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시간 걸려 왔어요"…日 1030 여성 몰려들더니 '초대박' [현장+] 2025-10-10 06:38:28
트렌드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K뷰티 브랜드 축제가 곳곳에서 개최되고 있고, 한국의 중소 '인디 브랜드'가 부동산 가격이 높기로 유명한 도쿄 시내 한복판에 단독 매장을 열 정도다. 2만5000명 몰린 메가 코스메 랜드10일 큐텐재팬에 따르면 4~5일에 걸쳐 열린 메가 코스메 랜드에는 약 2만5000명이 방문했다....
아마존, 첫 K뷰티 전용관…프라임데이 행사 전면에 내세워 2025-10-09 17:22:49
최대 e커머스 기업인 미국의 아마존이 K뷰티 전용관을 열고 대대적인 판매 확대에 나섰다. 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아마존은 이달 초부터 아마존 뷰티 메뉴 안에 K뷰티 전용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이 전용관은 단순히 상품을 나열하는 수준을 넘어 인기 성분과 트렌드 제품을 큐레이션 방식으로 소개한다. 전용 스토어 입점...
日 MZ세대 사로잡은 韓 화장품…도쿄 한복판 '점령' 2025-10-09 17:13:08
곳곳에서 개최되고 있고, 한국의 중소 ‘인디 브랜드’가 부동산 가격이 높기로 유명한 도쿄 시내 한복판에 단독 매장을 열 정도다. ◇어뮤즈·라네즈·메디큐브 등 총출동9일 큐텐재팬에 따르면 4~5일에 걸쳐 열린 메가 코스메 랜드에는 약 2만5000명이 방문했다. 사전 예약을 받았는데, 약 20만 명이 몰려 추첨을 통해...
대학생 아들 택배 열었다 '깜짝'…안에서 쏟아진 물건 정체 2025-10-08 22:12:08
카테고리였지만, 이제는 독립 브랜드 수준으로 시장이 다양하게 세분화됐다”며 “피부 타입별·직업군별로 세분화된 제품군이 계속 출시되고 있다”고 전했다. 남성 소비자들의 구매 채널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백화점·면세점 중심에서 벗어나 온라인·라이브커머스 중심으로 재편되는 추세다. 네이버·쿠팡 등 주요...
영토 키우는 K-소비재 산업, 새로운 회계 과제와 대응 전략 [삼일 이슈 프리즘] 2025-10-01 10:54:50
수출 동력으로 부상했다. 이러한 성공의 배경으로는 브랜드 기업, ODM/OEM 전문기업, 원재료 공급업체, 글로벌 유통 플랫폼이 상호 연계된 완성도 높은 산업 생태계를 꼽을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중국과 동남아뿐만 아니라 북미 지역에서도 K-뷰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을 통한 직접 ...
한국 재계 60년…세대별 오너십 진화의 궤적 2025-10-01 10:53:28
품질 혁신, 디자인 경영, 브랜드 제고를 통해 삼성 제품을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췄다. 반도체, 휴대전화, TV는 세계 시장을 선도했고, 삼성은 ‘초일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는 삼성의 조직 문화를 바꾸는 데 집착했다. 권위적 보고 체계 대신 현장 의견을 반영하고, 국제 기준에 맞춘 품질 관리 시스템을...
글로벌 K뷰티 플랫폼으로 확장..바닐라컴퍼니 박문희 대표의 기업가정신 2025-09-30 16:31:33
달성했다. 하니고의 수익 구조는 사용자와 브랜드 모두에게 높은 ROI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사용자는 적은 비용으로 여행을 즐기며 실질적인 K-뷰티 제품을 확보할 수 있고, 브랜드는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구조는 앱 초기 단계부터 브랜드의 신뢰 확보와 판매 확대에...
쿠팡·컬리 정산 주기 당겨지나…공정위 "대금 지급 기한 단축" 2025-09-29 17:20:03
e커머스를 겨냥한 것 같다”고 말했다. e커머스 관계자는 “상품이 팔리기도 전에 대금을 먼저 정산하면 재고가 팔리지 않았을 때 손실을 고스란히 떠안아야 한다”며 “결국 확실히 잘 팔리는 상품 위주로 매입할 수밖에 없어 중소 브랜드와 신상품 매입이 위축될 우려가 있다”고 했다. 이동일 세종대 경영학부 교수는...
네이버 신선식품 '새벽배송', 추석 연휴도 정상 운영 2025-09-29 17:18:21
대형 브랜드와 잇단 제휴에 나선 네이버는 최근 e커머스 시장에서 지배력 강화에 나섰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네이버의 쇼핑 앱 네이버플러스스토어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386만5212명으로 전월(335만7936명) 대비 증가세로 돌아섰다. 네이버는 지난 3월 별도 쇼핑 앱을 선보였다. 이후 약점으로 꼽히던...
모아라이프플러스, 인플루언서 기반 화장품 쇼핑몰 오픈 2025-09-29 11:05:47
국내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도 2022년 약 6조 원에서 2025년 28조 원 규모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모아라이프플러스의 분양형 쇼핑몰 모델은 높은 시장성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분양형 쇼핑몰은 단순한 제품홍보를 넘어 크리에이터가 직접 판매구조에 참여하는 모델로 차별화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