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제 유튜버 '투자 대박'…9억 들여 산 빌딩 9억 뛰었다 [집코노미-핫!부동산] 2025-08-17 08:20:36
있다. 이 건물은 입지가 뛰어나다. 서울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에서 260m 떨어져 있어 걸어서 3분이면 도착한다. 주 씨는 건물을 살 때 27억원을 대출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등기부등본에 기재된 채권 최고액은 32억4000만원이다. 통상 채권 최고액이 대출금의 120%인 점을 고려한 계산이다. 현재 이 건물이 시세는 약...
HJ중공업, 홍대입구역 '센트럴 아르떼 해모로' 8월 분양 2025-08-14 11:06:04
2km 내 AK플라자 홍대, 현대백화점(신촌점), 이마트(신촌점), 하나로마트(신촌점)이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세브란스병원 등 의료 인프라도 가까이 있다. 홍대, 연남동 등 상권 접근성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단지 주변에 경의선 숲길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고, 성산근린공원, 와우공원, 홍익문화공원, 느티나무...
무아스, 2025년 상반기 매출 217억 원…역대 최대 실적 기록 2025-08-11 15:09:33
접점 채널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상반기 아난티 부산, AK플라자 분당점 등 팝업스토어를 진행했으며, 하반기에는 수원 AK플라자, 광화문 교보문고, 홍대 KT&G 상상마당 등 주요 소비 상권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경험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글로벌시장 공략도 가속화하고 있다. 최근...
"제니도 즐겨마신다" 떴다 하면 불티…난리 난 음료 [트렌드+] 2025-08-08 13:00:01
연령대 가운데 20대가 높았고 서울 잠실, 홍대 같은 트렌디한 상권에서 많이 판매된 것으로 파악됐다. 점심부터 저녁에 걸쳐 커피 대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리프레시 음료, 케이크와 함께 즐기기 좋은 페어링 음료로 소비되는 경향을 보였다. 지난 3월 봄 시즌 대표 메뉴 ‘슈크림 라떼’를 변형한 ‘슈크림 말차 라떼’를...
다이소, 가맹점 비중 30% 그쳐…"매장 경쟁력 철저하게 관리" 2025-08-05 17:40:35
많이 방문하는 서울 홍대, 성수 등의 상권에 화장품을 대대적으로 늘리는 식이다. 이 덕분에 1600여 개에 달하는 전국 다이소 매장에는 이질감이 없다. 다이소가 급성장하면서 가맹 문의 또한 크게 늘고 있다. 하지만 다이소의 까다로운 출점 요건 탓에 가맹 계약이 성사되는 경우는 드물다. 다이소의 가맹점 출점 조건 중...
강남 한복판에 무신사 매장…"2030 수요 정조준" [현장+] 2025-07-31 13:00:03
강남점’과 ‘무신사 스토어 강남점’은 불과 100m 거리로 연계 매출 효과도 톡톡할 것으로 보인다. 강남 입점에는 지리적 이점이 크게 작용했다. 강남은 서울과 경기도를 잇는 광역버스 환승 거점이자 2호선, 9호선, 신분당선이 지나가는 대표적인 교통 허브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 유입도 활발하다. 무신사는 외국인...
GS25, 'AI 퍼스널컬러 진단' 서비스 론칭 2025-07-30 14:03:34
현재 ▲합정본점 ▲합정프리미엄점 ▲홍대클럽점 등 서울 합정 지역 3개 점포에서 운영 중이며, 수도권 중심으로 추가 확대를 추진 중이다. 송정환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 매니저는 “편의점이 단순한 상품 구매를 넘어 다양한 콘텐츠가 담긴 생활 플랫폼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서비스상품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슈퍼스타K·튠업 … 인디 음악 자생력 키웠다 2025-07-24 15:58:10
한국 음악계와 CJ그룹 모두에 특별한 해다. 홍대 클럽 ‘드럭’에서 열린 미국 밴드 ‘너바나’의 프런트맨 커트 코베인의 1주기 추모 공연으로 본격 시작한 한국 인디 음악이 서른 살을 맞는 해이자, CJ그룹이 문화사업에 발을 내디딘 지 30년이 되는 해란 점에서다. CJ ENM의 엔터테인먼트 채널 Mnet(엠넷)이 개국한 때도...
'이거 사려고 한국 왔어요'…中 1020 몰려들더니 '초대박' 2025-07-22 11:56:23
직전 분기 대비 257% 증가했다. ‘무신사 스토어 홍대점’의 올 상반기 중국인 고객 거래액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80% 늘었다. 두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중국인의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1020세대가 약 6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스토어 오프라인 편집숍에서 상품을 구매한 외국인 고객의 국적별 비중을 보면...
올리브영 "외국인 매출비중 26% 돌파"…5개월간 596만여명 구매 2025-07-22 09:37:31
역할이 컸다고 분석했다. 올리브영은 서울 명동·홍대·강남 등지와 부산, 제주 등 전국 110여개 매장을 '올리브영 글로벌관광상권'으로 지정해 특별관리하고 있다. 이들 매장에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 가능 직원을 배치했고, 상품명과 다양한 프로모션 정보를 영문으로 병기했다. 외국인 고객에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