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뜨거운 인기 '신라면 더 레드', 컵라면도 나왔다 2023-12-11 17:38:56
청경채 등 건더기도 풍성하게 담았다. 신라면 더 레드는 ‘신라면보다 두 배 매운맛’을 내세워 8월 한정판으로 처음 출시됐다. 나오자마자 선풍적 인기를 끌며 높은 판매량을 보이자 농심은 신라면 더 레드 봉지라면을 지난달 정식 제품으로 출시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IQ코리아에 따르면 신라면 더 레드는 지난 3분기에...
'외국인 관광객 성지 됐다'…CU의 '특별한 실험' 돌풍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11 16:14:01
‘신라면’ 인기가 워낙 높아 한국 라면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그 전엔 신라면과 ‘너구리’만 먹어봤는데 오늘은 매장서 처음 본 ‘진짬뽕’을 먹어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어 “너무 매울까 봐 고추기름을 넣을까 말까 고민 중”이라고 덧붙였다. 외국인 관광객 매출이 예상을 뛰어넘자 CU는 외국인 편의성 제고에...
출시 4개월 만에 2000만봉 '기염'…컵라면도 내놨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2-11 11:06:34
정식 제품으로 출시한 바 있다. 신라면 더 레드는 올 3분기 기준 봉지라면 매출액 상위 10위권에까지 들었다. ‘먹던 라면만 먹는’ 라면 소비자들의 특성상 출시된 지 몇달이 되지 않은 신제품이 판매순위 상위권에 자리잡은 건 그만큼 신라면 더 레드의 인기가 뜨거웠다는 방증이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농심, '신라면 더 레드' 용기면으로 출시 2023-12-11 09:05:35
수 있도록 용기면으로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신라면 더 레드는 지난 8월 출시됐음에도 올해 3분기 봉지라면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으로 판매 순위 10위에 올랐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더 레드로 시작된 라면시장의 매운맛 열풍을 큰사발로 이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한류 타고 K푸드 수출 날았다…'김·라면' 쌍끌이 2023-12-10 06:15:00
단연 신라면이다. 신라면은 2021년 해외 매출액이 국내를 넘어섰다. 지난해 매출이 24% 성장한 미국법인은 농심 전체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농심은 이르면 2025년 미국 제3공장을 착공할 계획이며 미국 시장에서 일본 닛신을 제친 데 이어 수년 내 마루찬 브랜드로 유명한 일본 토요스이산까지 제치고 1위에 오르는 것을...
삼성 갤럭시, 국내 대표 브랜드가치 평가서 13년 연속 1위 2023-12-10 06:01:01
이어 카카오톡(2위), KB국민은행(3위), 네이버(4위), 신라면(5위), 롯데월드 어드벤처(6위) 등이 작년과 동일한 순위를 기록했다. 올해 100위권에 신규 진입한 브랜드는 트레이더스(86위), 릴(95위), 롯데슈퍼(97위), 신한투자증권(98위), 백산수(99위), 스타필드(100위) 등 총 6개다. 브랜드스탁은 "각 기업은 브랜드가치...
"도서관인 줄" 벽면 가득 200종 라면이…홍대 '핫플' 정체 [영상] 2023-12-06 21:00:03
인증샷' 포토존 역할도 했다. 진열장에는 신라면, 진라면, 불닭볶음면 등 국내 라면 90종과 일본 삿포로 소유 라멘, 후지와라 홋카이도 하코다테 소금 라멘, 베트남 쌀국수, 인도네시아 미고랭 등 해외 라면 15종까지 총 105종의 봉지 라면이 채워져 있다. 평균 30여 종을 판매하는 일반 편의점보다 3배가량 많다. 이날...
"10g당 얼마지?"…온라인에선 가격 비교 어렵다 2023-12-04 06:25:01
신라면과 신라면더레드, 신라면블랙 등의 단위가격이 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가격을 한눈에 비교하기는 힘들다. 롯데웰푸드 푸드몰, 오뚜기몰, 풀무원몰, 동원몰 등 역시 마찬가지다. 온라인 구매가 확산하는데도 단위가격 표시제의 '구멍'이 있다는 지적은 몇 년 전부터 제기돼왔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미 지난...
태국 프리미엄 라면시장 공략…농심, 미쉐린 셰프와 신제품 2023-11-22 18:14:13
두 제품은 태국에서만 판매한다. 농심은 신라면 똠얌으로 태국 시장에서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태국 라면시장은 7000억원 규모로 저가형 제품이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의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에 미쉐린 1스타 셰프의 노하우와 인지도를 더해 태국에서 프리미엄 라면시장을 열어간다는 전략을...
'K-푸드' 수출 선봉장 농심…해외 매출 2조원 눈앞 2023-11-22 16:09:10
신라면이다. 신라면은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많이 팔리는 제품으로 성장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2021년 해외에서 5000억원, 국내에서 4300억원의 매출을 올려 해외매출이 국내를 넘어갔다. 지난해에는 해외에서 6200억원의 판매액을 올리며 국내와의 격차를 더욱 벌렸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