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성비 퀸" 애슐리의 변신…'디저트·전시' 앞세워 2030 공략 [현장+] 2025-12-19 21:00:03
통해 30대 중반 이상 혹은 가족 단위 중심이던 기존 고객층을 MZ(밀레니얼+Z)세대로까지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애슐리, 3대 모녀 서사 입힌 팝업 공개…브랜드 세계관 구현애슐리퀸즈는 19일 서울 성동구에 있는 임대 공간 '성수낙낙'에서 브랜드 팝업 '하우스 오브 애슐리'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미국...
[MZ 톡톡] AI, 무엇을 믿지 않을 것인가 2025-12-19 17:43:32
나와 내 가족, 친구의 얼굴이 등장하는 영상이 온라인에서 확산하고 있다고 가정해보자. 표정과 말투, 고개를 끄덕이는 모습까지 자연스럽다. 이것이 인공지능(AI)이 만든 가짜 영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더라도 그 순간부터 우리는 눈앞에 보이는 것의 어디까지를 진짜로 받아들여야 하는지 혼란스러워진다. 연예인이나...
신예 장여빈, '아기가 생겼어요' 캐스팅…최진혁·오연서 호흡 예고 2025-12-19 10:46:48
중 장여빈은 주류업계 대표 기업 태한주류의 MZ 인턴이자, 두준의 조카 세현 역을 맡았다. 세현은 똑 부러지는 성격과 통통 튀는 러블리한 매력의 소유자로 태한주류의 사장이자 삼촌인 두준과 각별한 관계에 있으며, 같은 팀 과장인 희원을 롤 모델로 따르며 그의 비밀을 지켜주는 인물이다. 두준과 희원을 이어주는 오작...
'수능 만점' 사무관도 사표 던졌다…줄줄이 공직 탈출 2025-12-19 08:57:32
가까이 늘었다. 저연차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공무원들의 ‘공직 탈출’ 현상은 1~2년차로 갈수록 두드러진다. 임용된 지 1년도 되지 않아 퇴사한 사람 수는 2019년 1769명에서 지난해 2418명으로 늘어났다. 임용 후 2년만에 공직을 떠난 공무원 수는 같은 기간 806명에서 2362명까지 불어났다. 부처 안팎에서는 과거...
"다이소인줄 알았네"…'5000원 화장품' 파격 승부수 '깜짝' 2025-12-18 17:49:26
때문에 MZ세대와 관광객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의 전략도 비슷하다. 다이소 못지않게 합리적인 가격대라는 이미지를 구축하는 동시에 이마트에서만 구할 수 있는 차별화 제품으로 소비자를 유인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기초화장품은 반복 구매가 많고, 최근 K뷰티 열풍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해가 지면…'유럽 같은 광장'이 불 밝힌다 2025-12-18 17:40:54
나타나 동화 속 한 장면을 연상케 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쇼핑 공간 자체를 유럽의 거리로 탈바꿈시켰다. 강남점 지하 1층 하우스오브신세계와 스위트파크를 잇는 통로는 거대한 트리 로드가 돼 방문객을 맞는다. 길을 따라 늘어선 부스에서는 MZ세대가 좋아하는 소품 브랜드가 유럽 감성의 트리 장식과 오르골 등을...
은반 위 새기는 겨울冬화 2025-12-18 17:40:28
떡볶이의 맛. 이 묘한 이질감이 주는 재미야말로 MZ세대가 이곳에 열광하는 이유다. 내년 2월 18일까지 운영한다. 1980년대부터 서울의 겨울을 상징해온 그랜드하얏트서울 아이스링크는 클래식 그 자체다. 5일 문을 연 이곳은 남산 중턱에서 한강과 강남 도심을 정면으로 마주한다. 탁 트인 전경은 낮에는 시원한 개방감을,...
'흑백요리사2' 셰프들이 시연까지?…컬리가 '오프라인 미식축제' 연 이유 [현장+] 2025-12-18 14:54:27
MZ(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들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도 눈에 띄었다. 각 브랜드들은 선착순 100명에게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거나, 윷을 던져 ‘모’가 나오면 금카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마련했다. 이 외에도 슬라이딩 게임, 과녁 맞추기, 룰렛 돌리기, 뽑기, 키링 만들기 등 체험형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부어라 마셔라' NO!···MZ직장인들 "송년회는 업무시간에 식사만" 2025-12-18 11:46:12
MZ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연말 송년회는 같은 팀끼리 업무 시간에 식사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크루트가 직장인 회원 888명을 대상으로 ‘송년회 및 연말 회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직장에서 올해 송년회를 진행하는지를 물었더니 응답자의 69.7%가 송년회를 진행한다고...
"또래끼리 모여라"…테마 여행으로 '2030 세대' 공략 나선 '이곳' 2025-12-18 10:42:31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2030 전용 대만 주류 투어'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 취향을 반영한 테마 상품으로 신규 수요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교원투어는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위스키가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