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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억 입고 돌아온 패션브랜드들…Y2K 넘어 MZ세대에도 통했다 2025-09-14 07:35:00
지난 1월 무신사가 국내 유통을 담당하기 시작하면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채널에서 먼저 입지를 다지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한다. 특히 100년 이상 된 '애슬레틱 헤리티지'를 앞세워 힙합과 스트리트 문화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공략 중이다. aayys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40만원인데 5만원에 득템"…하루 2000명 찾는 '핫플' 정체 [현장+] 2025-09-13 18:23:14
중고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도 지난달 ‘무신사 유즈드’를 출시하며 리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특히 ‘프리미엄’ 이미지를 내세우던 백화점들까지 중고 거래 사업에 발을 들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7월 중고 의류를 엘포인트로 교환해 주는 '그린 리워드 서비스'를 출시했다....
수십억 아껴 대박…女톱모델 대신한 얼굴보니 '깜짝' 2025-09-11 06:30:01
홍보를 넘어 전략적으로 협업을 맺는 경우도 많다. 무신사가 전개하는 자체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은 16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유튜버 시드니와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에뛰드는 37만 유튜버 시네와 함께 공동개발한 BB크림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 외에도 삐아, 릴리바이레드 등 다수의 브랜드가 인플루언...
"오늘 40만원 결제했어요"…MZ부모 계절마다 100만원씩 쓰는 곳 [트렌드+] 2025-09-10 06:30:03
카테고리도 비슷한 모습을 보인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여성 패션 플랫폼 29CM는 최근 성수동에 ‘이구키즈 성수’를 열고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구성을 대폭 확대했다. 드타미프로젝트, 세아랑, 젤리멜로 등 오프라인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디자이너 키즈 브랜드가 다수 입점시키며 MZ세대 부모들의 소비 욕구를 겨냥했다....
K패션에 이어 K뷰티로 해외 진출에 나선 무신사 2025-09-09 22:00:05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무신사 관계자는 "현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액세서리 수요에 맞춘 키링 틴트를 별도 제작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마케팅을 진행해 판매와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채널 입점도 늘리고 있다. 지난해 미국 아마존에 입점해 북미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했다. 글로벌 뷰티 플랫폼...
"온통 카리나 얼굴뿐"…급기야 섬까지 통째로 전세 냈다는데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09-03 21:00:01
진행하는 게임 프로그램 등도 호응을 얻었다. 무신사 관계자는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Z세대를 겨냥해 체험형 프로그램을 대폭 늘렸다"고 했다. 뷰티 페스타를 강화하는 건 무신사뿐 아니다. ‘뷰티 페스타의 원조’인 CJ올리브영도 앞서 지난 5월 1만1570㎡ 면적의 노들섬을 통째로 빌려 뷰티 축제를 열었다. 컬리도...
몸집 커진 뷰티페스타…그 뒤엔 CJ·무신사 '몸값 전쟁' 2025-09-01 16:44:08
진행했다. 지하철 2호선 성수역에서부터 옥외광고판을 무신사 뷰티 페스타로 채우고, 주요 화장품 로드숍·식음료(F&B) 매장과 협업해 성수동 일대를 점령했다. 오프라인 팝업 공간 규모(2180㎡)도 역대 최대로 키워 방문객이 40여 개 뷰티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뷰티 페스타의 원조’인 CJ올리브영도 지난 5...
"방한 외국인 관광객 늘었는데"…면세점 인당 구매액 '뚝' 2025-09-01 07:01:25
작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지만, 올리브영과 무신사가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둔 것도 이런 해석에 힘을 싣는다. 업계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문화산업에서 한국의 위상이 많이 올라가고 있지만 쇼핑 행태가 변하면서 면세업종은 과거보다 어려워져 '생존의 위기'에 놓였다"며 "내달 중국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이...
"다들 '올영'만 찾네"…이러니 외국인 관광객 늘어도 '부진' 2025-09-01 06:55:03
떨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올해 2분기 올리브영과 무신사가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지만 신라·신세계면세점은 작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다. 업계 관계자는 "문화산업에서 한국의 위상이 많이 올라가고 있지만 쇼핑 행태가 변하면서 면세업종은 과거보다 어려워져 '생존의 위기'에 놓였다"며 "내달 중국 단체 관...
면세점, 인당 구매액 30만원대로 뚝…7월 매출 1조 밑돌아 2025-09-01 06:05:01
작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한 것과 달리 올리브영과 무신사가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둔 것도 이런 해석에 힘을 싣는다. 업계 관계자는 "문화산업에서 한국의 위상이 많이 올라가고 있지만 쇼핑 행태가 변하면서 면세업종은 과거보다 어려워져 '생존의 위기'에 놓였다"며 "내달 중국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이 시작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