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피자헛, 이동통신 3사 제휴 기념 특가 이벤트 2013-07-03 10:08:08
KT를 포함 고객 대부분이 사용하시는 이동통신사 3사와 제휴를 맺게 되었다"며 "이번 특가이벤트를 포함해 앞으로도 고객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피자헛 치즈듬뿍피자는 빵 끝까지 올려진 토핑과 아낌없이 듬뿍 넣은 치즈로 보다 풍부하고 깊은 맛을 즐길 수...
아이폰 사용자 3명 중 1명 "갤럭시로 바꾸고 싶어" 2013-07-03 08:33:55
살 때 스마트폰과 이동통신사 중 어느 쪽을 먼저 선택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76.1%가 스마트폰 단말기를, 15.3% 이동통신사를 먼저 고른다고 답했다. 이통사보다는 단말기를 더 중요시하는 것으로 풀이된다.반면 갤럭시 스마트폰 충성 고객은 46.3%가 스마트폰 단말기, 42.9%가 이동통신사를 먼저 고른다고 답했다.한경닷컴...
LTE 주파수 할당 전쟁…SKT 노조까지 가세 2013-07-02 17:48:47
정부의 주파수 할당 최종안이 확정된 후에도 이동통신사간 상호 비방전이 고조되고 있다.kt 측은 이번 주파수 할당 방안이 '경쟁사가 모든 경우의 수에서 이길 수 밖에 없는 재벌 필승안'이라고 날을 세웠고, sk텔레콤 측은 '본질을 호도하는 비이성적 접근'이라며 즉각 반박했다.kt 노조는 2일 서울 광화문 kt...
방통위, 18일 이통사 '보조금 처벌' 수위 정한다 2013-07-02 15:47:38
경쟁을 벌인 이동통신사에 대한 제재 수위를 정할 예정이다.방통위 관계자는 2일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통 3사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보조금 조사를 마무리하는 단계에 있다"며 "조사 결과를 오는 18일 전체회의에 올려 처벌 수위를 논의하기로 잠정 결정했다"고 말했다.업계에서는 방통위가 이번에도 이통사에...
"통신주, 6월 번호이동 전년비 증가…'비중확대'"-신한 2013-07-02 08:47:07
이동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비중확대'를 유지했다. 성준원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6월 무선통신 번호이동자는 83만7212명(자사 번호이동 제외)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했다"며 "전월 대비로는 3.6%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lg유플러스는 3만3385명 늘어나 5개월 연속 순증세를...
`속전속결` 통신요금 프로모션‥소비자는 혼란 2013-07-01 21:37:21
`절반` 이동통신사가 단기 성과에 치우친 프로모션을 진행해 소비자 혼란을 키우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KT가 무제한 음성통화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을 2배로 늘려주는 `2배가 돼! 페스티벌`을 올 10월까지 4개월 동안만 진행키로 하면서 기존 프로모션 요금 고객들은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 4월로...
IPTV에 밀려 가입자 줄고…디지털 전환에 수지타산 못 맞추고…위기의 케이블방송 구조재편 '꿈틀' 2013-07-01 17:03:10
안팎이다.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들이 iptv 서비스를 운영해 유료방송 시장 경쟁도 치열해졌다. iptv업체들은 새로운 부가서비스와 이동통신·초고속인터넷 결합상품을 내세워 공격적으로 가입자를 끌어모으고 있다. kt는 올해 올레tv 가입자를 500만명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삼성, 美 스마트폰 시장서 보조금 비율 가장 높아 2013-07-01 10:14:49
미국 이동통신사들이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지급하는 보조금은 제품 가격의 84%다.htc 스마트폰과 애플 아이폰의 경우 이 비율이 각각 80%와 74%에 불과하다.다만 단말기 가격 대비 보조금 비율이 아니라 절대적인 대당 보조금액으로 따지면 애플 아이폰에 지급되는 평균 보조금이 삼성 제품보다 110달러(약 12만7000원) 더...
삼성, 팬택과 협력 강화…전국 리빙프라자서 베가 스마트폰 판매 2013-07-01 09:23:16
대부분 수도권에 집중돼 있어 지방에서는 이동통신사 매장을 통해서만 제품을 판매해 왔다. 이번 협력으로 팬택은 삼성 유통망을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판매 증대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팬택 관계자는 "전국적인 팬매 채널을 하나 더 갖게 되는 것으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팬택 스마트폰을 알릴 수...
KT-옴니텔차이나, 중국 모바일콘텐츠 공략 스타트! 2013-07-01 08:50:23
기프티쇼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에 전시된 모바일 게임은 이미 중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china mobile의 앱스토어인 mm(mobile market)에서 스타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는 granny smith(액션게임), sprinkle(퍼즐게임)로 옴니텔차이나가 china mobile과 china unicom 등 이동통신사를 통해 올 하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