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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희경 화요대표 "증류주 수출시장 확대…종량세로 바꿔야 발전" 2025-12-02 12:00:00
컬처에 기반한 마케팅을 할 계획이라고 조 대표는 밝혔다. 그는 미국 등지에서 화요 제품에 대해 "증류 소주, 프리미엄 소주, 타피오카가 아닌 쌀을 100% 쓴 소주라고 설명한다"고 말했다. 이어 "획기적인 제품을 개발하려 한다"면서 "쌀에 가미할 것이 무엇이 있는지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국내에서 식당...
모회사 신용 '우회 활용'…롯데건설, 7000억 자본확충 2025-12-02 10:33:13
부채비율은 변하지 않는다. 지급보증은 회계상 우발채무로 분류돼 재무제표에 주석으로만 표기된다. 최근 이런 구조의 신종자본증권 발행이 다시 늘고 있다. 지난 9월 롯데컬처웍스가 모회사인 롯데쇼핑의 지급보증을 받아 1500억원의 신종자본증권을 발행했다. 신세계건설도 지난해 5월 모회사 이마트의 지급보증을 받아...
CJ제일제당, 태국 최대 유통사 손잡고 'K푸드 사업' 확대 2025-12-02 09:08:45
K-컬처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동남아의 경제 강국으로서 인근 국가로 K-푸드를 확산하는 관문 역할의 '전략 국가'로 떠오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3년 태국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시장에 진출한 후 비비고 만두, 김치, 볶음면 등을 마크로, 로터스, 세븐일레븐 등지에서 판매하고 있다. 특히 태국에서는...
[우분투칼럼] G20 이후 한국, 글로벌 사우스-선진국 잇는 교량 국가 거듭나야 2025-12-02 07:00:02
K-컬처, 교육, 유학생 교류를 통해 장기적 신뢰가 기반이 될 수 있는 문화, 스포츠, 교류를 확대한다. 그리고 한국의 녹색·포용 성장 비전을 아프리카 현지에 알리고, 공동 문제 해결 의지를 적극적으로 공유해야 한다.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보기 위해 정부·기업·비정부기구(NGO)·학계가 함께 참여하는 민관 협력...
"기본 10만원 이상 썼죠" 난리…2030 몰려간 행사 뭐길래 [현장+] 2025-12-01 20:59:32
기준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단독 오프라인 행사였다. 서브컬처 게임 대표로 꼽히는 '원신'을 보유한 중국 호요버스는 지난 2022년부터 단독 행사를 개최했다. 이를 시작으로 호요버스 전체 서브컬처 게임 IP를 종합한 축제 '호요랜드'로 발전했다. 블루 아카이브가 원신에 버급갈 정도로 성장했다는 것...
[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임대료 상한제 2025-12-01 17:14:11
(2) 메커니즘 (3) 캐피털리즘 (4) 컬처노믹스 (5) 그린노믹스 [해설] 포퓰리즘이란 대중의 인기에 기대어 정치적 이득을 추구하는 행태로, 대중영합주의 또는 인기영합주의라고도 불린다. 대중을 정치 전면에 내세우고 동원해 권력을 유지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한다. 포퓰리즘을 추구하는 정치 지도자들은 대중의 지지를...
"제니 메이크업 해달라는 뉴요커들"...'퍼펙트 글로우'가 발견한 K뷰티 [종합] 2025-12-01 15:32:34
K컬처의 유행이 K뷰티로 확장된 것에 대해 "하루하루 날이 거듭될수록 많은 분들이 찾아오셨고, 실제로 제품도 알고, 사용법도 알고 있어서 이곳을 찾은 분들이 서로 애교살 그리는 법도 알려주더라"며 "그러다 보니 '퍼펙트 글로우'를 통해 아직은 모르는 사람들도 새롭게 알게 되고, 깊게 인지하고 이해할 거라...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행사에 1만4천명 몰려 2025-12-01 13:54:47
컬처(애니메이션풍) 게임 대표작 '블루 아카이브'의 4주년 기념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1만4천명의 방문객과 함께 성황리에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9일부터 이틀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국내 단일 서브컬처 게임 기준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오프라인 행사로, 입장권 1만4천장이...
DL그룹 글래드호텔, 전략적 입지·K-컬처 수요로 매출·가치 상승 달성 2025-12-01 10:00:11
등 새로운 K-컬처 수요까지 불러모으고 있다. 정부의 마이스 산업 활성화 계획과 잠실 마이스, 삼성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등에 따른 추가적인 입지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글래드 마포는 홍대권역 중심에 위치해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 등 핫플레이스 성지 순례와 샤오홍슈 등 Z세대 플랫폼 인증으로 2030 ‘싼커(중국인...
미국 넘어 유럽·중남미로…K-뷰티의 성공 코드 2025-12-01 06:01:49
적극적으로 진출하지 않았던 브라질, 멕시코, 독일, 프랑스, 영국 등의 지역에서 한국 화장품 수입 비중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모습”이라며 “중남미는 K-컬처 선호도가 높고, 트렌드 수용력이 빠르다. 울타뷰티, 한국 유통 벤더사들도 멕시코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호주, 중동, 러시아의 K-뷰티 수요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