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마이애미·인디애나의 이변…트럼프 '그립' 흔들리나 2025-12-13 04:46:30
분석이 나왔다. 트럼프 대통령의 여론 조사상 지지율도 고전하고 있다. AP통신과 시카고대 여론연구센터(NORC)가 지난 4∼8일 실시한 여론조사(오차범위 ±4.0%P)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경제 운용을 지지한다고 밝힌 응답자 비율은 31%에 그쳤다. 지난 3월 조사 때의 40%에서 상당한 하락 폭을 보인 것이다. 장바구니...
주가 반토막 난 룰루레몬…CEO 교체로 반등 '시동' 2025-12-12 17:58:03
알로요가, 뷰오리 등과 신생 브랜드의 약진으로 고전하고 있다. 베트남, 중국 등 미국의 관세 부과 국가에 대한 높은 의존도가 제품 가격에 반영되는 점도 수요를 위축시켰다. 미국 정부는 지난 8월부터 800달러 미만 소액 소포 대상 면세를 폐지했고, 베트남 등 아시아에서 제조된 의류는 미국으로 수출될 때 관세가 붙는...
생산 공정에 AI 도입 확산…日 정밀기계 유망 2025-12-12 17:39:23
등으로 고전하던 산업용 정밀기계의 수요 증가 전환을 반영하는 중요한 신호다. 미국 제조업 투자를 강조하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이 자동화 기기 수요에 미칠 수 있는 영향도 긍정적인 변수다. 업종 전반의 사업모델 혁신 기회와 업종 사이클의 호전이라는 두 가지 호재는 앞으로 화낙과 일본 정밀기계산업의 관심...
대형 신작 각축전 TGA…올해의 게임에 '클레르 옵스퀴르'(종합) 2025-12-12 14:08:01
스튜디오는 고전 어드벤처 게임 '툼 레이더' 시리즈의 차기작 2종을 발표했다. 2026년 출시 예정인 '툼 레이더: 레거시 오브 아틀란티스'는 1996년 나온 첫 작품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해 발매된다. 이어 2027년에는 새로운 스토리에 기반한 신작 '툼 레이더 카탈리스트'가...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더게임어워드 제패 2025-12-12 13:25:19
출시된 '클레르 옵스퀴르'는 독특한 세계관과 연출, 고전 턴제 RPG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게임성, 감성적인 사운드트랙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올해 최대 GOTY 후보로 떠올랐다. 국내에서는 스마일게이트가 PC 스토브(STOVE) 버전 유통을 맡기도 했다. TGA는 캐나다의 방송인 제프 케일리가 2014년부터 매년 주최하...
"요즘 누가 레깅스 입어요" 돌변…주가 반토막 나더니 결국 2025-12-12 12:27:03
뷰오리 등과 신생 브랜드의 약진으로 고전하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이 딱 붙는 레깅스보다 착용감이 편한 헐렁한 팬츠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진 점도 룰루레몬의 입지를 좁히고 있다. 경영진은 지난 9월 미국 시장에서의 실적과 제품 경쟁력에 실망했다고 밝힌 바 있다. 실적 악화 속에서 주가도 연초 대비 약 50%...
[삼성전자] 엔비디아 뚫었다? HBM4로 반전 드라마 쓸까.. AI가 제시한 목표주가는? [알파스퀘어 : AI 목표주가] 2025-12-12 11:12:09
두고 치열한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5만전자'의 늪에서 고전하던 삼성전자가 최근 HBM4(6세대 고대역폭메모리) 카드를 꺼내 들며 분위기 반전을 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시장의 기대감이 실제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 핵심은 역시 '엔비디아'와 'HBM4' 삼성전자의 ...
한중, 중동 방산시장서 각축…"서방무기와 상호운용선 韓우위" 2025-12-12 10:51:54
데 고전하는 상황이다. 정치·안보적 우려로 중동에 대한 첨단무기 판매를 제한하는 측면도 있다. 이에 따라 대안을 찾고 있는 중동 국가들에 한국과 중국이 주요 수출국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게 SCMP 설명이다. 일례로 한국은 K9 자주포를 수출하는 반면, 중국은 경쟁 모델인 PLZ-45를 알제리·사우디·쿠웨이트 등에...
美서 들여와 中·日 수출…코오롱FnC의 '지포어' 성공 전략 2025-12-11 17:14:47
사그라들며 경쟁 브랜드들이 고전하는 와중에도 5년째 1000억원 안팎의 매출을 냈다. 지포어는 35~44세 ‘영앤리치’를 주 타깃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강조한 디자인을 내세워 인기를 얻었다. 프리미엄 이미지를 앞세운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펼쳤다. 2022년부터 해마다 시그니처 컬러를 정해 호텔·갤러리...
"안 팔린다" 다들 죽쑤는데 1000억 '잭팟'…난리 난 골프웨어 2025-12-11 17:09:33
제작했다. 국내 골프 열풍이 사그라들며 경쟁 브랜드들이 고전하는 와중에도 5년째 1000억원 안팎의 매출을 일으킨 원동력이다. 지포어는 35~44세 '영앤리치'를 주 타깃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강조해 인기를 얻었다. 프리미엄 이미지를 앞세운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펼쳤다. 2022년부터 해마다 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