03-19 15:30:11
지역고객의 충성도도 높은 만큼 이를 특화할 수 있는 영업 인프라 제고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 IT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특화 신용평가 모형을 개발하는 등 디지털 전환을 지역내 자금중개 활성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봐 주기 바란다"며 "지자체, 지방은행, 금감원으로 구성된...
프랑스 에스테틱 마리꼬, ‘엑스퍼트 페이스 스컬프터 세럼’ 홈쇼핑 통해 첫선 2024-03-19 09:49:27
오일과 식물 활성 성분을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독자적인 콤플렉스 성분을 개발, 고객에게 맞춤형 트리트먼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홈쇼핑에 론칭하는 ‘마리꼬 엑스퍼트 페이스 스컬프터 세럼’은 볼과 턱 부위의 얼굴 라인을 살려주고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피부에 빌착되어 잡아주는 막을 형성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