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기부, '대한민국 글로벌 소싱위크' 개최…"K-상품 세계로" 2025-09-03 12:00:14
소싱위크' 개최…"K-상품 세계로" 뷰티·패션·푸드·라이프 등 우수 제품 전시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4∼5일 일산 킨텍스에서 '2025 대한민국 글로벌 소싱위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롯데백화점 인천점, 전면 리뉴얼…"젊은 여성층 공략" 2025-09-03 10:08:49
10% 늘었다. 롯데백화점 인천점은 내년 중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하반기에도 리뉴얼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연말에는 럭셔리 RTW(Ready-to-Wear) 조닝을 신설한다. 글로벌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확대하는 등 해외 패션 브랜드를 확장한다. 강우진 롯데백화점 인천점장은 "2030 세대는 백화점의 핵심 고객층인 만큼...
중기부, 미국 상호관세 피해우려 기업에 4조6천억원 지원 2025-09-03 07:00:05
바우처'를 신설해 국제운송료, 해외 내륙 운송료 등 물류비용을 상시 지원한다. 기존 수출바우처의 국제운송비 지원 한도를 한시적으로 3천만원에서 6천만원으로 올리고, 미국 내 화장품 전용 물류센터 두 곳을 구축해 배송 서비스를 개선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수출 경쟁력 고도화를 위한 중장기 전략도 병행한다....
[2025 ESG 브랜드]똑똑해진 소비자, 업종별 ESG 브랜드 선호도 '뚜렷' 2025-09-03 06:01:05
지켰다. 백화점·면세점·패션 등 소비자 접점에서의 ESG 활동이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GS리테일은 자동 수요 반응 시스템을 통한 친환경 매장 확대, ‘우리동네 자원순환’ 캠페인 등으로 환경 부문에서 성과를 내 업종 2위를 차지했다. 이마트는 재사용 포장재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패키징 플레이북’을...
롯데百 인천점, 여성패션관 새단장…"2030 선호 브랜드 유치" 2025-09-03 06:00:06
올해는 4월 프리미엄 키즈관에 이어 이달 여성패션관을 새단장했다. 인천점은 리뉴얼에 따라 작년 신규 고객이 약 20% 증가했고 경기 부천시와 시흥시 등 인접 지역 수요까지 끌어와 인천 외 지역 매출도 약 10% 늘었다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키즈관이 문을 연 뒤 이곳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 7월 문을 연...
'지드래곤·하정우·성시경' 뒤 잇나…'김재중 막걸리' 대박 조짐 2025-09-02 14:59:56
협업해 출시하기도 했다. 지드래곤은 자신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 이름을 넣은 하이볼 시리즈를 CU를 통해 선보여 완판시켰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젊은 소비자와 해외 시장의 문을 동시에 두드릴 수 있다는 점에서 연예인들의 참여는 분명 긍정적인 자극이 되고 있다"며 "과거와 달리 연예인 이름만...
에이블리, 셀러 스케일업 로드맵 마련…"판로 확대 지원" 2025-09-02 08:59:48
있으며 패션을 시작으로 뷰티, 라이프까지 국내 셀러를 해외 무대와 연결하는 글로벌 유통망의 거점 기능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해외 물류에 최적화된 전용 인프라를 기반으로 더 많은 국내 셀러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에이블리는 성수동에 판매자의 오프라인 진출을...
롯데면세점 '추석 황금연휴' 프로모션…증정·할인혜택 풍성 2025-09-02 08:48:33
= 롯데면세점이 내국인의 해외여행과 외국인의 한국방문 수요가 높은 추석 황금연휴를 겨냥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DF PAY(엘디에프 페이) 증정 등 프로모션에 나선다. 2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롯데면세점 시내점은 10월 31일까지 결제 수단에 따라 평일 최대 151만원, 금요일을 포함한 주말에는 최대 169만원의 LDF...
한물 간 브랜드인 줄 알았는데…"백화점 앞다퉈 줄 섰다" 반전 2025-09-01 20:30:07
생산해 고객 반응을 테스트하고, 반응이 좋을 경우 해외 자가공장에서 대량 생산에 돌입하는 시스템으로 수요에도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슷한 흐름을 겪은 브랜드로는 글로벌 브랜드 랄프로렌이 있다. 랄프로렌은 2026 회계연도 1분기(올해 2~4월) 매출이 14% 증가했으며 순익도 30% 이상 급증했다. 아...
몸집 커진 뷰티페스타…그 뒤엔 CJ·무신사 '몸값 전쟁' 2025-09-01 16:44:08
7월 2조5891억원으로 3.6% 감소했다. 해외에서 K뷰티 인기가 높지만 국내에선 다이소와 편의점 등이 잇달아 가성비 제품을 출시해 전체 단가가 낮아졌다.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뷰티 클래스, 피부 고민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뷰티 페스타가 경쟁력이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몸값 책정 열쇠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