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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거래소 설립해 조선·해운업 변동성 줄여야" 2013-06-05 15:00:06
운임 등에 대한 파생상품거래뿐만 아니라 해운클러스터 조성의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내 조선업과 해운업은 작년 기준으로 각각 발주량 세계 1위, 선복량 세계 5위를 차지하며 경제 발전에 기여해왔다. 그러나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조선·해운업 불황이 이어지며 기업들의수익성이 크게...
서울시-맥쿼리, 9호선 MRG 조정 놓고 1년 갈등 2013-06-04 17:09:10
‘운임자율징수권을 보장해달라’며 서울시를 상대로 낸 행정소송에서 패소하면서 상황이 달라졌다. 소송에서 이긴 서울시는 이달 중순을 9호선과의 실시협약 변경을 위한 최종 시한으로 못박았다. 서울시는 2005년 실시협약 당시 맺은 실질사업수익률 연 8.9%를 최소 5%까지 하향 조정하거나 mrg 계약을 폐지하는 방안을...
위기의 해운업‥하반기도 어렵다 2013-06-03 17:42:11
기록했던 한진해운은 지난 5월에 운임 인상을 추진했지만 화주들의 반대로 실패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올해 하반기에도 해운업계가 실적 회복의 묘안을 찾기 어려울 것이라고 진단합니다. <인터뷰> 박은경 삼성증권 책임연구위원 "앞으로 3개월 이내에 크게 좋아진다는 건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올해 가을부터 벌크는...
[투어 &] 6월 매주 토요일 '쉼' 콘서트 등 2013-06-02 16:51:10
운임은 13만1600원)에 판매한다. 칭다오 편도만 이용하면 출발일 기준 8월 말까지 7만원(총액운임 12만2000원)부터 판매한다. 숙박하면 할인에 선물까지 ◆더클래식500 호텔 펜타즈(pentaz.co.kr)는 6월 한 달간 숙박요금 할인과 영국 스파전문 브랜드 아로마테라피 1세트를 주는 ‘펜타즈 아마르 패키지’를 내놓았다....
지하철 9호선 요금인상 제동…맥쿼리 민자사업 '불똥'? 2013-05-30 17:10:01
“운임신고 당시 실시협약 변경 합의에 따른 요금협의 절차가 끝났다고 보기 어렵다”며 “서울시가 의도적으로 협의 진행을 거부하거나 부당한 요구를 해 합의가 도출되지 못했다고 볼 수도 없다”고 밝혔다. 이어 재판부는 “도시철도법에 따라 운임신고가 도시철도법의 요건을 충족했는지 실질적으로 심사하고 그 심사...
이종철 한국도심공항 사장 "中企 전용 물류터미널 추진" 2013-05-30 17:03:33
합리적 운임으로 해외 물류를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 중견 물류 기업에 투자를 받아 창고 일부를 제공하는 사업 등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최우선 과제는 기존 창고 외에 인천 등 주요 항만에 물류센터를 만들어 운송에 필요한 국내 기반을 갖추는 것이다. 그는 “국내 준비를 마치면 최대 교역국인 중국, 일본,...
택배업 작년 매출 3조5천억…'역대 최대' 2013-05-28 11:00:33
"경쟁 격화로 평균 택배운임도 하락한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대한상의가 매년 발간하는 물류산업 통계집은 물류 관련 종사자들이 경영 계획을 수립하는 데 참고할 만한 다양한 통계자료를 담고 있다. 책자는 무료로 배포되며인터넷(www.korcham.net)에서도 받아볼 수 있다. abullapia@yna.co.kr(끝)<저...
진에어, '지금 이 순간' 제일 싼 알뜰 항공권은? 2013-05-27 15:51:14
운임이며 환율에 따라 변동이 가능하다. 진에어 관계자는 "'지금 이 순간' 세일은 일정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항공여행을 준비 중인 고객들을 위해 마련했다"며 "보다 경제적이고 실속 있는 항공여행을 준비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코레일, 부정승차·승차권 위변조 등 단속강화 2013-05-26 11:38:04
촬영(화면 캡쳐)해 열차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레일은 앞으로 부정승차 집중 단속 기간에 정당한 승차권을 제시하지 못하면 예외 없이 약관에 따라 최고 10배의 부가운임을 징수하거나 철도특별사법경찰에 인계할 계획입니다. 또 정기승차권 위변조 등 악의적으로 부정승차하는 경우에는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힘찬 날개짓 하던 항공주 상승세 '제동'…재이륙은 언제쯤? 2013-05-24 14:56:00
때 화물운임을 올리지 못한 것도 뼈 아팠다. 대한항공의 화물 매출 비중은 30%를 웃돌았으나 최근 27%선까지 주저앉았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도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실적부진으로 재무 리스크도 불거졌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차입금에 대한 이자만해도 연간 5200억원과 1800억원 수준이다. 적자가 지속될수록...