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대체 뭘 넣었길래"…'인공 치아' 경악 2025-10-24 19:10:34
한 유명 만두 체인점에선 음식을 먹던 부녀가 사람의 치아를 발견해 신고하는 일도 있었다. 다음날에는 상하이의 한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케이크에서 금속 나사가 박힌 인공 치아가 발견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중국 SNS 웨이보 등에는 불안감이 뒤섞인 반응이 쏟아졌다. 누리꾼들은 '음식에 뭘 갈아 넣었길래 사람...
'경주 명물' 한우, APEC 만찬 오르나...가자미·전복 '유력' 2025-10-23 08:50:26
4만두를 사육하고 있다. 소가 충분히 자랄 때까지 화식 사료를 먹여 일반 소고기보다 감칠맛이 진하다. 이밖에 해산물 중에는 경주 동해안에서 잡히는 가자미나 참전복 등이 만찬 식탁에 오를 가능성이 커 보인다. 경주 APEC 정상 만찬은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이름을 알린 한국계 미국인 셰프 에드워드 리가...
국민 '겨울간식'의 진화…낱개포장 나온다 2025-10-22 13:38:26
수 있다. 식사대용 제품군도 늘렸다. '매콤김치호빵'과 '김치만두호빵', '춘천식 닭갈비볶음밥호빵', '안동식 간장찜닭호빵' 등으로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호두단팥호빵'과 '소금우유호빵', 태국 인기 캐릭터 버터베어의 띠부씰(탈부착 스티커)이 들어있는...
유럽서 K라면 만든다…시아스, 연간 2억개 생산 공장 준공 2025-10-22 11:55:09
측은 "이미 프랑스 내에서 떡볶이, 김치, 만두 등 다양한 K-푸드 제품을 유통하며 입지를 넓혀왔다"면서 "라면 공장 준공으로 명실상부한 K-푸드의 대표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시아스는 파리 북부에 있는 프랑스 1공장에서 2년 전부터 만두와 볶음밥을 생산하고 있다. 공장 두 곳을 합쳐 직원 수는 120명...
찬 바람 불고 찾아온 삼립호빵…1인가구용 '낱개 포장' 첫 선 2025-10-22 11:05:31
선 김치만두·닭갈비 등 '식사 대용 호빵' 강화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SPC삼립[005610]은 겨울 대표 제품인 '삼립호빵'의 2025 시즌 신제품 14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1인 가구 증가 트렌드에 맞춰 단팥·야채·피자 등 대표 제품을 한 개들이 포장으로 처음 선보인다. 기존 묶음형 제품은...
김치에서 크로플까지, 외국인이 선택한 새로운 K-푸드 지도 2025-10-20 14:20:39
한 끼로 받아들여지기도 한다. 국수·만두(55.2%), 감자탕(44.0%)이 2025년 7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 메뉴로 나타났다. 전통 간식도 소셜미디어 확산과 함께 재조명되면서 떡·한과에 대한 소비가 76.9% 성장했다. 특히, 해외 SNS에서 유행한 ‘꿀떡 시리얼’은 30만 건 이상의 ‘좋아요’를...
"떡 싫어하는 외국인? 옛말"...만두·감자탕 '엄지척' 2025-10-20 09:01:00
뒤를 국수·만두 55.2%, 감자탕 44.0%이 이었다. 올해 1∼7월 신용카드 건수에서 카페가 890만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 외에 베이커리 300만건, 햄버거 230만건 순으로 나타났다. 햄버거 결제 상위 10개 브랜드 중 6개가 국내 프랜차이즈였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의 게시물을 조사한 소셜 분석에 따르면 편의점 관련...
외국인 관광객 'K푸드' 사랑…아이스크림·떡·만두·감자탕도 2025-10-20 08:45:50
'K푸드' 사랑…아이스크림·떡·만두·감자탕도 관광공사, 외국인 신용카드 소비건수 분석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음식도 다양해지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2018년부터 지난 7월까지 외국인 신용카드 소비 건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통음식 대신 편의점 간식으로"…방한 외국인, 'K-일상 음식' 찾는다 2025-10-20 08:44:55
한 끼로 받아들여지기도 한다. 국수·만두(55.2%), 감자탕(44%)이 2025년 7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 메뉴로 나타났다. 전통 간식도 소셜미디어 확산과 함께 재조명되면서 떡·한과에 대한 소비가 76.9% 성장했다. 특히, 해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유행한 '꿀떡 시리얼'은 30만건...
"하이브리드 통했다" 롯데마트 발리 매출 50%↑ 2025-10-12 08:58:13
만두, 불닭볶음면 등을 판매한다. 도매 매장에서는 사셰(Sachet) 및 대용량 상품 구색 강화를 통해 현지 호레카 고객과 소매 업자를 공략했다. 사셰란 과자, 커피, 세제 등 일상 필수품을 소포장 단위로 제작한 제품을 말한다. 소규모 유통 업자의 핵심 재판매 아이템으로 알려진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