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환銀, 박희영 효과 '굿 샷'…국민銀 '박인비 그랜드슬램기원예금' 판매 2013-07-15 17:25:22
라이프 파이낸셜 클래식 우승으로 인해 외환은행이 광고 효과를 톡톡히 누리게 됐다. 최근 박인비 선수의 us오픈 우승으로 엄청난 광고 효과를 본 kb금융그룹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효과는 상당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대회 최소타수 타이기록을 세운 박희영은 경기 내내 외환은행 로고가 새겨진 모자와 셔츠를...
금융지주사 CEO 12명 중 5명이 '경기高 동문' 2013-07-15 17:22:59
라이프 대표(45)였으며, 최고령 ceo는 원명수 메리츠금융지주 부회장(65)이었다. 금융지주사에선 원 부회장과 한동우 신한금융지주 회장(64)의 나이가 많은 편이었다.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부회장이 49세로 가장 적었다. 은행 중에선 김옥찬 국민은행장 직무대행과 김종준 하나은행장이 56세로 연령이 낮았으며 서진원...
금융회사 CEO 평균 연령 56.4세…여성 1명에 불과 2013-07-15 05:52:05
라이프생명 대표, 김창수 삼성화재 대표, 이철영 현대해상 대표 등이다.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은 4명으로 강대석 신한금융투자 대표, 정회동 아이엠투자증권 대표, 서태환 하이투자증권 대표, 정현진 우리카드 대표 등이다. 고교 출신별로는 경기고가 13명으로 압도적인 1위다. 뒤이어 서울고와 경북고가...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07-10 15:30:25
운전자와 자동차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제공할 수 있는 토털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위해 보험사, 외산 자동차 제작사, 신용카드사, 통신사 및 물류 회사 등과 업무 제휴 관계를 맺고 다양한 고객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스타자동차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적극 활용해...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단순 소매 유통기업을 넘어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점 등을 인정받았다. 또 다른 최고경영자상 수상자인 신헌 롯데백화점 대표는 업계 전반의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데 공헌해 왔다. 롯데백화점의 서비스품질수준 향상을 위해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전환하고자, 취임과 동...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세계백화점, 공연 등 고객에 격이 다른 경험 선사 2013-07-10 15:30:09
라이프 스타일에 도움을 주고 있다. 고객과 더불어 내부 고객인 임직원을 가장 먼저 위하고 배려하는 기업문화가 83년 한결같이 고객제일을 실현하는 기업으로서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올해 개점 83주년을 맞이한 신세계백화점은 국내 최초 백화점다운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해를 거듭하며 새로운 변화를 주도한다는...
생보사 운용자산 수익률 들여다보니…신한 年5.6% '최고'…라이나 등 3社 4% 턱걸이 2013-07-03 17:39:32
켜졌다. 운용수익률이 가장 높았던 회사는 신한·메트라이프·ibk연금보험이다. 반면 라이나·삼성·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수익률 하위를 기록했다. 생보사들의 이익규모는 매출(보험료 수입)이 크게 늘어난 덕분에 5% 감소하는 데 그쳤다. 지난해 3월 농협중앙회에서 분리한 농협생명은 첫해에 10%에 달하는 시장점유...
'묵혀야' 목돈 만지는 초저금리 시대…이자 더 받고 변동성 낮은 '저축성보험' 뜬다 2013-07-02 15:30:47
가입하기에 적합하다. 한화생명의 ‘트리플라이프연금보험’은 은퇴 후 소득공백기간에는 연금액을 높이고 국민연금 등 소득재창출기간에는 연금액을 낮출 수 있는 옵션을 달았다. 연금집중기간(만 60~100세)과 연금조정비율(20~99%)을 선택할 수 있다. 해당 기간과 비율에 따라 연금을 선택적으로 수령하는 구조다. 은퇴...
주말엔 포인트 2배…5개 지정업종서 5% 할인 2013-07-02 15:30:27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맞춤형카드 전략에서 포인트 적립과 캐시백 두 가지로 서비스를 단순화했다. 현대카드는 베스트셀러였던 m카드 시리즈와 t2를 남기고 나머지 알파벳 카드에 대한 신규 발급을 중단했고 캐시백용 신상품인 ‘x시리즈’를 선보였다. 상품별로는 m시리즈와 t2카드는 포인트 적립형 카드다. 전월...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끝없는 혁신으로 소비자 만족 극대화 2013-06-27 15:30:34
각국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예를 들어 73%의 유럽 소비자는 프리미엄 기능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냉장고를 선호한다. 미국 가정의 16%는 3세대 이상의 가족이 함께 살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렇게 다양한 나라의 가정을 연구함으로써 귀찮은 집안일을 소비자의 삶을 향상시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