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중남미 가정용에어컨 시장서 10년 연속 판매량 1위 2025-10-29 11:42:31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LG전자 가정용 에어컨은 지난 2015년부터 2024년까지 중남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다. 지난해 LG전자의 중남미 가정용 에어컨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0% 성장했으며, 특히 브라질에서는 2015년 대비 매출이 약 3배 증가했다. 브라질 냉동·에어컨·환기·난방 협회(ABRAVA)에...
8000원짜리 베이글 1시간 줄 서서 산다…2030 엄청 몰리더니 [트렌드+] 2025-10-23 13:00:04
분석한다. 실제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는 국내 외식 베이커리 시장(체인점 기준)의 규모가 지난해 5조2410억원에서 올해 5조1390억원으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이홍주 숙명여대 소비자경제학과 교수는 “유명 빵집의 경우 단순한 빵을 파는 게 아니라 그곳에서만 할 수 있는 경험이나 브랜드 가치...
[단독] '2026 러닝화 계급도' 바뀐다…노스페이스까지 참전 2025-10-20 11:00:04
늘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운동화 시장 규모는 지난해엔 4조원을 돌파했을 것으로 추산되는데, 이중 러닝화 시장 규모만 1조원이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보다 정교한 기술력이 요구되는 트레일화에서 백티브 시리즈, 알타메사 등을 히트 치는 등 이미 성과를 내고 있다. 일반 러닝화를...
K아이웨어 격전지 떠오른 성수 2025-10-17 17:01:08
쥐기 위해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글로벌 안경테·선글라스 시장 규모는 올해 1118억2000만달러(약 159조원)에서 2028년 1191억2400만달러(약 169조원)로 커질 전망이다. 안경 브랜드들이 성수동을 전략 거점으로 삼은 것은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객과도 무관하지 않다. 지난...
"주방만 7000만원" 부잣집 가전 뭐길래…초고가 제품 '깜짝' 2025-10-16 06:30:09
주목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전 세계 빌트인 시장 규모가 올해 645억달러(약 92조27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수요가 높은 북미·유럽 시장에서 일찌감치 SKS 경쟁력을 강조해 왔다. LG전자의 초고가 전략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공세를 강화하고 있는 중국 가전...
"모델하우스 같아요" 강남 주부들 '심쿵'…92조 시장 노린다 2025-10-15 10:00:04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전 세계 빌트인 시장 규모가 올해 645억달러(약 92조2700억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LG전자는 인공지능(AI)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을 더한 빌트인 전문 브랜드로 '1등 가전' 리더십을 유지하겠다는 전략이다. SKS 전시공간은 미국 뉴욕·캘리포니아 나파밸리, 이탈리아 밀라노에도...
대학생 아들 택배 열었다 '깜짝'…안에서 쏟아진 물건 정체 2025-10-08 22:12:08
새로운 성장축으로 ‘남성 뷰티’가 부상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2024년 기준 1조2000억 원으로 나타났다. 2019년(6000억 원) 대비 5년새 두 배 가량 성장했다. 이 가운데 스킨케어·향수·헤어케어가 성장을 주도했다. 특히 각 기능을 하나로 합친 올인원(All-in-One) 제...
고가 러닝화 체험형 마케팅 승부수 2025-10-03 16:44:17
러닝화 매출도 올해 30% 증가했다. 업계에서는 러닝 트렌드가 광범위하게 퍼지면서 스포츠웨어 시장 전체를 견인하고 있다고 분석한다. 대부분의 스포츠 브랜드 광고가 러닝을 주제로 한다.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스포츠웨어 시장 규모는 2022년 9조5625억원에서 2028년 12조6851억원으로 33%...
“무라벨·경량화 등 통해 ‘펩시코 포지티브’ 실현” 2025-10-02 06:00:20
볼 수는 없습니다. 유로모니터나 고객 리서치를 통해 봤을 때 탄산 소비량이 일본보다 훨씬 높고, 인구수에 비례해도 소비량이 적은 편은 아닙니다. 사실 태국보다 높습니다. 물에 대해서도 상당히 까다로운데, 한국만큼 정수기 브랜드가 발달한 나라가 없습니다. 워낙 소비자들이 물맛을 잘 알기 때문에 미각도 발달했다고...
"무턱대고 비싼 신발 안 사요"…러닝족들 확 달라졌다는데 2025-09-27 07:00:05
확고한 대세로 자리 잡았다.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스포츠웨어 시장 규모는 2022년 9조5625억 원에서 2028년 12조6851억 원으로 32.65% 성장할 전망이다. 문경선 유로모니터 한국 리서치 총괄은 "특히 러닝은 골프나 테니스처럼 드레스코드가 없어 여러 패션 브랜드에서 범용적으로 라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