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폰드그룹, 라이브커머스 사업 확장 2025-10-10 16:26:20
상장사 폰드그룹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업체까지 인수하며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폰드그룹은 생방송으로 물건을 사고파는 플랫폼 ‘클릭메이트’의 운영사 퀸라이브 지분을 50% 인수해 계열사로 편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클릭메이트 거래액은 319억원이지만 폰드그룹은 분기 평균 성장률을 93%로 추산하며 올해...
한달 1500만원 벌던 멀티탭 회사, '年 110억 대박' 비결은 2025-10-10 10:17:02
K-뷰티 업체로 성장하고, 해외 뷰티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두 업체의 공통점은 쿠팡을 통한 판로 확장이다. 쿠팡은 중국산 초저가 공세에 맞서 한국 제조업 지원을 위해 ‘품질 중심의 한국산 직매입 확대’와 중소기업 판로 확대 차원의 전국 쿠세권(로켓배송...
"1시간 걸려 왔어요"…日 1030 여성 몰려들더니 '초대박' [현장+] 2025-10-10 06:38:28
K뷰티 브랜드 축제가 곳곳에서 개최되고 있고, 한국의 중소 '인디 브랜드'가 부동산 가격이 높기로 유명한 도쿄 시내 한복판에 단독 매장을 열 정도다. 2만5000명 몰린 메가 코스메 랜드10일 큐텐재팬에 따르면 4~5일에 걸쳐 열린 메가 코스메 랜드에는 약 2만5000명이 방문했다. 사전 예약을 받았는데, 약 20만...
CJ 식품·뷰티·물류·엔터 성장동력 확보…K웨이브 타고 글로벌 영토확장 속도낸다 2025-10-09 17:59:11
USA’ 법인을 설립했다. 세계 최대 뷰티 시장인 미국을 글로벌 성장 전진기지로 삼아 K뷰티 글로벌화를 가속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상품 소싱, 마케팅, 물류 기술 등 핵심기능을 현지화하는 동시에, 역직구 플랫폼 ‘올리브영 글로벌몰’ 고도화도 힘을 쏟고 있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올리브영 글로벌몰...
日 MZ세대 사로잡은 韓 화장품…도쿄 한복판 '점령' 2025-10-09 17:13:08
K뷰티 브랜드 축제가 곳곳에서 개최되고 있고, 한국의 중소 ‘인디 브랜드’가 부동산 가격이 높기로 유명한 도쿄 시내 한복판에 단독 매장을 열 정도다. ◇어뮤즈·라네즈·메디큐브 등 총출동9일 큐텐재팬에 따르면 4~5일에 걸쳐 열린 메가 코스메 랜드에는 약 2만5000명이 방문했다. 사전 예약을 받았는데, 약 20만 명이...
대학생 아들 택배 열었다 '깜짝'…안에서 쏟아진 물건 정체 2025-10-08 22:12:08
원을 넘어섰다. K-뷰티의 새로운 성장축으로 ‘남성 뷰티’가 부상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2024년 기준 1조2000억 원으로 나타났다. 2019년(6000억 원) 대비 5년새 두 배 가량 성장했다. 이 가운데 스킨케어·향수·헤어케어가 성장을 주도했다. 특히 각 기능을 하나로 합친...
식품·뷰티업계 '슬로 에이징' 시장 선점 경쟁 2025-10-08 16:53:00
‘슬로 에이징’(저속 노화)이 식품·유통·뷰티업계 메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CJ제일제당, 오뚜기 등 대형 식품업체부터 급식업계, 화장품 기업까지 저속 노화 시장에 앞다퉈 진출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고령화 시대에 꾸준한 식단 관리 등으로 노화 속도를 늦춰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저속 노화에 대한 관심...
"K뷰티 올라타자"…문구·식품업체도 진출 2025-10-08 16:51:58
K뷰티의 활황에 이종(異種) 기업들이 잇달아 화장품, 미용기기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음식물 처리기, 필기구 사업을 하는 기업들까지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이 시장에 진출했다. 피부과가 한국 관광 필수 코스로 떠오르자 의료기기업체들은 기존 기술을 적용해 미용 의료기기를 속속 내놓고 있다. ◇너도나도...
"좀 비싸면 어때요" 2030 몰리더니…40만원짜리도 '품절 대란' 2025-10-06 13:39:50
옷 대신 화장품 같은 제품을 소비함으로써 업체들은 '부담 없는 럭셔리'로 사람들을 이끌고 있다.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높은 뷰티 제품은 기존 고객의 이탈을 막고 새로운 소비층을 유입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화장품이 지속적인 재구매가 필요한 품목인 만큼 안정적인 매출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도 중요하다....
베트남 쇼핑몰에 한국상품 판매 대형매장 '케이박스' 오픈 2025-10-02 18:33:01
업체 300여곳이 입점해 뷰티·패션·식음료·K팝 굿즈 등 한국 상품을 판매한다. 케이박스는 쇼핑몰 운영사인 베트남 최대 그룹 빈그룹 산하 유통업체 빈리테일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입점 업체들이 보증금·월세 부담 없이 판매 수수료 등 최소한의 수수료만 내면 되는 구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