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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주년 해태 에이스…年 500억 '메가브랜드' 위상 굳건 2024-05-15 18:09:29
제과의 ‘에이스’ TV 광고에서 한 말이다. 당시 15세였던 김혜수는 이 광고를 통해 일약 청춘스타로 떠올랐다. ‘커피와 잘 어울리는 크래커’의 대명사로 통하는 에이스가 올해로 출시 50주년을 맞았다. 에이스는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크래커는 발효·숙성 과정을...
열다섯 김혜수의 ‘변함없는 사랑’ 해태 에이스, 올해 50돌 맞았다 2024-05-15 16:22:13
배우 김혜수(54)는 1985년 해태제과의 ‘에이스’ TV 광고에서 이같이 말했다. 당시 중학교 3학년이었던 김혜수는 에이스 광고를 통해 일약 당대를 대표하는 청춘스타로 떠올랐다. '커피와 잘 어울리는 크래커'의 대명사로 통하는 에이스가 올해로 출시 50주년을 맞았다. 에이스는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전...
사명 변경 1주년 롯데웰푸드, 인도·북미 등 글로벌 매출 1조원 시대 2024-05-08 16:16:51
롯데제과)가 사명을 변경한 지 1주년을 맞았다. 롯데웰푸드는 사명 변경을 계기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내세운 키워드는 ‘헬스앤웰니스’다.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고려해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출시했고, 단백질 시장을...
생활공작소, 카자흐스탄 '신라인' 그룹과 230만 달러 규모 MOA 체결 2024-05-08 09:14:03
회사이다. 유제품, 빙과류, 반죽, 제과류, 라면 등을 제조해 러시아, 아제르바이잔, 키르기스스탄, 우즈베키스탄, 몽골, 중국 등으로 수출하고 있다. 지난 2023년 편의점 씨유(CU)의 카자흐스탄 현지 유통사가 되면서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생활공작소와 신라인 그룹은 이번 MOA 체결을 통해 카자흐스탄을 기반으로...
크라운제과, 아산에 新공장…수출길 넓힌다 2024-05-01 17:45:06
수 있다. ○평택 수출항까지 차로 30분 거리새 공장 바로 옆에는 2022년 7월 완공된 계열사 해태제과 아산 공장(연면적 1만4000㎡)이 있다. 두 공장에서 생산할 수 있는 제품은 연간 총 5000억원 규모다. 크라운해태제과그룹은 두 공장을 중국, 동남아시아 등을 공략할 수출 전진기지로 키울 계획이다. 크라운해태제과...
크라운제과, 36년 만에 '스낵 공장' 신규 건설(종합) 2024-05-01 15:07:04
크라운제과, 36년 만에 '스낵 공장' 신규 건설(종합) 아산 둔포 제2테크노밸리에 6만㎡ 신공장 준공 (아산·서울=연합뉴스) 유의주 김윤구 기자 = 크라운제과[264900]가 36년 만에 스낵 공장을 새로 세우고 제품 생산에 들어갔다고 1일 밝혔다. 크라운제과는 전날 충남 아산시 음봉면에서 죠리퐁, 콘칲 등 주력 스낵...
'빵의 도시' 천안...27일 ‘2024 베리베리 빵빵데이’ 개막 2024-04-24 21:35:50
제과업계, 농가, 기업, 대학과 연대해 ‘빵의 도시 천안’의 면모를 보여주게 된다. 백석문화대는 자체 예산을 투입해 천안 빵지순례 지도를 제작하고 천안 프렌즈 쿠키 체험 행사를 지원한다. 신세계푸드 천안공장은 소외계층을 위해 빵 2만5000개를 만들어 아동·장애인시설에 기부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의 빵은...
[단독] 한주發 정제염 공급 중단 열흘째…"K푸드 생산 올스톱 위기" 2024-04-24 18:43:19
롯데제과, SPC삼립, 동원F&B 등 국내 주요 식품기업이 주 고객사다. 2022년 기준 국내 정제염 사용량 17만1467t 중 67%인 11만5610t을 한주가 공급한다. 나머지 5만5857t은 중국 등 해외에서 수입한다. ○재고 떨어진 식품업계 ‘발동동’식품업계에서는 한주의 소금공장 가동 중단이 장기화할까봐 전전긍긍하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 이곳 몰린다더니…'기념품용 빼빼로' 등장 2024-04-24 17:40:54
롯데제과)는 한국 방문 외국인 관광객을 타깃팅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회사 측은 “글로벌 인지도가 있는 빼빼로에 한국 대표 이미지를 디자인해 한국 여행을 보다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K-기념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은 전면 패키지에...
"월급 빼고 다 오른다"…빼빼로도 가나초콜릿도 '줄인상' 2024-04-18 13:32:03
롯데제과)가 대표 제품 빼빼로와 가나초콜릿 등 초콜릿 함유 제품의 가격을 올리기로 결정했다. 롯데웰푸드는 원재료 코코아 가격 상승을 반영해 다음달 1일부터 초콜릿이 든 가나초콜릿과 빼빼로 등 17종 가격을 평균 12% 인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으로 대표 초콜릿인 가나초콜릿(34g) 가격은 1200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