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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K뷰티 몸값 껑충 뛰자…스타트업에 VC 자금 '봇물' 2025-10-14 17:30:43
스타트업 프루트풀의 색조 브랜드 ‘팁토우’는 지난달 145만달러(약 20억원) 규모의 프리(Pre)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글로벌 벤처캐피털 슈미트, 케이디앤제이파트너스, 아모레퍼시픽 등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팁토우는 소녀 감성의 색조 브랜드로 립 틴트와 젤리 스틱 등을 CJ올리브영과 자체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
"어쩐지 싸더라"…소비자원, 주의보 '발령' 2025-10-10 10:11:38
등 447건이다. 상담자의 화장품 구입 경로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 70.7%(316건)로 가장 많았고, 개인 쇼핑몰 18.3%(82건), 중고 거래 플랫폼 8.7%(39건) 등 순이었다. 품목별로 향수가 51.5%(230건)로 신고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이어 기초 화장품 26.0%(116건), 색조 화장품 11.9%(53건), 세정용 화장품 4.4%(20건)...
소비자원 "온라인서 '가품 화장품' 유통 주의보…향수가 절반" 2025-10-10 09:56:06
131건 등 447건이다. 상담자의 화장품 구입 경로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 70.7%(316건), 개인 쇼핑몰 18.3%(82건), 중고 거래 플랫폼 8.7%(39건) 등이다. 품목별로는 향수가 51.5%(230건)로 가장 많았고 기초 화장품 26.0%(116건), 색조 화장품 11.9%(53건), 세정용 화장품 4.4%(20건) 순이었다. 상담 사유는 품질 불만이...
"1시간 걸려 왔어요"…日 1030 여성 몰려들더니 '초대박' [현장+] 2025-10-10 06:38:28
따르면 올해 1~3분기 대(對)일본 화장품 수출액은 8억1900만달러로 전년 동기(7억4200만달러) 대비 10.4% 증가했다. 일본은 미국과 중국에 이어 세 번째로 수출 규모가 큰 시장이다. 지난해 처음으로 10억달러를 넘어선 데 이어 올해는 그 기록을 다시 경신할 것으로 전망된다. 도쿄=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日 MZ세대 사로잡은 韓 화장품…도쿄 한복판 '점령' 2025-10-09 17:13:08
따르면 올해 1~3분기 대(對)일본 화장품 수출액은 8억1900만달러로 전년 동기(7억4200만달러) 대비 10.4% 증가했다. 일본은 미국과 중국에 이어 세 번째로 수출 규모가 큰 시장이다. 지난해 처음으로 10억달러를 넘어선 데 이어 올해 신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전망된다. 도쿄=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아모레퍼시픽, 창립 80주년…K뷰티로 해외매출 비중 70% 목표 2025-10-09 16:06:06
등 굵직한 발걸음을 남겼다. 인삼·녹차 성분을 화장품에 처음 적용해 기능성 화장품의 가능성을 열었고, 세계 최초로 ‘쿠션 파운데이션’을 개발해 글로벌 뷰티 시장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지를 넓히고 있다. 해외 매출 비중은 2021년 37%에서 2024년 43%로 확대됐으며 브랜드 경쟁력도...
LG생활건강, 국가별 전략 세분화…새 성장동력은 미용기기 2025-10-09 16:05:13
전용 화장품 ‘글래스라이크’ 3종과 함께 출시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시장별 맞춤 전략을 세워 해외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중국 시장에서는 ‘더후’를 중심으로 가격 안정성과 브랜드 가치 제고에 나서고 있다. 면세점 물량을 선제적으로 조절하는 한편 기업·소비자 간...
"K뷰티 올라타자"…문구·식품업체도 진출 2025-10-08 16:51:58
필기구 제조기업인 모나미는 2023년 색조 화장품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사업에 진출했다. 보유 기술을 접목한 펜 타입 화장품인 아이라이너, 네일, 틴트 등을 생산해 국내 30여 개 브랜드와 미국, 호주, 동남아시아 등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업계 관계자는 “문구류 시장 침체 속에서 모나미가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고가 시장까지 넘보는 '차이나 뷰티·패션' 2025-10-03 16:46:12
한국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에 제품 생산을 맡기고 있지만 지난 6월 자체 공장을 세우고 독자적인 연구개발과 생산에 나섰다. 플로리스, 화시쯔 등 중국 뷰티 브랜드들은 소셜미디어 활용에 적극적이다. 틱톡은 물론 다양한 소셜미디어에서 현지 모델뿐만 아니라 외국인 인플루언서, 모델 등을 앞세워...
서바이벌 예능 '저스트 메이크업', K-뷰티株 촉매제 되나 2025-10-03 07:03:05
한국 화장품 업종에 긍정적인 재료로 작용할 것이라는 기대가 증권가에서 나온다. LS증권[078020] 오린아 연구원은 "아마존 플랫폼 내 K뷰티 검색량과 판매 증가세가 이미 평균을 상회하고 있어 프로그램 노출 효과가 트래픽과 매출 전환으로 직결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색조와 헤어케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