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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해보험, 11년째 소비자패널 운용, 업무 개선에 반영 2025-11-13 09:00:37
긍정적 평가를 받는다. 소비자패널 의견을 바탕으로 콜센터 자동응답시스템(ARS) 개선, 상품약관 민원 사례 보강, 모바일 고령자 전용 기능 추가 등 업무를 개선했다. 올해 제12기 소비자패널의 경우 상품개발, 금융사고예방, 홍보 등을 주제로 총 172건의 아이디어를 받았다. 이를 토대로 업무 적용 및 개선 가능 여부를...
KB국민은행, 금융취약층 창구 우선 안내…'점심시간 집중상담' 확대, 보이스피싱 사기 예방 강화 2025-11-13 09:00:35
고도화하고 창구 및 콜센터 대응 인력을 확충했다. 이를 통해 단순 송금 요구를 넘어 수표쪼개기, 외화환전 유도형, 셀프 감금형 가스라이팅 등 새로운 유형 사기까지 실시간으로 탐지 차단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체감할수 있는 소비자보호 활동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동현 기자
DB생명, 소비자 보호 위한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어르신 전용 콜센터 운영·학생 금융교육 지원 2025-11-13 09:00:21
콜센터, 보험금 대리청구인 지정 서비스, 가입 후 10년 이상 고객 재안내 서비스 등 업계 최초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한 1사 1교 금융교육 확대를 위해 금융 교육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강원도 동해·삼척 초등학교나 특수장애학교 교육을 시행하고, 해당 학교 등에 금융교육 발전지원금을 지원했다. 해당 교육은 모두 사내...
'캄보디아 송환' 피의자들 무더기 재판행…110명 피해·94억 챙겨 2025-11-12 12:27:29
콜센터에서 전기통신금융사기에 가담해 로맨스 스캠, 코인투자리딩 사기, 공무원 사칭 노쇼 사기 등으로 국내 110명의 피해자로부터 총 94억원의 수익을 편취하는데 일조한 혐의를 받는다. 이 범죄단체는 '부건'으로 알려진 총책 B(조선족)씨를 중심으로 약 200여명의 조직원을 갖췄으며, 총책을 비롯해 하부총책,...
법은 그대로인데…과로·스트레스 '업무상 재해 판결' 늘어나는 까닭 2025-11-11 17:28:38
콜센터 상담 직원인 A가 갑자기 쓰러진 뒤 뇌출혈 진단을 받았다. 뇌출혈 발병 직전 1주 동안뿐만 아니라, 4주간·12주간 동안 A의 1주당 평균 업무시간은 모두 약 40시간 정도로 길지 않았다. 50대 여성인 A는 발병 전에 이미 뇌출혈의 고위험 인자인 고혈압 진단을 받았지만, 고혈압 치료를 받지는 않았다. A는 콜센터...
2025 인구주택총조사 사칭 주의보…"계좌, 주민번호 안 물어봅니다" 2025-11-10 15:55:16
신분은 조사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나 콜센터, 시군구 통계상황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가데이터처는 가구를 방문하는 통계조사원의 안전을 위해 지자체와 함께 현장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있다. 통계조사요원이 소지하는 태블릿PC에는 구역별 범죄 발생 결과 등이 제공되는 생활안전지도, 경찰에 순찰을...
센서스 조사원 사칭 주의보…"카드·주민번호 안 물어봅니다" 2025-11-10 15:23:05
조사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census.go.kr), 콜센터(080-2025-2025, 오전 8시∼오후 8시), 시군구 통계상황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인구주택총조사에서는 통장 번호, 신용카드 번호, 계좌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총조사와 관련한 카카오톡 또는 문자 등 모바일메시지에도 어떠한...
[카드뉴스] 센서스 100년 '2025 인구주택총조사' 7문 7답 2025-11-07 09:00:10
모바일 조사의 경우 QR코드로, 전화조사는 콜센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Q3. 어떤 내용을 조사하는가? 국가데이터처는 매번 조사마다 다양한 사회·경제 변화상을 폭넓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조사 항목을 선정한다. 특히 ▲결혼에 대한 인식 ▲가구 형성의 다양화 ▲고령화 ▲다문화 등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현...
캄보디아 '190억 투자 사기' 조직원들…검거 1년째 송환 불발 2025-11-06 16:44:38
광역수사단 형사기동대는 캄보디아 현지에 콜센터를 두고 조직적으로 투자 사기를 벌인 일당 54명을 검거해 이 중 18명을 구속했다고 6일 밝혔다. 총책 등 해외에 도피 중인 17명에 대해서는 인터폴 적색수배가 내려졌다. 이들은 지난해 2월부터 올해 7월까지 해외 유명 금융회사를 사칭해 투자자 229명을 속여 194억 원을...
모빌리티네트웍스, 전기화물밴 고객 서비스 성과 리포트 공개 2025-11-06 10:26:18
약 2,000건의 콜센터 문의를 처리했으며, 전화 회신률은 100%, 평균 상담 시간은 3분 이내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모든 상담 내역은 자동 데이터베이스(DB)로 관리되어 누락 없이 처리된다. 올해 상반기(6월 9~13일) 실시된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서비스센터 직원 친절도는 71%, 재이용 의향은 65.9%, 정비 결과 만족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