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폭행 피해 창틀에 숨은 여친 추락사…30대 남성 결국 2025-12-16 13:42:04
있던 B씨를 발견하고 창문을 열어젖혔고, 좁은 곳에 겨우 앉아있던 B씨는 바닥으로 떨어져 숨졌다. 조사결과 A씨는 교제를 시작한 2022년 초부터 사건 발생 전까지 주먹과 발, 생활용품 등으로 B씨를 폭행해 갈비뼈 골절 등 중상을 입힌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재판 과정에서 여자친구가 창틀에 있는 사실을 몰랐다고...
'도예의 배신자'에서 혁신가로…흙에 서린 신상호의 60년 순애보 2025-12-16 10:47:46
본격적으로 아프리카 미술품과 공예품, 생활용품 등을 수집하기 시작한다. 네 번째 전시 공간인 ‘사물과의 대화’에서는 작가가 1990년대부터 모아온 수집품을 공개한다. 아프리카 공예품뿐 아니라 유럽에 수출된 중국 청화백자, 오래된 산업 기기 등 컨테이너 단위로 실어 오며 수집한 서로 다른 문명과 시대의 사물들은...
SK바이오사이언스, 경북 안동 결식 아동 위한 ‘행복상자’ 기부 2025-12-16 08:39:44
이번 활동은 겨울철 결식 위험과 생활기반 취약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사회공헌 네트워크인 행복얼라이언스가 주관한 ‘행복상자 캠페인’과 연계해 진행됐다. 행복상자에는 행복얼라이언스 멤버 기업이 후원한 즉석식품, 위생용품, 방한용품 등 겨울철 아동들의 일상생활에 필요...
"육체노동 안 하는 부자들 색"…'올해의 색' 선정 두고 '술렁' 2025-12-15 19:00:05
준비 중이며, 가구 브랜드 조이버드, 생활용품 브랜드 포스트잇, 아동용 완구 브랜드 플레이도 등도 새로운 올해의 컬러를 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서울 론칭 행사는 팬톤의 글로벌 컬러 철학을 한국 시장에 소개하고 국내 디자이너 및 브랜드들이 2026년 컬러 트렌드를 실무와 상품에 반영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오가닉 타월 브랜드 '오센티코' 런칭…비건 인증 획득 2025-12-15 13:37:43
대표)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직접 닿는 생활용품일수록 원재료와 공정의 안전성이 중요하다는 문제의식에서 기획됐다. 첫 제품으로는 매일 사용하는 생활 필수품인 타월을 선택했다. 브랜드 슬로건은 ‘Kind to Your Skin. Kinder to the Earth.’이며, 과도한 장식이나 일회성 트렌드보다는 검증된 원재료와...
경남에너지, ‘아름다운 하루’ 행사 통해 나눔 문화 확산 2025-12-15 13:01:53
주방용품 등 총 1500여점의 생활용품을 기증했다. 기증품은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판매되어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사회 공익활동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아름다운가게(동부지역사업국장 박꽃샘)는 지난 20년간 지속적으로 기증과 나눔 활동에 동참해 온 공로를 인정해 경남에너지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행사에 참석한...
납품업체 울리는 정보제공수수료…"불만이지만 할 수 없이 낸다" 2025-12-15 12:00:05
대규모 유통업체의 비율을 업태별로 따지면 화장품전문점이나 생활용품 전문점처럼 특정 카테고리 제품을 주로 취급하는 전문판매점이 21.1%로 가장 높았다. 이어 편의점 18.5%, 온라인쇼핑몰 17.2%, 대형마트·기업형슈퍼마켓(SSM) 7.3% 순이었다. 업태별로 정보제공 수수료를 냈다고 답한 납품업자의 비율은 편의점 17.8...
"골프 더 이상 못 치겠어요"…2030 줄줄이 떠나자 '휘청'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5 09:59:23
격차를 좁혀가더니 10% 정도 차이게 그치고 있는 셈이다. 국내에서 가성비라면 빠질 수 없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도 마찬가지다. 다이소 앱인 '다이소몰'의 연령대별 MAU를 분석해보면, 2023년까지만 해도 40대 30.3%, 30대 27.1%, 20대 20.9% 순이었다. 그런데 2024년에는 20대 29.0%, 30대 26.1%, 40대 23.2...
이마트, 신세계푸드 공개매수...티엠씨 신규상장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2-15 08:57:58
1) 국내: 매출 +2.7%yoy(화장품 +2.3%yoy, 생활용품 +4.3%yoy), 영업이익 +4.0%yoy 전망. 화장품 부문 이커머스/MBS 채널 견조한 성장 지속 -2) 글로벌: 매출-0.8%yoy, 영업이익+25.4%yoy전망 - 포스코인터내셔널: 실적 개선과 재평가 (흥국증권, BUY, 목표주가 7.3만원) - 4분기 연결 매출액 8.1조원(+2.3% YoY), 영업이익...
"다이소엔 없다"…이마트서만 팔았더니 '인기 폭발'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12-15 06:00:03
사세가 급격히 커지면서 오프라인 생활용품 매장의 '원톱'으로 거듭났다. 올해 연 매출 4조원 돌파가 유력하다. 가뜩이나 온라인 공세로 타격을 입은 대형마트로서는 위협일 수밖에 없다. 신선식품 매출은 그나마 버티고 있지만, 생활용품·화장품 등 비식품 부문은 다이소와 e커머스에 주도권을 내줬다. 이마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