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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준한 혁신과 안정성…고객 마음 얻는 기업이 시장을 이끈다 2025-10-22 09:01:02
기초화장품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는 경향도 뚜렷했다. 음식료품에서는 제로 칼로리, 저자극 제품들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내구재 제조업은 인공지능(AI) 기능의 본격 도입으로 휴대폰과 의류건조기가 상승을 견인했다. 서비스업은 기술 발전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와 편의성을 확대한...
LG AI연구원장 "AI, 산업 효율성 높여…투자 중요한 시점" 2025-10-21 15:37:28
이상 늘었고, LG생활건강은 기능성 화장품 핵심 성분 개발 기간을 1년 10개월에서 1일로 크게 단축했다. LG AI연구원은 최근 영국 런던증권거래소에서 금융 AI 에이전트 '엑사원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엑사원-BI) 서비스를 시작하기도 했다. 임 연구원장은 "LG 그룹 내뿐만 아니라 부문별 선도 기업과 활발하게 생태계를...
"K-뷰티 모방 현상, 위험 요인이자 인기 증명...에이피알 고성장세" 2025-10-21 10:06:57
- 화장품 업계는 원료, 패키징 및 제형 차별화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 보유함. - 색조와 프리미엄 브랜드 부문에서의 한계점은 있으나 서구권 시장 점유율 확대와 다양한 연령층 대상 수요 증가가 기회 요인으로 작용함. - K-뷰티 모조품 확산과 브랜드 신뢰 저하 우려가 위험 요소로 지적됨. - 올해 1월부터...
구찌 '끝 모를 추락'에…"황금알 낳는 거위까지 팔았다" 2025-10-20 10:19:58
케링은 2023년 새 뷰티 사업부를 출범하며 화장품과 향수 시장 성장에 나섰지만 매출 기준 최대 브랜드인 구찌가 중국 내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데다 신규 사업이 기존 다른 사업 부문과 충돌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로이터에 따르면 케링의 순부채는 6월 말 기준 95억유로(약 15조7000억원)에 달한다. 케링은...
中 외면에 쌓여가는 빚…결국 '특단 조치' 2025-10-20 10:19:53
나서고 있다. 뷰티 사업 매각은 지난달 공식 취임한 루카 데 메오 신임 최고경영자(CEO)의 첫 전략적 행보라고 블룸버그는 짚었다. 메오 CEO는 이날 성명에서 "뷰티 분야 글로벌 리더와 손잡고, 주요 브랜드의 향수와 화장품 개발을 가속화해 해당 부문에서 규모를 확대하고 장기적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구찌 부진' 케링, 로레알에 뷰티 사업 판다 2025-10-20 09:45:42
르노의 부활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 메오를 '구원 투수'로 영입했다. 메오 CEO는 이날 성명에서 "뷰티 분야 글로벌 리더와 손잡고, 주요 브랜드의 향수와 화장품 개발을 가속화해 해당 부문에서 규모를 확대하고 장기적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khmoon@yna.co.kr...
초고해상 광학위성 기술 개발…2030년까지 신약후보물질 4건 2025-10-20 08:34:43
중소기업 수출액 100억 달러(할랄 화장품 15억 달러), 수출 중소기업수 1만개사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화장품 수출 2강 및 글로벌 뷰티 허브로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이다. 정부는 "초혁신경제 프로젝트에 국가의 모든 역량과 재원을 총동원해 재정·세제·금융·인재양성·규제개선 등 패키지...
"5000원 지켜라"…유통가, 가격 역설계 경쟁 2025-10-19 16:36:12
모양과 용량을 바꿔서라도 가격을 5000원 이하로 맞춘다. 최근 화장품, 의류 등 상품군을 대폭 늘려 올해 매출 4조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국내 이마트도 지난 8월 전 품목 5000원 이하의 자체브랜드(PL) ‘5K PRICE’(오케이 프라이스)를 출시했다.◇ “싸지만 싸구려가 아니다”왜 5000원일까. 유통업체 입장에서 5000...
'케데헌' 열풍에 싹쓸이…역직구 '급성장' 2025-10-19 09:27:44
거래액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2.1% 증가했으며, 패션·의류(61.5%), 화장품(12%), 기타(3.3%) 순으로 뒤를 이었다. 특히 지난달에는 패션·의류 부문이 77.5% 늘며 전체 성장을 주도했고, 케이팝 상품은 8.5% 증가했다. 반면 화장품(-5%)과 기타 상품(-2%) 판매는 다소 감소했다. 메이크글로벌 측은 "케데헌 열풍 이후 ...
中 명품 소비 살아나나…LVMH 3분기 선방하자 주가도 8% '쑥' 2025-10-15 15:48:15
상품 매출은 전년대비 2% 줄었지만 주류(1%), 주얼리·시계(2%), 화장품·향수(2%), 세포라 및 면세점(7%) 등 다른 부문은 모두 증가세였다. 특히 미국 화장품 편집숍인 세포라 매출이 개선됐다. 이같은 실적 발표에 힘입어 미국 증시에 등록된 LVMH의 예탁증서(ADR) 주가도 전날 8.8% 뛰었다. LVMH는 실적 발표 후 이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