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TV 밖 나온 현대홈쇼핑, 업계 첫 뷰티편집숍 열어 2025-12-10 17:49:14
150㎡ 규모 뷰티 편집숍 ‘코아시스’(사진)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핵심 타깃은 구매력이 높은 30~60대 여성이다. ‘웰에이징’을 지향하는 중·장년층 수요에 맞춰 기미, 주름, 탄력 관리 등 기능성 스킨케어 상품 비중을 대폭 키웠다. 10~20대 고객을 겨냥해 색조 화장품과 트렌드 상품에 집중하는 CJ올리브영, 시코르 등...
파란만장(波瀾萬丈)의 2026년, 국내 주요 산업 전망은? [삼정KPMG CFO Lounge] 2025-12-10 10:39:49
될 것으로 보인다. 화장품산업은 K-뷰티 수출이 내수 부진을 상쇄하며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견되고 있다. 미국이 1위 수출국으로 부상하는 동시에 일본, 유럽, 중동, 남미 등에서도 K-뷰티의 저변이 확대되며 국내 화장품 기업의 적극적인 해외 진출이 이어질 전망이다. 스마트폰산업에서는 AI가 경쟁의 핵심 요소로...
"K뷰티 해외 온라인 판매액 절반은 미국서 발생…중국에선 감소" 2025-12-10 09:45:30
C뷰티 경쟁 심화와 소비자 선호 변화로 판매액 감소"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전 세계 온라인시장에서 인기를 끄는 한국 화장품(K-뷰티)의 미국 판매 비중이 절반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글래스 스킨 & 글로벌 윈: K-뷰티의...
백화점 화장품이 이 가격?…3060 여성 줄 서게 만든 '이 매장' 2025-12-10 09:29:19
현대홈쇼핑이 TV 홈쇼핑 업계 처음으로 화장품 매장을 열었다. TV 시청 인구 감소와 채널 송출 수수료 인상 등으로 매출 성장이 둔화되고 수익성이 악화되자,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돌파구를 찾겠다는 전략이다. 현대홈쇼핑은 10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형지엘리트·코스맥스 '맞손'…中 Z세대 뷰티 시장 노린다 2025-12-09 17:22:04
K뷰티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각 사 오너 2세인 최준호 형지엘리트 대표와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두 회사는 각 사의 강점을 살려 중국 Z세대를 대상으로 한 뷰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2016년 중국 최대 의류 기업 바오시냐오그룹의 자회사...
알리페이플러스 이정도로 쓴다고?…한국서 '간편결제' 지출 급증 2025-12-09 14:54:40
여행(FIT) 중심으로 한국을 찾으면서 교통, 식음료, 뷰티와 같은 일상형 소비 지출이 빠르게 늘어나는 구조가 만들어졌다. 특히 대중교통 결제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20% 급증했다. 뷰티 클리닉 결제 건수는 90%, 외식 지출 역시 47% 성장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도착한 후 인천국제공항에서 리무진 버스를 탈 때...
"성수동에 깃발 꽂은 메디큐브"…에이피알, 세 번째 플래그십 매장 연다 2025-12-09 09:58:41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기기를 전시했고, 2층에는 실물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국내외 고객 모두에게 인기가 높은 성수동의 특징을 활용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신규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에도 더욱 밀접한...
올영 세일 분석해보니…K뷰티 트렌드는 셀프케어·이너뷰티 2025-12-09 09:05:28
같은 기간 대비 1천448% 치솟았다. 웰니스 영역에서는 화장품에 쓰이던 레티놀, 글루타치온, 뮤신 등의 성분을 식품 형태에 담아낸 '액티브 이너뷰티'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관련 상품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140배 이상 늘었다. 유산균 카테고리에서는 '피부면역' '구강' '여성건강'...
선앤엘, 생활뷰티 기업으로 전환…미국 공략 박차 2025-12-08 13:40:37
생활뷰티 전문기업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하고 있다. 생활용품 및 화장품 패키징 기업을 인수해 밸류체인(가치사슬)을 확장하고,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 친환경 패키지 기술이 미국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따. 8일 선앤엘에 따르면 회사는 2015년 생활용품 패키지 전문기업 다린(DARIN)을, 2024년에는 화장품 패키지...
"K-뷰티, 美·유럽 수출 확대...에이피알 성과 주목" 2025-12-08 13:26:44
뷰티, 美·유럽 수출 확대...에이피알 성과 주목" K-화장품과 의류를 포함한 소비재는 국내외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화장품 수출이 초기 성장 단계를 지나 중기 성장 사이클로 접어들며 북미와 서구권 시장에서의 침투율이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화장품 ODM 업체들은 대형사를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