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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코인보다 수익률 좋다" 난리 나더니…반토막 '급반전' 2025-10-10 11:17:44
제품 가격을 잇달아 올리자 수요가 감소한 영향이다. 10일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전날 뉴욕상업거래소(NYBOT) 기준 국제 코코아 선물 가격은 t당 5945달러로 마감했다. 지난해 말 1만2000달러 선까지 올랐다가 반토막이 났다. 이달 평균 가격은 6250.4달러로 지난해 2월(5744.7달러) 이후 20개월 만에 가장 낮았다. 올...
연휴 이후 첫 거래일, 반도체주 벌써 랠리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0-10 08:24:01
공정이나 256단 이상의 메모리 반도체, 관련 공정의 제조·테스트 장비에 사용되는 희토류에 대해서는 사안별로 중국 정부의 승인을 얻도록 해. 3) 가자 평화구상 기대감에 하락…WTI 1.6%↓ 마감 - 뉴욕 유가가 1% 이상 하락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가자지구 휴전에 합의하면서 종전 기대감이 유가...
CJ 식품·뷰티·물류·엔터 성장동력 확보…K웨이브 타고 글로벌 영토확장 속도낸다 2025-10-09 17:59:11
규모의 아시안 식품 제조시설이다. 미국이 완공되면 미국 만두 소매시장 1위(점유율 41%)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물류기업 CJ대한통운CJ대한통운은 역직구 물류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 상품 수요가 높은 미국, 일본, 동남아 등 해외에서 운영 중인 풀필먼트센터 활용하고 현지 물류업체들과...
매일유업, 영양식·식물성 음료로 아시아·중동 시장 공략 2025-10-09 16:09:23
미래’를 위한 혁신을 추구해왔다. 글로벌 식품업계가 불확실한 시장 환경과 기후위기, 소비자 요구 변화에 직면한 상황에서도 매일유업은 미래 지향적 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가장 주목할 점은 사업 포트폴리오의 변화다. 매일유업은 기존의 유가공 제품 중심에서 벗어나 뉴트리션(Nutrition)과...
오뚜기, 할랄 인증받은 라면…중동·동남아 진출 확대 2025-10-09 16:07:58
아니라 세계 식품 시장의 20%를 차지하는 할랄 제품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오뚜기의 첫 해외 진출은 198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미주 지역에 라면, 카레 등을 수출한 게 시작이었다. 1994년 중국 강소성에 ‘부도옹식품유한공사’를 설립하며 해외 진출의 기반을 다졌고, 1997년엔 오뚜기 뉴질랜드 공장을 준공하는 등...
쿠팡 "식품 중소기업 매출, 산지직송 통해 38배로 성장" 2025-10-09 09:47:05
식품 중소기업 매출, 산지직송 통해 38배로 성장" "지역 중소상공인 상품 발굴해 판로 확대…성장 지원"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쿠팡은 입점한 중소 식품 제조사들의 매출이 수년째 성장세를 보였다면서 9일 대표 사례를 소개했다. 쿠팡에 따르면 경남 김해의 김치 제조사 '모산에프에스'는 작년 전체 매출...
건강기능식품 부적합 적발 급증…올해만 18건 2025-10-09 09:45:01
달했다. 건강기능식품 부적합률은 2019년부터 2024년까지 0.2~0.6% 수준에 머물렀지만 올해들어 부적합 건수가 늘면서 급등했다. 올해 부적합 건강기능식품 18건 중 12건은 품목 제조정지 및 해당제품 폐기 처분을 받았고 2건은 시정명령을 받았다. 4건은 행정조치가 진행 중인 상황이다. 어린이 기호식품에서도 꾸준히...
[르포] "휴일 없다"…K-바이오, 일본서 글로벌 고객 공략 2025-10-08 17:00:01
설비가 완료되고 내년 말에는 아산 본사에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설비가 완성된다"며 "일본 수주를 받으면 CDMO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C홀에서는 KIST 이노폴리스 홍릉 서울 부스와 서울대 부스가 나란히 자리 잡고 있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지원하는 부스엔 인공지능(AI) 신약 개발 기업...
식품·뷰티업계 '슬로 에이징' 시장 선점 경쟁 2025-10-08 16:53:00
대표 식품은 통곡물, 견과류, 채소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당 함량이 낮아 대사 질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햇반 라이스플랜도 렌틸콩과 통곡물을 원료로 삼은 점이 인기 요인이다. 또 다른 즉석밥 제조업체인 오뚜기도 ‘수향미 현미밥’ ‘귀리 빠삭 주먹밥’ 등을 잇달아 출시하며 저속 노화 식품 시장에...
"K뷰티 올라타자"…문구·식품업체도 진출 2025-10-08 16:51:58
것”으로 내다봤다. 닭가슴살 식품 브랜드 ‘바르닭’을 운영하는 메디쿼터스는 K뷰티 성장 초기인 2022년 헤어&보디 케어 브랜드 ‘아닐로’를 선보이며 뷰티 시장에 뛰어들었다. 아닐로의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메디쿼터스 매출은 전년 대비 50% 증가한 약 230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5월에는 서울 성수동에 플래그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