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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에서 열린 한복패션쇼…한국 전통주도 즐겨요 2025-10-29 15:13:07
패션이 무대에 오른다. APEC 기념 한복의 남성복은 구혜자 침선장이, 여성복은 강미자 명장이 제작했다. 상주 함창 명주에 한글과 구름 문양을 직조해 한국적 아름다움을 살렸다. 여기에 각국의 선호 색상과 오방색을 조화시켜 ‘문화로 연결되는 APEC’의 의미를 표현했다. 현장에서는 한복 외에도 한식, 한옥, 한지, 한글...
월정교 수상 특설무대에서 ‘APEC 2025 KOREA 한복패션쇼’ 2025-10-29 14:18:15
APEC 기념 한복이 최초로 공개되었다. 남성복은 구혜자 침선장이, 여성복은 강미자 명장이 제작했으며, 상주 함창 명주에 한글과 구름 문양을 직조해 한국적 아름다움을 살렸다. 각국의 선호 색상과 오방색을 조화시켜 국가별 정체성을 반영함으로써 ‘문화로 연결되는 APEC’의 의미를 한층 더 깊이 있게 표현했다. 도는...
"스타킹 신어봐" 아내 말에…트랜스젠더 된 남편의 '충격 결말'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5-10-03 23:58:41
외모의 소유자였습니다. 길거리에서 남성복을 사다가 “여자가 왜 남자 옷을 사느냐”고 오해를 받은 적이 있을 정도였지요. 처음에는 거부했지만 막상 여장을 하자 에이나르는 편안함을 느꼈습니다. “이상하지만 여장은 처음부터 즐거웠습니다. 아주 편안한 기분이었고, 부드러운 여성복의 촉감이 좋았어요.” 훗날 그는...
'감 떨어졌다' 듣던 롯데는 어떻게 하노이 ‘핫플 메이커’가 됐나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09-25 16:28:34
가보면 식당가는 바글바글한데 여성복이나 남성복 코너는 텅텅 빈 것을 많이 볼 수 있어요. 그럼에도 백화점들이 식당가나 커피숍 같은 걸 더 늘리지 못하는 건 이런 먹고 마시고 체험하는 시설물은 돈이 잘 안되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롯데는 베트남에 진출할 때 과감하게 패션 브랜드 매장을 줄였어요. 베트남 국민소...
'이탈리아 패션 거장' 조르지오 아르마니 별세 2025-09-05 06:25:36
남성복 총괄을 맡아 온 레오 델'오르코와 여성복 총괄을 맡고 있는 조카 실바나 아르마니를 고려하고 있다고 내비친 적이 있다. 할리우드 배우들도 아르마니에게 작별 인사를 남겼다. 앤 해서웨이는 "그는 이탈리아 패션계 황제 중 한 분이었다. 작별을 고한다"며 "당신은 영원히 기억될 것"이라고 소셜미디어(SNS)에...
BENHEART(벤하트), JR inc와 계약 체결…파크골프 통해 아시아·유럽 공략 나서 2025-08-06 10:27:39
남성복 박람회 피띠워모(Pitti Uomo)에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벤하트(BENHEART)가 주목을 받았다. 해당 자리에서 벤하트는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핵심 파트너로 JR Inc.(제이알아이엔씨)를 선정했으며, 업계의 이목이 쏠렸다. JR Inc.는 전 세계 판권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향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의 성장을...
클림트·에곤 실레를 품었다…손끝의 원시적 에너지로 그린 흑인의 초상 2025-07-24 17:09:15
계약을 맺었다. 그야말로 승승장구였다. 디올은 2021년 S/S 남성복 컬렉션에서 그와 협업했고,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는 ‘블루 오리진 로켓’의 외부 패널에 그의 그림 세 점을 실어 우주로 날려 보내기도 했다. 2021년 12월 그의 작품 중 하나인 ‘Hands Up’은 크리스티 홍콩 경매에서 340만달러(약 47억원)가 넘...
미술사 뒤집은 흑인 화가 보아포 "손가락 페인팅, 통제할 수 없어 즐겁다" 2025-07-24 11:19:13
S/S 남성복 컬렉션에서 그와 협업했고,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는 '블루 오리진 로켓'의 외부 패널에 그의 그림 세 점을 실어 우주로 날려보내기도 했다. 2021년 12월, 그의 작품 중 하나인 'Hands Up'은 홍콩 크리스티 경매에서 340만달러(약 47억원)가 넘는 가격에 낙찰되며 그의 작품 경매 최고가를...
'남성 정장' 파크랜드의 변신…이젠 글로벌 신발 제조업 강자로 2025-07-22 17:34:51
남성복 시장 침체 때문이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 따르면 2011년 국내 남성정장 시장 규모는 6조8668억원으로 커졌지만 2015년 트렌드가 비즈니스 캐주얼로 바뀌며 4조2013억원으로 줄었다. 코로나19 팬데믹 때는 3조8810억원대로 쪼그라들었다. 같은 기간 국내 패션시장 전체 규모가 30조원대에서 50조원 수준으로 커진...
"대리님도 편하게 입고 오시던데요"…요즘 뜨는 출근룩 '깜짝' [트렌드+] 2025-07-20 13:49:18
높은 남성들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남성복 브랜드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외출복용 라운지웨어를 출시하는 이유다. TNGT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자체 개발한 플리츠 원단으로 만든 ‘요요기 플리츠’ 시리즈를 내놨다. 바지부터 카라 티셔츠까지 총 6가지 스타일로 구성됐다. 가볍고 시원한 제품이라는 입소문을 타 출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