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샵, 북유럽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스칸노' 독점 런칭 2014-03-18 11:10:55
자연소재인 모달 70%와 면 30%를 브랜딩한 최고급 오스트리아 렌징사의 ‘마이크로모달’ 원단을 사용했다는 것. 또 최고급 모달 소재의 ‘누비이불커버’과 ‘베개커버’, 40수 면 원단의 ‘매트리스 커버’와 패드 겸 싱글 이불로도 사용 가능한 ‘누빔패드’, 북유럽 감성의 그린 컬러를 첨가해 믹스앤매치로 활용할 수...
[책꽂이] 트랜스 시대의 트랜스 브랜딩 등 2014-03-13 21:30:56
경제·경영 트랜스 시대의 트랜스 브랜딩 미디어 간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서로 맞물리는 ‘트랜스’의 개념을 창안한 저자들이 트랜스의 개념과 특징, 트랜스 시대에 생존해야 할 기업의 브랜드 전략을 설명한다.(장동련·장대련 지음, 이야기나무, 408쪽, 1만8000원) 모험 본능을 깨워라 세계적인 아웃도어 용품...
강남구 야심차게 준비한 '한류스타 거리 선포식', 고위 간부 욕설에 현장 기자들 보이콧 2014-03-13 15:20:03
명소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강남구청이 추진하는 도시 브랜딩 프로젝트로 한류스타들이 즐겨 찾는 명소와 이들을 배출한 sm엔터테인먼트 등 유명 연예기획사 등을 둘러볼 수 있는 '도심형 올레길'을 표방했다. 한경닷컴 변성현 기자 byun84@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트랜스 시대를 읽고 트랜스 브랜딩을 시작하자 2014-03-13 11:08:25
트랜스 시대의 트랜스 브랜딩 / 장동련·장대련 지음 / 이야기나무 / 1만8천원 휴대전화기가 인터넷과 결합하고 텔레비전이 쇼핑과 결합하는 세상. 그리고 이러한 이종 결합이 더는 새롭지 않은 시대. 이런 시대를 우리가 살아가고 있다. 미디어 간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서로 맞물리고 있는 작금의 시대를 장동련,...
2014년 1학기 브랜드아카데미 시즌6 두 번째 강의 : Brand, Start with 'WHY' Ⅱ>…신념에 대한 근성이 자기다움을 만든다 2014-03-13 10:30:49
전 대표는 수강생들에게 '마케팅적인 가치와 브랜딩적인 가치는 어떻게 다른가'에 대한 질문을 제시했다. 전 대표는 "마케팅은 팔기 위한 수단적인 가치이며 브랜딩은 남기기 위한 본질적인 가치"라고 강조했다. 즉 "브랜드는 신념을 이루기 위해 만들어낸 것으로 '자기다움'이라고 표현하며 오래도록 소비자의...
브랜드아카데미 시즌 6, 첫 번째 강의 : Brand, Start with 'WHY' 2014-03-07 14:38:29
마케팅은 파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브랜딩은 가치라는 내용들을 포함시키지 않고서는 만들어질 수 없다는 것. 즉, 가치 있게 판매되는 것이 브랜드라는 설명이다.세계적인 it 기업 애플이 '혁신'이라는 강력한 인상을 소비자의 머릿속에 남긴 것처럼 "브랜드란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유무형의 표현을 통해...
아카데미 '셀카 대박'…삼성 PPL전략의 승리 2014-03-04 20:54:17
산하 브랜딩 전문업체인 랜더어소시에이츠의 앨런 애덤슨 이사는 “삼성 브랜드를 홍보하기에 더없이 훌륭한 전략이었다”고 평가했다. ○광고 효과는 1800만달러 이상 광고 효과는 얼마나 될까. 삼성은 abc와 체결한 광고 계약의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않았다. 광고시장조사업체 캔터미디어는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광고...
황지나 한국GM 전무, 부사장 승진 2014-03-04 16:20:22
브랜딩, 위기관리,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및 대외 업무를 담당했다. 2001년부터 2004년까지 3년 동안은 바이엘 독일 본사에서 근무하며, 아시아지역 해외 언론 홍보를 주도했다.황지나 부사장은 연세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거리서 베네컵 든 뉴요커 보면 보람…대학연계해 매장을 지식공유 장소로" 2014-03-03 21:35:17
등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뉴욕 거리를 걷다가 카페베네 컵을 들고 걸어가며 일상 생활을 즐기는 뉴요커들을 볼 때 큰 감동으로 다가온다”며 “조만간 뉴욕 인근 대학과 연계해 카페베네를 지식공유 장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시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리는 2011년...
방하남, "일학습·한국식 인적자원개발 정책" 산업계 요청 2014-02-27 18:10:34
K-HRD(한국식 인적자원개발)로 브랜딩하고 싶다"며 " 하지만 산업계에서 받아줘야 통용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일학습 병행제도와 현장훈련으로 대표되는 국가인적자원개발이 제대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산업계가 정책을 주도해야 한다는 설명입니다. 고용노동부는 올해 일학습 병행제도 참여 기업을 목표치를 1천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