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유진 넥서스파마 대표, '제62회 무역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25-12-05 10:55:00
K-뷰티 산업에서도 소수의 브랜드만이 받는 상으로 꼽힌다. 현유진 대표는 화장품 무역분야에서의 탁월한 성과와 글로벌 성장 기여도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글로벌 경쟁력과 기술력이 종합적으로 평가되는 만큼, 이번 수상은 K-뷰티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는 평가다....
잘 나가는 K뷰티도…45세 이상 '희망퇴직' 2025-12-05 10:48:01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창사 이래 두번째 희망퇴직을 단행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국내외 경영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희망퇴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창서 첫 희망퇴직이 실시된 2020년 12월 이후 5년 만으로, 대상은 지원 조직 및 오프라인 영업 조직에서 15년 이상 근무한 직원 또는 45세...
계열분리 이후 정유경 회장이 그리는 신세계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12-05 10:15:44
가장 잘하는 럭셔리, 프리미엄 뷰티, 패션에만 집중하는 전문몰 형태입니다. 쿠팡에서 샤넬 가방을 사진 않잖아요. 명품과 프리미엄 브랜드는 ‘신뢰’와 ‘큐레이션’이 생명인데 이건 백화점이 가장 잘하는 영역입니다. 대규모 물류 투자 없이도 고마진을 낼 수 있는 효율적인 모델이기도 하죠....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히디프, 화해 뷰티어워드 3관왕 2025-12-05 09:51:40
▲로얄 레이어링 버블토너(하반기 넥스트 뷰티 어워드 보습 부문) ▲퓨어 톤 캡슐 선크림(하반기 넥스트 뷰티 어워드 모이스처 선크림 부문) 등 히디프의 대표 제품 3종이다. 로얄 소프트 클린키트는 세안 없이도 피부 결을 정돈해주는 ‘노워시 필링’ 기술을 통해 저자극 각질 케어를 구현했다. 물로 헹궈낼 필요 없이...
파마리서치 '리쥬란 듀얼 이펙트 앰플' 日립스 베스트코스메 어워드 수상 2025-12-05 08:50:39
전문기업 파마리서치의 고급형 제품이 일본에서 뷰티 분야 영향력 높은 상을 받았다. 파마리서치는 프리미엄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쥬란코스메틱’의 대표 제품 ‘리쥬란 듀얼 이펙트 앰플’이 일본 ‘립스(LIPS) 베스트 코스메 어워드 2025’에서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립스’는 누적 다운로드 1천만 건 이상을 ...
SK하이닉스 350억弗·현대글로비스 60억弗 수출탑 수상 2025-12-04 18:29:42
주력 산업과 K푸드, 뷰티 등 신성장동력이 활약한 덕분이다. 산업통상부와 한국무역협회는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K-무역, 새로운 길을 열다’를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민석 국무총리(왼쪽), 김정관 산업부 장관, 윤진식 무역협회장을 비롯해 무역 유공자...
한미그룹 "5년뒤 매출 5조원"…美에 바이오 거점 확보나서 2025-12-04 18:05:41
개척할 계획이다. 헬스케어 분야에선 뷰티 디바이스와 이너뷰티 시장에 진출하고 의료용 특수식 ‘케어푸드’ 개발에 나선다. 만성질환자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시장으로도 사업 영역을 늘린다. 원료의약품 생산에 집중해온 한미정밀화학은 펩타이드, 항체약물접합체(ADC) 위탁개발생산(CDMO)으로 사업을 확대한다. 이지현...
[특징주 & 리포트] '에임드바이오 상장 첫날 '따따블'' 등 2025-12-04 17:38:14
오프라인(얼타뷰티 체인) 실적이 예상을 뛰어넘었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를 32만원에서 34만원으로 상향했다. 조은애 연구원은 “미국 오프라인 매출이 지난 10월 전체 스킨케어 브랜드 중 3위를 기록했다”며 “얼타뷰티의 상위 브랜드가 라로슈포제, 디오디너리, 클리니크 등 글로벌 브랜드라는 점에서 이례적인...
벨라네즈, 무역의 날 기념 ‘300만불 수출의 탑’ 영예…글로벌 시장 공략 나서 2025-12-04 17:23:20
K-뷰티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세계적인 뷰티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수출의 탑’은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해외시장 개척, 수출 경쟁력 제고, 일자리 창출 등에...
에이투지글로벌, 무역의 날 ‘7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글로벌 진출 성과 입증 2025-12-04 16:40:13
K-뷰티(화장품)와 헬스케어 제품을 중심으로 수출을 확대해 왔다. 특히 이번 수상은 법인 ‘에이투지글로벌(A2Z Global)’ 출범 이후 첫 수출의 탑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에이투지글로벌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과 더불어 국가별?채널별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 브랜드의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