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굿즈'가 가른 문구점…아트박스 웃고 모닝글로리 울고 2025-11-14 17:03:14
옆에선 열쇠고리와 장난감을 보는 외국인 사이로 영어와 중국어, 스페인 감탄사가 흘러나왔다. 이곳을 찾은 일본인 다쿠야 게이시 씨는 “친구들에게 귀여운 한국 캐릭터를 사기 좋은 곳으로 아트박스를 추천받았다”며 “뭔가를 구매하지 않아도 볼거리가 많아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고 말했다.◇‘문화 공간’으로 바뀐...
엑시큐어하이트론 경영권 또 바뀐다…코스닥 적자기업들이 인수 나서 2025-11-14 15:20:47
기업으로 인수된 것이다. 장난감 업체 손오공은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영업손실을 냈고 올해 상반기에도 매출 141억원, 영업손실 2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6월 HK모빌리티컴퍼니가 최대주주로 들어온 뒤 비상장사인 폭스바겐 딜러사 클라쎄오토를 인수하는 등 이종산업 M&A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투자 역시...
‘찾아가는 장난감·유아옷 데이(DAY)’ 운영하는 울산시 2025-11-14 08:23:17
상담 공간(부스)도 운영해 고장난 애착 장난감을 수리해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아이의 정서적 안정과 지속가능한 소비 가치를 동시에 높인다. 이 같은 경험은 물건의 소중함을 배우는 교육적 효과와 함께 가족 간 유대감 형성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울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
"한국여행 필수 코스" 외국인 몰리자…2470억 '잭팟' 터졌다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5-11-14 08:00:03
있었다. 키링과 문구, 장난감 등을 전시한 진열대 사이마다 영어와 중국어, 스페인어 등의 다양한 언어로 감탄사가 흘러나왔다. 일명 ‘K관광 필수 코스’로 소문이 자자한 이곳은 각양각색의 한국 굿즈를 구경하고 싶은 외국인들의 명소가 됐다. 이곳을 찾은 일본인 관광객 케이시 씨는 “지인들에게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자카르타 고교 폭발사건 17살 용의자, 집에서 혼자 폭탄 제조 2025-11-12 10:00:49
그의 장난감 기관단총에는 "복수"라는 글자가 적혀 있었다. 또 백인 우월주의 구호를 상징하는 문구인 "14개 단어"(14 words)와 2019년 뉴질랜드에서 51명을 숨지게 한 반이슬람주의 테러범의 이름도 새겨져 있었다. 경찰 대테러부대 대변인 마인드라 에카 와르다나는 "해당 문구와 이름은 모방을 부추긴 폭력적 이념이나...
"부상자 100명 육박" 인니 고교 폭발사건…'배틀그라운드' 언급 왜? 2025-11-10 18:35:00
중이다. 현장에서 발견된 용의자의 장난감 기관단총에는 "14개 단어"(14 words)와 "브렌튼 태런트: 지옥에 온 것을 환영한다" 등의 문구가 적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4개 단어'는 "우리는 우리 사람들의 존재와 백인 어린이들의 미래를 지켜야 한다"는 백인 우월주의 구호를 상징하고, 브렌튼 태런트는 2019년...
인니 고교 폭발사건 부상자 100명 육박…한국 게임 규제 검토 2025-11-10 18:03:13
추가로 확인하고 있다. 현장에서 발견된 용의자의 장난감 기관단총에는 "14개 단어"(14 words)와 "브렌튼 태런트: 지옥에 온 것을 환영한다" 등의 문구가 적혀 있었다. '14개 단어'는 "우리는 우리 사람들의 존재와 백인 어린이들의 미래를 지켜야 한다"는 백인 우월주의 구호를 상징한다. 브렌튼 태런트는 2019년...
[특파원 칼럼] 버블만큼 걱정스러운 AI 남용 2025-11-10 17:48:28
미국 기업가 앨프리드 길버트는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U-238 원자력 에너지 실험실’을 출시했다. 아이들이 원자력발전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만든 이 키트에는 실제 방사성물질인 우라늄 광물이 들어 있었다. 지금의 AI는 그때 그 시절의 비이성적 열기를 떠올리게 한다. 인류에게 풍부한 에너지를 안겨준 원자력 물질이...
명품 매장 나가고 텅텅…中 쇼핑몰 분위기 확 바뀐 이유 2025-11-10 12:44:58
"팝마트를 비롯해 젤리캣, 탑토이와 같은 수집용 장난감 제조업체들이 중국 쇼핑몰의 주요 매장을 점점 더 많이 점유하고 있다"면서 "중국 소비자들은 전반적으로 지출을 줄였지만, 정서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구매에는 더 많은 돈을 지불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JLL 차이나의 재키 주 연구원은 "감성적 소비, 즉 비기능적 ...
프라다·티파니와 나란히…중국 인형의 '반란' 2025-11-10 12:26:30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가 중심이던 공간을 수집형 장난감 브랜드가 대신하게 된 것이다. SCMP는 최근 중국 소비자들이 지출을 줄이면서도 정서적 만족감을 주는 상품에는 아낌없이 돈을 쓰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짚었다. 이에 따라 팝마트, 젤리캣, 탑토이 등 이른바 '감성 소비' 브랜드가 주요 쇼핑몰 매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