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나몬랩, 미국 고단백 스낵 '프로틴 프레첼' 독점 계약 2025-11-11 10:00:02
급증하고 있다”며, “프로틴 프레첼은 운동을 즐기는 MZ세대는 물론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중장년층까지 폭넓게 공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이라고 밝혔다. 시나몬랩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홈쇼핑을 중심으로 프로틴 프레첼을 공식 런칭하며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믹스콘엔터테인먼트, AI 킬러 콘텐츠 4종으로 글로벌 투자 시장 나서 2025-11-11 09:46:59
콘텐츠 ‘SCP 임시격리소 24시’라는 작품으로 글로벌 MZ세대 서브컬처의 대표 IP인 'SCP 재단' 세계관을 활용한 유튜브용 ‘페이크 관찰 공포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이다. 24시간 실시간 스트리밍 포맷을 도입하여 유튜브 플랫폼이 선호하는 장기 재생 시간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청자 투표를 통한...
대웅제약, 아르헨티나 의료진 초청 '나보타 클래스' 진행 2025-11-11 09:10:31
통해 ‘클로듀’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도 대폭 확대하고 있따. 대웅제약과 옥사파마는 현지 의료진 대상 교육은 물론 온라인 플랫폼과 SNS를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삼고 있다.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아르헨티나는 중남미 3대 헬스케어 시장으로 인구 1000...
"항공권 30만원도 비싸요"…요즘 MZ들 열광한 여행지 어디 [트렌드+] 2025-11-10 21:00:04
고물가·고환율 기조가 계속되면서 여행 소비 패턴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폭증했던 지난해 한 번쯤 가봐야 할 '꿈의 여행지'로 떠나는 여행객이 많았다면, 현실적인 예산 안에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따지는 실속형 여행을 선호하는 현상이...
"폭탄 세일해도 안 갔는데"…MZ들 백화점 갈까 고민하는 이유 2025-11-10 19:35:01
등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감성 리빙 편집숍부터 독일 어드벤트 캘린더 등 동유럽 감성을 담은 소품 업체들이 입점했다. 체험형 콘텐츠도 강화했다. 이달에는 ‘미니토이 가챠샵’을 더해 캐릭터 상품과 한정판 굿즈를 판매하고, 다음달에는 셀프 포토부스가 추가로 열려 가족과 연인들이 크리스마스 추억을 남길 수 있다....
30대 뉴욕시장 효과?…"세대교체 논의 촉발" 2025-11-10 17:24:47
방식으로 효과적인 선거운동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며 나이가 많은 유권자들 사이에서도 정치권에 대한 불만과 양극화 심화로 인해 젊은 후보 지지세가 확산 중이라고 분석한다. 다만 공화당 MZ세대 후보들은 주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및 지지세력과 연계하는 경향이 있다. 내년 6월 내년 지방선거를...
"K뷰티 열풍 올라타자"…롯데온, 화장품 브랜드 출시 2025-11-10 17:11:15
것은 차별화한 상품을 내세워 온라인 뷰티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롯데온은 지난해 K뷰티사 비브이엠티와 손잡고 쿼터 노트라는 색조 NPB를 출시하기도 했다. 롯데온 관계자는 “트윈웨일은 건강한 피부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한 브랜드”라며 “최근 메이크업 카테고리 중 성장세가 가장 빠른 글로와 광채에...
하나손보, 중장년층 건강보험 '하나더퍼스트 5.N.5' 출시 2025-11-10 16:54:25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보장을 제공하는 ‘무배당 하나더퍼스트5.N.5(1640)’ 상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출시 당시 16세에서 40세까지만 가입 가능했지만, 이번에 41세~65세도 가입 가능하도록 대상 연령을 확대했다. 중장년 고객도 젊은 연령대와 거의 동일한 수준의 상해·암·뇌·심장 질환 등에 대해 폭넓은 보장을...
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익 462억…전년비 56.5%↓ 2025-11-10 16:35:28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기초 및 색조 브랜드에서 꾸준히 기능성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생활용품(HDB) 부문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4.1%, 6.8% 증가한 5,964억원과 424억원으로 나타났다. 데일리뷰티 주력 브랜드를 기반으로 해외 사업 성과가 확대되면서 전체 실적이...
"美, 맘다니효과로 더많은 MZ세대 후보 나올것"…한국에도 바람? 2025-11-10 15:53:57
'MZ세대의 바람'이 불지 주목된다. MZ세대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합쳐 부르는 말로, 대략 1980년대 중반부터 2010년 초반에 태어난 사람들을 지칭한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사회적 가치와 자기표현을 중시하는 특징이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재선 주(州)의원이 정치 이력의 전부였던, 정치신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